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경영전략] Boeing(보잉) 과 Airbus(에어버스)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가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목차
1.항공 산업의 역사

2.시장동향

3.보잉&에어버스 소개

4.보잉 vs 에어버스

5.보잉의 강점

6.애어버스의 실패
본문내용
*보잉의 설립&연혁

창업주 : William Edward Boeing,(1881.10.1~1956.9.28)

ㆍ워싱턴주에서 임야 매매로 상당한 재산획득
ㆍ1916년 퍼시픽 항공제품사(Pacific Aero Products Company)를 설립
ㆍ1917년 보잉항공기로 회사 명칭을 변경
ㆍ제1차 세계대전중에는 해군을 위한 훈련기 생산
ㆍ1923년에는 전투기인 Model15를 생산하였고 1927년에는 미국 최초의 항공우편 배달용 항공기 인 Model40A를 생산
ㆍ1933년 제작된 보잉-247은 근대 수송기의 원형이 되었고 1935년 ‘하늘의 요새’로 불리는 B-17 폭격기의 원형을 완성하였다.
ㆍ1934년 대공황 이후 반독점법이 항공기의 제작과 운영을 같은 회사가 영위하는 것을 금지하게 되자 항공운송부문은 유나이티드 에어라인즈(United Airlines)로, 미국 동부의 제작부문은 유나이티드 테크놀로지스(United Technologies)로, 미국 서부의 제작부문은 보잉 에어플레인 컴퍼니(Boeing Airplane company)의 세 회사로 분할
참고문헌
네이버 블로그 ‘Rotor Wind’

네이버 지식인

네이버 카페 ‘보잉’

www.boeing.com

www.boeing.co.kr

www.airbus.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잉사 Boeing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문제점과 해결방안
  • INDEX보잉사 기업소개- 항공기 산업의 특징- Boeing1) boeing의 역사2) boeing의 현황3) 각 사업부분 성과4) 글로벌 경영전략보잉사의 MIS system 분석1) ERP2) PART 홈페이지3) BOLD 시스템 & 휴대용 긴급정비세트(PMA) 4) CALS system5) 통합방위시스템보잉사의 문제점 & 해결방안1) 하청업체 관리문제2) 순차적 관리의 비효율성3) 고객사에 대한 관리소홀4) ERP 시스템의 비효율성보잉사 기업소개항공기 산업의 특징① 제품 특성 : 시스템 구성 부품의 수가 다른

  • [국제마케팅] Ethics and Airbus(에어버스) 사례
  • Ethics and Airbus과 목 명 :국제마케팅담당교수님 :팀 명 :제 출 일 :2005년 4월 6일제 출 자 :Ethics and Airbus개요1. Business Ethics2. 부패 방지 협약3. Boeing vs Airbus4. Case Study5. Questions and Answers1. Business Ethics1.윤리경영의 확립최근 윤리경영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은 점점 강화되고 있다. 하지만 윤리경영을 실천하는 일은 생각만큼 쉽지 않다. 윤리경영이 기업에서 제대로 실현되기 위해서는 경영자의 올바른 이해와 구체적인 노력이 뒤따라야

  • 아시아나항공 기업분석및 핵심역량분석과 아시아나항공 새로운 경영전략제안과 향후방향분석 레포트
  • 아시아나항공 경영전략 제안제 2의 창업하는 마음가짐으로 장거리 노선 프리미엄 항공사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겠다. 2014년 아시아나에 새로 취임한 김수천 사장의 선언과 함께 아시아나는 두 번째 비상을 준비하기 위한 날개짓을 시작했다.국내선과 국제선 시장에서 국적사 점유율 2위를 차지하는 아시아나는 최근 국내선 시장에서 점유율 47.5%로 급성장하며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저가 항공사(이하 LCC)와 국적사 점유율 부동의 1위인 대한항공 사이에

  • 아시아나 항공의 기업분석 및 글로벌마케팅 전략
  • 전략1.글로벌 사업 및 경영전략2.기업의 내부역량 확보 전략3.고객 서비스 마케팅 전략Ⅳ.맺으며참고자료 및 사이트Ⅰ.아시아나 항공 기업개요1.기업소개1) 주요 사업 내용: 항공운송업① 국내외 항공운송사업 : 국내/국제 여객 및 화물운송사업 최신예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는 아시아나항공은 2003년 7월 기준 64대의 항공기로 국내 13개 도시와 17개 노선 및 국제 여객 14개국, 46개 도시, 52개 노선과 국제 화물 12개국, 18개 도시, 16개 노선의 운항 중

  • 엠브라에르EMBRAER 세계 최대 중소형 항공기 생산기업브라질기업
  • 과 비교자국내 순위가 같은 기업과 비교보잉에어버스엠브라에르봄바르디어국적&설립년도미국(1916)프랑스 (1970 )브라질(1969)캐나다(1942)직원수169,908명 68,000명18,669명 71,700명매출(2012년)86조9,000억원80조8,700억원6조6,500억 원9조2,000억 원주력사업분야-180~400석 의 상업용 대형항공기-군수,방위산업 -150~500석의 국내선이나 근거리 국제선을 위한 중단거리용 대형 수송기-비즈니스 개인항공기-30~120석의 상업용 중소형 항공기 -소형 비즈니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