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그린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도입
-그린마케팅의 생성 배경
Ⅱ. 본문
1. 그린마케팅의 개념
2. 그린마케팅의 전제
-그린소비자의 특성
-그린소비자의 행동단계
3. 그린마케팅의 전략
(1) 마케팅 믹스 부분별 전략
-제품 전략
-촉진 전략
-기업 이미지 전략
(2) 시장 형태별 전략
-소비재 시장에서 전략
-산업재 시장에서 전략
4. 그린마케팅의 성공 사례
-보디샵(bodyshop)
-레그스(L'Eggs)
-맥도날드
-유한 킴벌리
-하이트 맥주
Ⅲ. 결말
1. 그린 마케팅의 애로점
2. 그린마케팅을 통한 기업이 나가야할 방향
- 본문내용
-
서 문
오늘날 지구촌은 인구의 폭발적 증가와 함께 산업화, 도시화등으로 인하여 빈곤퇴치, 인구성장 억제, 대기 보전, 생물다양성 보전, 수질 및 토양보전 등 각종문제에 부딪혀 개발과 보전이라는 양극단적인 문제를 맞게 되었다. 이러한 원인을 살펴보면 18세기 후반 산업혁명이 시작된 이래 20세기에 들어서면서 눈부신 과학기술의 발달과 산업화의 진전은 급속한 경제 3M(Mass Production Mass Sales, Mass consumption)경제체제의 촉진이 가져온 부수적인 효과에서 나타난다. 급속한 경제발전에 따라 인간은 생활전반에 걸쳐 물질문명의 혜택속에 풍요로운 소비생활을 누리면서 쾌락하고 편리한 생활을 영위하게 되었다. 그러나 그로인해 오랫동안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심화되었다. 그 결과 선진국들은 자원소비와 공해발생에서 압도적으로 많은 양을 차지하고 있으면서도 세계적 환경문제에 대한 공헌도는 미약하고 후진국은 경제적 측면에서 뿐 아니라 환경적 측면에서 많은 불이익을 당하고 있다. 더구나 생태계 파괴를 유발하는 각종 경제개발과 산업 생산 활동의 결과는 당장 나타나지 않고 세월이 흐르는 동안 점진적으로 그 효과가 나타나므로 여태까지는 그 심각성을 인식하지 못했다. 생존에 대한 직접적인 위협은 인간으로 하여금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여 1980년 중반 이후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적 차원의 노력이 본격화되기 시작하였고, 국내적으로도 환경오염규제에 관한 여러 가지 제도들이 실행되기에 이르렀다. 더욱이 이런 외부환경의 변화는 환경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급증케 하였다. 이에 기업들은 국내외적 환경규제와 소비자의 환경에 대한 관심에 따른 대응은 물론 환경개선을 선도하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지 않으면 안되게 되었다. 따라서 환경문제를 고려한 마케팅 방식인 ‘그린 마케팅’이란 개념이 생겨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