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비비큐 BBQ의 해외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 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Ⅱ. 본 론
1. 국내시장에서의 BBQ
1) 기업현황
2) 기업성공요인
2. 해외시장에서의 BBQ
2-1. 중국
2-2. 스페인
3. 마스터프랜차이즈
1) 마스터 프랜차이즈 (Master Franchise)
2) BBQ의 해외진출 현황
4. BBQ의 해외진출 방식 변화
5. 문제점
1) 내수 시장에서의 문제점
2) 체인점에 대한 관리 문제
3) 캐릭터 강화의 필요성

Ⅲ. 결 론

-부 록-
본문내용
Ⅰ. 서 론
1. 선정동기
최근 몇 년 사이 세계시장에 대한 관심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는 외식업계의 경우에도 예외는 아니다. 국내 외식브랜드의 해외진출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해외에 많은 수의 한국기업들이 진출해 있다. 이 중 해외에 진출한 국내 외식기업 가운데 특이할만한 성과를 보여주는 기업이 있다. BBQ는 국내 약 1850여 곳의 매장을 보유한 치킨업계 1위의 기업이다. BBQ는 국내에서의 성장을 바탕으로 2003년 중국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스페인 동남아 미국 중동 등 현재 약 30여국의 해외시장진출을 추진 중이다. 이에 우리 조는 BBQ의 초기 진출 국가인 중국과 스페인 시장을 중심으로 현재의 해외 진출 상황과 전략을 분석하고자 제너시스 BBQ를 사례연구대상으로 선정하였다.

2. 기업소개
(주)제너시스는 1995년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인 “BBQ"사업을 시작으로 단시간 내에 양적, 질적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국내에 BBQ 1850개점, 닭 익는 마을 12 0개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동 돈까스 전문점 U9를 2003년 2월에 선보임으로써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성장하였다. 회사의 비전은 "세계 최대/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 문서는 한글워디안, 한글2002 이상의 버전에서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eoqkrd***
    (2012.04.26 15:05:47)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BBQ(비비큐) 해외진출전략 관한 연구 -중국을 중심으로
  • BBQ의 경영성공요인과 중국 베이징시장 진출전략에 관한 연구, 한국산업경제학회, 2003, p.250.실제로 적지 않는 국내 업체들이 사업 타탕성에 대한 검토 없이 막연하게 저임금 노동력 활용, 합작선에의 내수판매 및 경영의존을 통해 진출하는 경우가 많다. 이들은 중국내에서 많은 시행착오를 겪다가 본래의 투자목적을 제대로 달성하지 못한 채 철수하고 있다. 한국수출입은행 해외경제연구소, 우리나라 대중국 투자기업의 철수현황과 대응, 수은해외경

  • [국제경영] 비비큐 BBQ 해외진출전략 -중국, 스페인 진출전략
  • 성공요인오늘날은 소비자가 기업을 선택→ 글로벌 기업은 있어도 글로벌 소비자는 없다.BBQ의 국제 진출 성공은 표준화와 차별화에서 나온 것기업의 문화와 나라의 환경에 맞는 서비스 제공이 필요→ 소비자의 만족이 기업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세계1위 프렌차이즈 기업시사점 및 전망브라질 아르헨티나 진출금강산 온정각에 북한 1호 점 개설스페인에서 1년 이내 100개 점포 오픈하루 매출 600~700유로시사점 및 전망감 사 합 니 다.6

  • [국제경영] BBQ 비비큐 치킨 해외시장진출전략
  • 경영 컨설턴트를 이룬다. 가. 매출관리 나. 점포마케팅지도 다. 고객클레임처리 라. 매뉴얼관리 및 서비스 교육 마. 점포매출 극대화 ☞창업 이후에도 지속적인 경영지도를 통해 성공보장 4) 시스템 가. ON-LINE화된 주문발주 시스템을 가동 나. 5000평의 업계최대물류센터 다. 물류자회사- GNS LOGISTICS 라. 1일 COLD 시스템을 시행 3. 해외 진출 분석(1) SWOT 분석① Strength (강점) - 배달 서비스 : 거대 자본력을 가진 KFC와 차별화 전략 ☞ BBQ는 주택가를

  • [국제경영](주)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진출사례
  • 해외 교육도 지원한다.6) BBQ BBQ는 Best Believalbe Quality의 약자. 즉 믿을 수 있는 맛있는 치킨이란 뜻으로 맛과 품질에 대한 의지와 상징이다. 1996년 9월에 첫 선을 보인 BBQ는 탁월한 맛과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를 통해 전 국민의 사랑을 받으며 단기간인 4년 만에 1,000호점을 돌파해 급성장하여 오고 있다. 소자본 창업자 선호 브랜드인 BBQ는 중국과 스페인 진출을 통해 세계적인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전 세계인에게 다가가고 있다.가치 있는 치킨을 표방하고

  • [국제경영] 비비큐 BBQ의 해외시장 진출
  • BBQ는 전 세계를 7개 권역으로 분리해 핵심 포스트 지역에 헤드쿼터를 설립하고, 세계 10대 외식 프랜차이즈 진입이라는 중 장기 비전을 갖고 있다. 미국, 일본 등 핵심 금융 중심지로의 상장이라는 계획도 세워두고 있다. 이를 위해 세부적으로는 2010년까지 세계 60개국에 진출, 매출액 3조원 달성, 2015년까지 세계 100개국 진출, 10조원 달성, 2020년까지 세계 196개국 진출 및 50조원 매출달성의 목표를 세워두고 있다. 17비비큐의 해외진출은 국내 프랜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