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던킨도너츠와 크리스피크림 도너츠의 경쟁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4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목적
제2절 연구방법

제2장 본 론
제1절 던킨사 현황 분석
1. 자사 분석
2. 기본 전략
3. 국내 시장 현황
제2절 던킨사 환경 분석
1. 내부 환경 분석
2. 외부 환경 분석
3. 경쟁 분석
제3절 던킨사 마케팅 분석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4P 분석
제4절 크리스피 크림 분석
1. 크리스피 크림사 현황
2. 크리스피 크림사 기본 전략
3. 크리스피 크림사 마케팅 전략
4. 크리스피 크림사 SWOT 분석
5. 크리스피 크림사 STP분석
제5절 문제점과 해결방안
1. 던킨도너츠
2. 크리스피 크림

제3장 결 론
본문내용
사람들은 침을 ‘꼴깍’ 삼키고는 한손엔 쟁반, 다른 한손에는 집게를 든다. 천천히매장대를 살피며 70여 가지가 넘는 도넛을 고르는 재미에 푹 빠진다. 잠시 후 친절한직원의 도움으로 계산을 신속히 마치고 제품을 테이크 아웃한다. 국내 도넛 시장점유율 1위 던킨도너츠의 327개 매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습이다. 하지만 이는 곧 던킨의 고민이기도하다. 매달 2종 이상의 신제품을 출시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인 끝에 국내 시장을 사실상 독점하고 있는 천하의 던킨이 커피와 같은 음료부문에서는 이렇다 할 재미를 보지 못하고 있다. 이에 던킨은 지난해부터 ‘던킨 커피’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상표의 로고와 매장의 인테리어도 커피를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바꾸며 ‘던킨 커피’를 의도적으로 노출하고 있다.
던킨의 이 같은 행보는 어쩌면 당연하다. 도전자가 거의 전무한 도넛의 입지에 비해 커피를 포함한 음료부문은 상대적으로 발전 가능성이 많다. 던킨 직원들이 “스타벅스, 커피 빈을 따라잡자”는 말을 자주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중소 도넛 업체의 시장진출에 대해 크게 개의치 않는 이유기도 하다. 던킨도너츠 마케팅팀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회사의 음료부문 사업강화 방침으로 ‘던킨커피’의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
참고문헌
마케팅. (2000). 김용호. 학현사
튀지 말고 차별화하라. (2000). 잭 트라우트 ․ 스티브 리브킨. 더난
브랜드 마케팅.(2002). 한국마케팅연구원 편집부. 한국마케팅연구원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2003). 김영한. 넥서스
보랏빛 소가 온다. (2004). 세스 고딘. 재인
신 경제시대의. (2004). Kotler 마케팅 필립 코틀러. 시그마프레스
던킨도너츠의 4P 전략과 1위 비결. (2006). 라이터스. 라이터스 편집부


던킨도너츠 http://www.dunkindonuts.co.kr/
크리스피 크림 도넛 홈페이지 http://www.krispykreme.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세히 분석 되어 있습니다
  • lks***
    (2012.03.02 01:58:47)
회원 추천자료
  • 멀티브랜드,멀티브랜드개념및등장배경,멀티브랜드장점,롯데그룹,CJ그룹
  • 크리스피와 크림의 스펠링을 일부러 Krispy Kream이라고 틀리게 표기하여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기억에 남게 하였다. 처음에 크리스피크림은 지역 슈퍼마켓에 도넛을 납품하는 수준이었으나 뜨거운 도넛을 요구하는 고객이 많아지자 벽에 구멍을 내어 갓 튀겨낸 도넛을 팔기 시작했다.(2) 크리스피크림의 진출크리스피크림은 유난히 가맹요건이 까다롭기로 소문났다고 한다. 수백 개의 매장을 프랜차이즈로 하고 있는 던킨 도넛과 달리 롯데의 직영점으

  • (주) CJ푸드빌 분석
  • 도너츠 역시 GS 리테일에 의해 국내시장에 진출, 명동1호점 오픈을 코앞에 두고 있다. 일본 내에 130개, 대만을 비롯한 해외에 14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인 미스터 도너츠는 매장에서 직접 도넛을 구워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이번 한국시장 진출을 계기로 던킨 도너츠와 크리스피크림 도넛, 그리고 최근 런칭한 도노 스튜디오와 함께 도넛 시장의 경쟁 대열에 합류하게 됐다. 업계 관계자는 “계속되는 국내 외식시장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올 들어 해외 유

  • 숙명여대 앞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마케팅전략
  • 던킨 도넛과 크리스피크린도넛 중 어느 곳을 가겠는가에 대핚 질문에 66%의 응답자가 크리스피 크린을 방문하겠다고 응답하였다. 그 이유로는 던킨 도넛과 비교하였을 때 맛이 더 달고 더 촉촉하고 부드럽기 때문이라고 응답하였다. 즉, 던킨도넛과 비교하였을 때, 던킨 도넛보다 크리스피 크린이 맛에서 우위를 젅령하고 있음을 앉 수있다. 위의 설문조사에서 봤듯이, 맛을 제읷 우선으로 생각하는 숙명읶들에게, 같은 붂류 경쟁사읶 던킨 도넛보다

  • [마케팅전략] 뚜레쥬르(TOUS les JOURS)의 마케팅 전략
  • 경쟁에 대해 점포당 평균 매출은 맥도날드가 더 높다고 강조한 바 있다. 롯데리아는 현재 910여개, 맥도날드는 24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다음은 배달을 통한 매출상승에 대한 기사를 요약한 내용이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51610101766600 아시아경제 11/05/16일 기사이처럼 뚜레쥬르도 아침에 배달을 함으로써 매출상승을 예상하고 있다. 그리고 이 전략은 파리바케트보다 점포수가 적은 점을 배달로써 점포수의 차이를 보완할 수 있다

  • 뚜레쥬르 마케팅전략분석과 NEW 마케팅전략제안(파리바게트와 비교분석)
  • 경쟁업체 분석1) 파리바게트2) 파리바게트 vs 뚜레쥬르 비교분석(1) 매출(2) 점포수(3) 파리바게트 매출 및 점포 수5. SWOT 분석(파리바게트와 비교분석)1) 파리바게트(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2) 뚜레쥬르(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3)현재 마케팅전략(1) 파리바게트① 할인 및 포인트② 감성마케팅③ 빙수제품 출시(2) 뚜레쥬르① 할인 및 포인트② 스타마케팅③ NEW BI(brand identity) and SI(store identity)4) 뚜레쥬르 마케팅문제점6.새로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