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경영전략] 3DFX 그 전설의 시작과 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 자료가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1.3DFX를 선정한 이유
2.3DFX의 시작
3.3DFX의 전성기
(1) 출시 당시 상황
(2) 3DFX성공요인
4. 3DFX의 실패요인
5. 3DFX의 끝
6. 3DFX의 새로운 시작
7. SWOT분석
8.결론
(1) 필자가 예상한 3DFX의 최적 전략
(2) 최적 전략 수행 시 기대된 상황
9.정리
10.참고자료
본문내용
*3DFX를 선정한 이유
당시 메이저 그래픽 칩셋 제조사로서 성공과 실패를 동시에 보여주는 사례라 생각하였기에 선정

*3DFX의 시작
1994년설립
SGI의 기술자문 위원이었던 Scott Sellers
SGI 에서 안면을 익혀왔었던 Gary Tarolli
마케팅 분야에 재능 있는 Ross Smith
3명이 3DFX를 설립
3DFX의 3D는 3차원을 의미하는 동시에 세사람이 시작하였다는 의미를 같이 내포하고 있음.

*출시 당시 상황
당시 일반 PC용 3D 그래픽 가속기 및 기술은 대단히 초보적인 수준
SGI 의 OpenGL 기술규격을 응용한 그래픽 코어 칩을 생산해 낸다면, 충분한 승산존재
3D그래픽카드는 필수로 인식

*3DFX성공요인
1.당시 개척되지 않은 시장을 먼저 선점

- 당시 그래픽카드 제조사들은 3D그래픽분야에 대해 무지한 상태

- 3D그래픽카드에 대한 대안이 3DFX의 부두1밖에 없었음.

2. 3DFX에 충성하는 고객 확보

출시 당시 화려한 3D그래픽구현

구매자들의 매니아화

아직도 3DFX관련 사이트가 존재할 정도로 팬층이 두터움.

3. 글라이드 모드의 규격화

당시 다이렉트3D와의 규격전쟁에서 우위를 점함

4. 칩셋만을 제조하여 판매

-이동시 물류비 감소

-제품의 다양화

-제품의 보급 용이

게임의 잇달은 최적화로 3D게임=부두공식성립
참고문헌
네이버 백과사전

http://www.pcbee.co.kr

파코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재무] 국제 기업간의 M&A(벤츠와 크라이슬러의 합병, 아디다스와 리복 사례)
  • 그가 아디다스 회장직을 맡으면서 제일 먼저 벌인 작업은 국제화였다. 경영진의 대대적 교체, 회사공용어를 독일어에서 영어로 교체,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신발과 의복 생산을 해외로 이전했다. 생산, 경영관리 및 기획, 광고 등 아디다스의 조직스타일을 독일식에서 다국적, 국제적으로 변모시켰다. 조직정비를 끝낸 그는 광고 강화의 필요성을 깨닫고 새롭고 젊은 이미지의 아디다스를 만들기 시작했다. 93년 1억8천만 마르크이던 마케팅 예산을 현

  • [국제경영] 네슬레 Nestlé 경영전략과 글로벌전략
  • 시작한 Henri Nestlé의 회사가 합쳐져 현재 Nestlé의 전신을 이루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Nestlé는 2002년 현재 891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회사이다. 이러한 Nestlé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지난 몇 개월 동안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었던 한국 Nestlé 노조 문제 때문이었다. 세계 여러 곳에서 훌륭한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경영을 하면서 소비자들로 하여금 Nestlé라는 기업이 그 나라의 현지 기업이라고 착각하게 만들 정도

  • 기술경영 리포트
  • 전략의 수립의 4가지로 나눌 수 있다.사실 IT 산업의 최고 경영자의 덕목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IT 산업의 변곡점을 파악하는 일이며, IT 산업의 변곡점을 파악하려면 먼저 기술을 알고 시장을 읽으며, 실험 정신도 있어 야하므로 이공계 출신의 필요성이 강조되지 않을 수 없다.특히 경영혁신과 기술혁신적인 측면에서 고찰할 때 점점 소프트웨어적인 기술의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기술경영에 대한 인식전환과 그 필요성이 강조되기 시작하였다. 따

  • NIKE 나이키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나이키 마케팅전략,광고전략 사례분석과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전략을 통해 글로벌 1위의 스포츠용품 브랜드로 성장했다고 하고, 마케팅,광고에 많은 돈을 쏟는 회사로 유명하기 때문에 어떤 마케팅,광고 전략을 통해서 성공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선정하게 되었다.2. 나이키의 경영활동 분석나이키는 90년대 중반 본국 내 경쟁이 치열해지자 아시아 쪽으로 해외지사 활동을 시작했다. 아시아권 내에서도 소비심리가 가장 높은 편이라고 평가 된 한국인들의 심리를 통한 자사 매출 극대화를 목표로 삼고 한국에 진

  • [국제경영] 나이키 사례
  • 시작이었다. 따라서 선수들을 바르게 이해하여 그들이 각 종목에서 필요로 하는 요소를 제공하는 것을 기술 혁신의 기본 방향으로 잡았고, 보다 많은 이들이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과 건전한 스포츠의 발전을 지향하고 있다.① 창립자 ➡ 전설적인 오레곤 대학 육상 코치인 빌 바우어만(Bill Bowerman)과 같은 대학의 경영학도이자 바우어만의 지도를 받는 중거리 육상 선수였던 필 나이트(Phil Knight)가 공동 설립. 이들의 오랜 파트너쉽은 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