[맥도날드] 맥도날드(Mcdonald)의 성공전략과 QSC & V 및 평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Mcdonalds(맥도날드)의 연혁
Ⅲ. 한국의 맥도날드
1. 고용기회의 창출
2. 원재료의 국산화 노력
3. 장비의 국산화 노력
4. 한국의 맛 개발을 위한 노력
5. 기업이윤의 환원을 위한 노력
6. 완벽한 교육을 통한 일관된 서비스
Ⅳ. 맥도날드의 성공전략
Ⅴ. QSC & V
1. 품질
2. 서비스
3. 청결
4. 가치
5. 현지화 전략
5. 기타
Ⅵ. Mcdonalds(맥도날드) International
Ⅶ. 제조개념을 이용한 서비스 전달시스템
1. 제조개념과 기술의 탁월한 응용
2. 프렌치 프라이의 자동화
Ⅷ. Mcdonalds(맥도날드)에 대한 평가
Ⅸ. 결론
- 본문내용
-
Mcdonalds(맥도날드)의 성공은 1990년 총매출액이 68억불이고 총 이윤이 8억불을 넘었다는 사실에서 자명하게 드러난다. 많은 기업주, 사업가들은 그러한 판매량과 이윤을 부러워하며 Mcdonalds(맥도날드)의 성공을 모방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fast-food 음식점의 수는 천문학적으로 증가해오고 있다. Mcdonalds(맥도날드)는 1955년에 첫 특허를 내고 1991년 3월 22일 12,000번째 채인망을 개업했다. Mcdonalds(맥도날드)는 12,418개의 음식점 채인망을 가지고 있다. 주요한 100개의 채인은 미국에서만 11만개 이상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그러므로 미국인 2,250명당 1개의 Mcdonalds(맥도날드) 음식점이 있는 셈이다.
Mcdonalds(맥도날드) 모델은 다른 햄버거 특허에 의해 채택되어졌을 뿐 아니라 프라이드 치킨, 다양한 인종의 음식을 판매하는 것을 포함하는 다른 fast-food 사업에의해 채택되어졌다. (예를 들면 Pizza-Hut, Sbarro's, Taco Bell, Popeye's, Charley Chan's등) Mcdonalds(맥도날드) 모델은 보다 큰 크기의 음식과 식당으로 확장해나가고 있다. (예를 들면 steak를 파는 Sizzler, Fuddrucker's과 그 상표의 미식가를 위한 버거, 그리고 Red Lobster 등이 있다) fast-food 사업의 확장의 결과로 미국인들은 점점 더 Mcdonalds(맥도날드)와 그것을 모방한 음식점에서 그들 식사의 더 많은 양을 먹고 있다.
이러한 미국의 조직이 세계 전 지역에 침범 해나가고 있는데, 이것은 유럽 전 지역에 미국의 fast-food 음식점이 개업을 했다.(몇 해 전까지만해도 학자들은 fast-food 음식점에 대한 유럽인의 거부에 대해 언급한적이 있다.)
fast-food 는 지구적인 현상이 되어가고 있다. Moscow에서 새로운 브랜드의 Mcdonalds(맥도날드)가 번창하고 있는데 거의 3만개의 햄버거가 하루에 팔리고 있으며, 1,200명의 젊은이들이 카운터에서 둘씩 짝을 지어 일하고 있다. 다음 몇 년동안 소련의 나머지 지역에서 20개 이상의 Mcdonalds(맥도날드)를 개업할 계획이다. 유럽의 동쪽에 있는 거대한 새 영토는 fast-food 음식점의 침략에 무방비 상태로 놓여져 있다. 이미 거대한 KFC 지점을 가지고 있는 베이징은 1992년 4월에 700석 규모, 29개의 카운터, 1000명의 종업원이 일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Mcdonalds(맥도날드)를 개업할 것이라고 선언했었다. 그 지점의 영업 첫날에 하루동안 4만명의 손님을 받아 그 부분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1991년 처음으로 Mcdonalds(맥도날드)는 미국(188개) 에서보다 더 많은 해외 지점망(427개)를 개업했다. 매출액과 이윤에 관한 Mcdonalds(맥도날드)의 톱텐은 이제 해외 지점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