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의 이해와 대중화를 위한 악기학습의 필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1.주제선정이유
1.2.연구방법
1.3.클래식에 대한 간단한 설명
1.3.1.현악기
1.3.2.관악기
1.3.3.타악기

2.클래식의 이점
2.1.택교에 좋은 클래식
2.2.모짜르트 효과

3.클래식의 현실
3.1.악기구입의 어려움
3.2.오케스트라참가의 어려움

4.음악교육
4.1.음악기능
4.2.음악교육의 필요성
4.3.사람은 누구나 음악적이다.

5.악기학습에 대한 이점
5.1.실제 경험자들의 이야기
5.2.본인의 경험

6.결론
6.1.요약
6.2.현실의 어려움을 극복할 방법과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1.서론
1.1. 주제선정이유
이 주제는 대학생활 동안의 나의 가장 큰 관심사였다. 오랜 숙원이였던 바이올린을 대학입학과 함께 배우기 시작하면서 느낀 가장 큰 변화는 클래식에 대한 나의 관심과 이해였다. 나의 수준은 그다지 전문적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클래식으로 인한 나의 감성의 변화는 주관적이므로 나의 변화는 아주 큰 것이라고 할 수 있다. 클래식에 대한 사랑이 커질수록 이런 기쁨을 나누어 주고 싶었으며 교육이라는 것에 관심을 가졌고 점차 아이들이 어릴적부터 굳이 전공을 하지 않으면서도 악기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면 음악에 관심과 이해력을 높일 것이라고 생각하여 이런 주제를 정하게 되었다.
1.2. 연구방법
굳이 클래식을 지칭하지 않으며, 음악의 좋은 점과 사례를 살펴보고, 논문의 큰 주제인 악기교육에 대한 방법과 그로인한 좋은 점을 살펴본다.
1.3. 클래식에 대한 간단한 설명
(저의 논문의 목적은 실질적 악기사용을 통한 효과이므로 악기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클래식은 음악사조로 대충 중세-르네상스-바로크- 고전- 낭만-현대으로 나뉜다.
1.3.1.현악기
현악기는 줄의 진공을 발음테로 하는 악기를 말한다. 소리를 내는 방법에 따라 타현 악기, 발현 악기, 팔현 악기로 분류한다. 타현 악기는 줄을 때려서 소리를 내는 악기로서 피아노가 대표적이며(피아노는 그러나 건반악기로 분류되는 적이 더 많다) 발현 악기는 줄을 튕겨서 소리를 내는 악기로 기타나 하프와 같은 악기를 들 수 있다. 찰현 악기는 줄을 마찰시킴으로써 소리를 내는 악기로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더블 베이스(콘트라 베이스)가 있다.
1.3.2.관악기
참고문헌
이원숙,정명근 공저, “쉽고 재미있는 음악이야기”, 김영사(1992)
참고사이트
http://www.dajiyuan.com/gb/6/6/8/n1343445.htm
http://www.monomusic.net/
http://www.classicis.co.kr
http://www.classicstory.net/
싸이월드 검색 [클래식]우리 클래식 공연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리포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구비문학연구] 판소리의 기능적 특질과 가능적 자질
  • 이해하고 적용하지 않았는가 하는 걱정이 적지 않다. 다만, 애초부터 잡아놓은 구도가 형식적 질서는 유지하고 있다고 생각된다. 여기에 내면적 질서를 주어 부분들의 진정한 의미를 살리는 것이 앞으로 해야 할 일이다. 1. 김광욱, 「의 재창조를 위한 수행적 연구」, 『판소리학회 제50차 학술대회 발표집』, 판소리학회, 2005.2. 김대행, 『우리시대의 판소리 문화』, 역락, 2001.3. , 「판소리란 무엇인가」, 『판소리의 세계』,

  • 민들레 영토 토즈 경영철학
  • 이해하기 위해 직원들과 어울려 대형 의류 상가에 가는 것도 마다하지 않는다.“동대문 시장에서 종종 직원들과 오프라인 모임을 갖습니다. 직원들에게 돈을 줘 원하는 옷을 사게 한 뒤, 이들이 구입한 옷을 보며 색상, 디자인 등 젊은이들의 취향을 파악해 민토 내부의 인테리어나 조명을 개선하는 자료로 활용합니다.” 연세대학교 신학과를 졸업, 목회자 활동을 한 그가 외식업소 운영에 뛰어들게 된 계기는 무엇일까? “목사를 하면서 허전함을 많

  • 기업메세나 사례 연구
  • 클래식 대중화에 앞장서고, 새로운 형태의 다양한 문화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CJ의 “문화사랑”의 실천은 문화예술단체 지원의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기업 이미지 향상을 위한 단발성 홍보행사나 수익성을 위해 특별한 목적을 가지고 지원하는 것이 아니라, 클래식 후원을 통해 국내 문화계의 발전을 위해 공헌하고자 하는 것이 CJ의 기업방침이다.(1) 오케스트라 지원 사업① 화음쳄버 오케스트라 지원 사업 CJ는 1996년부터 2005년까지 정기연주회

  • [조직행위] 예술계의 리더십
  • 위한 경영방침일 뿐, ‘돈’을 위한 경영은 아니다. 강우석과 차승재 두 대표 모두 다 독특한 리더십을 가지고 있고, 영화에 대한 열정과 끊임없는 노력이 지금의 성공을 가져다 준 것이다. 우리는 ‘좋아하는 것’을 하기 위한 그들의 열정과 행동, 경영방침, 끊임없는 노력을 본받아야 할 것이다. 4. 맺음말예술계의 리더들에 대한 조사와 분석, 이론으로의 확립을 통하여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이 사회는 변화하고 있고 그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위한 엔젤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베니건스는 아이들이 체험학습을 할 수 있는 ‘신나는 놀이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하바학교놀이’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것으로 교육과 놀이에 필요한 모든 교구는 물론 하바학교 선생님들이 직접 매장을 방문해 교육하는 출장 학습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아이들은 물론 동반가족에게 유익하고 편안한 시간을 제공함으로써 매출로 이어지도록 하고 있다.현대자동차는 1997년부터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