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도서관,교육현황,교육행정] 현재 학교교육현황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 현 학교교육의 현황에 대한 전체적인 조망
Ⅱ.본론
- 학교도서관 실태와 문제점
Ⅲ.결론
- 학교도서관을 통한 학교교육현황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본문내용
-
과거의 학교도서관에 대한 문제점과 현재의 학교도서관의 실태에 대해서 설명해보았다. 현 학교도서관은 변화하고 있다. 그런데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고 있지 않다고 생각한다. 수업과의 연계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학생들의 이용률은 높아졌지만 책을 읽거나 컴퓨터를 하거나 DVD를 보려는 등의 목적으로 이용하고 있을 뿐이다. 본 목적인 학교도서관을 통한 학습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교사와 학생들의 학교도서관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리고 도서관과 수업 간의 연계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 교사들의 연수 등을 통해 학교도서관의 기능을 올바르게 인식시켜주는 것과 학교도서관에 대한 전반적인 사회적 인식 변화를 위한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 관련 법안이 만들어져서 수업과 도서관을 연결시키는 것도 좋을 것이다. 학교도서관을 통한 수업과의 연계가 이루어진다면, 학생들은 도서관을 통한 학습을 통해 사회에서 요구하는 자기 주도적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무小武지아장커 감독樟柯
- 탈라의 이해
- 경상도 방언과 전라도 방언 비교
- 심리주의비평 레포트
- 칸트의 의무론적 윤리 - 의무론적 윤리 선의지, 의무, 정언명법, 문제점, 수업 지도안, 사례 및 분석
- [동양사상] 장재의 학술사상
- MMPI-2 검사 분석 학부 레포트
- 친구 초청 주일 프로그램 계획, 청소년 신앙교육 특별프로그램, 프로그램
- 논리모델의 개념과 특성을 설명하고, 논리모델을 이용한 프로그램의 평가에 대해 논하고, 이를 적용한 사례를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조직은 클라이언트를 위한 사적편익과 사회를 위한 공적 편익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 이 두 가지 목적이 상충될 때 어떻게 처신해야 하는지 토론해 보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