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의 바른경영 가치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장 서론
---------------------- 월마트 소개
---------------------- 선정 이유
제 2장 본론
---------------------- 바른경영
---------------------- 윤리경영
---------------------- 기업지배구조
---------------------- 가치경영
제 3장 결론
---------------------- 결론
---------------------- 참고자료
본문내용
제 1장 서론
1. 월마트 소개
1) 창업
월마트는 1962년 샘 월튼이 미국 아칸소주에서 처음으로 설립한 것으로 시작되었다. 1962년은 울워스와 시어스 등 대도시의 상권을 거의 장악한 거대 기업들이 소매 시장에 뛰어들었다는 점에서 소매 시장의 전환점이 되는 해였다. 800개의 체인점을 거느린 S.S 크레스지는 미시간 주가든 시티에 할인점을 개장하고 그 이름을 K마트라고 지었다. 잡화점 분야의 베테랑인 울워스는 울코 체인점을, 데이튼 허드슨은 타깃 체인점을 열었다. 이러한 할인업체들이 대도시에 집중되어있었기에 사업 규모가 작고 자금도 빈약했던 샘 월튼은 지방의 소도시를 공략하였다. 그의 고객은 지역의 소매 상인과 돈을 절약하기 위해 먼 거리를 왕래하는 소비자들이었다.
2) 기업소개
1962년 샘 월턴(Sam Walton)이 아칸소주와 미주리주에 잡화점들을 설립한 것이 시초이다. 월턴은 대도시보다는 쇼핑이 불편한 조그만 도시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할인점 형태로 운영을 하였다. 자동차, 가구에서부터 가정상비약, 어린이 장난감, 원예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면서 설립 후 불과 몇 년 만에 큰 성공을 거두었다.
20세기 말에는 시어스로벅앤드컴퍼니(Sears, Roebuck and Company), 케이마트(Kmart Corporation), J.C. 페니컴퍼니(J. C. Penney Company, Inc.)를 합친 것보다 규모가 큰 세계 제일의 유통업체로 성장하였다.
할인점인 월마트(Wal-Mart), 할인점과 식품점이 결합된 월마트슈퍼센터(Wal-Mart Supercenters) 및 영국의 ASDA, 회원제 양판점인 샘스 클럽(Sam's Club) 등이 있다.
참고문헌

월마트 슈퍼마켓 하나로 세계유통을 지배하기까지, 로버트 슬레이터, 2003년, 해냄 출판사
월마트 방식, 마이클 버그달, 2005년, WILEY
마케팅원론(제 4판), 채서일
SERI연구보고서, www.seri.org
Fortune지 보고서, http://www.fortune.com/fortune/globaladmired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세계의 인사관리에 대한 모든것
  • 바른 가치관을 확립시키고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공정한 직무수행을 주어진 사명을 완수토록 한다.조직 구성원들의 능력과 창의성을 발휘 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인적자원관리 시스템 활용.신세계의 윤리경영이나 생산성 향상 등의 성과 이면에는이를 뒷받침해 주는 교육훈련과 인사제도가 있다.7. 결 론Thank You !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303233343536373839신세계는 조직 구성원들의 능력과 창의성을 최대한 발휘하도

  • [국제경영학] 삼성테스코의 기업 분석
  • 가치 중의 하나는 저렴한 가격이다.세계 할인점 업계의 선두두자인 월마트가 자사의 상징처럼 활용해 오고 있는 EDLP(Every Day Low Price)전략은 이러한 가격전략의 대표적 예다. 삼성 테스코는 영국 본사가 시행하고 있는 이른바‘가격투자정책(price investment policy)’을 2003년부터 한국에서 실시하고 있다. 가격투자란 고객들이 선호하는 상품에 대해 영구적으로 가격을 인하하는 것으로, 일시적으로 가격을 인하하였다가 다시 환원하는 일시적가변적 가격

  • [조직론]한국의 기업문화 - 조직문화의 정의와 특성, 성공사례
  • < 조직문화 >1. 조직문화의 정의 기업문화 개념은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할 수 있으나, 그 본질이 왜곡되지 않도록 올바른 개념을 공유할 필요가 있음. 산업계에서 기업문화의 개념은 크게 세가지로 구분하여 이해되어지고 있으나,이중에서 가장 본질적인 개념은 『구성원들의 공유된 가치의식』 이라 할 수 있음. 『구성원의 공유된 가치의식』으로서 기업문화는 조직의 구성원들이 조직의 공식적인 이념이나 미래상에 따라 사고하고 행동

  • [경영학] 홈플러스의 경영 시스템 문제점 및 개선방안
  • 가치점’ 홈플러스 안산점 오픈 (합작 1호점)2001. 8 삼성테스코 환경경영 선언2001. 10 유통업계 최단기간 최소점포 매출 1조 돌파2002. 11 국가품질상 대통령상 수상2002. 11 패밀리카드(Family Card) 론칭2003. 3 가격인하투자정책(Price Investment) 실시2003. 4 아시아 최대 목천 물류서비스센터 오픈2003. 11 바른외국기업상 수상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2004. 5 사회공헌기업 선언 및 나눔봉사단 출범2004. 6 익스프레스 1호점 중계점 오픈2005. 7 함안 신선물류

  • [졸업][윤리경영]우리나라 기업의 윤리경영 실현을 위한 기업문화개발 및 관리방안에 관한 연구
  • 경영환경의 변화를 가져오게 하였고, 시대의 변화 흐름에 따라 그 기업의 경영 문화에도 많은 변화가 일고 있다. WTO 출범에 따라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각 기업은 생존전략을 모색하고 계속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90년대 이후에는 기업의 정신적 기반, 환경 적응을 위한 변화 관리, 탄력적이고 융통 적인 조직체질의 형성 및 인적자원의 가치 등을 강조하고 재인식함에 따라 문화경영이 경영의 핵심 축으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