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맥도날드(Mcdonald)의 성공전략과 QSC & V 및 평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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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Mcdonalds(맥도날드)의 연혁

Ⅲ. 한국의 맥도날드
1. 고용기회의 창출
2. 원재료의 국산화 노력
3. 장비의 국산화 노력
4. 한국의 맛 개발을 위한 노력
5. 기업이윤의 환원을 위한 노력
6. 완벽한 교육을 통한 일관된 서비스

Ⅳ. 맥도날드의 성공전략

Ⅴ. QSC & V
1. 품질
2. 서비스
3. 청결
4. 가치
5. 현지화 전략
5. 기타

Ⅵ. Mcdonalds(맥도날드) International

Ⅶ. 제조개념을 이용한 서비스 전달시스템
1. 제조개념과 기술의 탁월한 응용
2. 프렌치 프라이의 자동화

Ⅷ. Mcdonalds(맥도날드)에 대한 평가

Ⅸ. 결론
본문내용
Mcdonalds(맥도날드)의 성공은 1990년 총매출액이 68억불이고 총 이윤이 8억불을 넘었다는 사실에서 자명하게 드러난다. 많은 기업주, 사업가들은 그러한 판매량과 이윤을 부러워하며 Mcdonalds(맥도날드)의 성공을 모방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fast-food 음식점의 수는 천문학적으로 증가해오고 있다. Mcdonalds(맥도날드)는 1955년에 첫 특허를 내고 1991년 3월 22일 12,000번째 채인망을 개업했다. Mcdonalds(맥도날드)는 12,418개의 음식점 채인망을 가지고 있다. 주요한 100개의 채인은 미국에서만 11만개 이상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그러므로 미국인 2,250명당 1개의 Mcdonalds(맥도날드) 음식점이 있는 셈이다.
Mcdonalds(맥도날드) 모델은 다른 햄버거 특허에 의해 채택되어졌을 뿐 아니라 프라이드 치킨, 다양한 인종의 음식을 판매하는 것을 포함하는 다른 fast-food 사업에의해 채택되어졌다. (예를 들면 Pizza-Hut, Sbarro's, Taco Bell, Popeye's, Charley Chan's등) Mcdonalds(맥도날드) 모델은 보다 큰 크기의 음식과 식당으로 확장해나가고 있다. (예를 들면 steak를 파는 Sizzler, Fuddrucker's과 그 상표의 미식가를 위한 버거, 그리고 Red Lobster 등이 있다) fast-food 사업의 확장의 결과로 미국인들은 점점 더 Mcdonalds(맥도날드)와 그것을 모방한 음식점에서 그들 식사의 더 많은 양을 먹고 있다.
이러한 미국의 조직이 세계 전 지역에 침범 해나가고 있는데, 이것은 유럽 전 지역에 미국의 fast-food 음식점이 개업을 했다.(몇 해 전까지만해도 학자들은 fast-food 음식점에 대한 유럽인의 거부에 대해 언급한적이 있다.)
fast-food 는 지구적인 현상이 되어가고 있다. Moscow에서 새로운 브랜드의 Mcdonalds(맥도날드)가 번창하고 있는데 거의 3만개의 햄버거가 하루에 팔리고 있으며, 1,200명의 젊은이들이 카운터에서 둘씩 짝을 지어 일하고 있다. 다음 몇 년동안 소련의 나머지 지역에서 20개 이상의 Mcdonalds(맥도날드)를 개업할 계획이다. 유럽의 동쪽에 있는 거대한 새 영토는 fast-food 음식점의 침략에 무방비 상태로 놓여져 있다. 이미 거대한 KFC 지점을 가지고 있는 베이징은 1992년 4월에 700석 규모, 29개의 카운터, 1000명의 종업원이 일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Mcdonalds(맥도날드)를 개업할 것이라고 선언했었다. 그 지점의 영업 첫날에 하루동안 4만명의 손님을 받아 그 부분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1991년 처음으로 Mcdonalds(맥도날드)는 미국(188개) 에서보다 더 많은 해외 지점망(427개)를 개업했다. 매출액과 이윤에 관한 Mcdonalds(맥도날드)의 톱텐은 이제 해외 지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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