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의 바른경영 가치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장 서론
---------------------- 월마트 소개
---------------------- 선정 이유
제 2장 본론
---------------------- 바른경영
---------------------- 윤리경영
---------------------- 기업지배구조
---------------------- 가치경영
제 3장 결론
---------------------- 결론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제 1장 서론
1. 월마트 소개
1) 창업
월마트는 1962년 샘 월튼이 미국 아칸소주에서 처음으로 설립한 것으로 시작되었다. 1962년은 울워스와 시어스 등 대도시의 상권을 거의 장악한 거대 기업들이 소매 시장에 뛰어들었다는 점에서 소매 시장의 전환점이 되는 해였다. 800개의 체인점을 거느린 S.S 크레스지는 미시간 주가든 시티에 할인점을 개장하고 그 이름을 K마트라고 지었다. 잡화점 분야의 베테랑인 울워스는 울코 체인점을, 데이튼 허드슨은 타깃 체인점을 열었다. 이러한 할인업체들이 대도시에 집중되어있었기에 사업 규모가 작고 자금도 빈약했던 샘 월튼은 지방의 소도시를 공략하였다. 그의 고객은 지역의 소매 상인과 돈을 절약하기 위해 먼 거리를 왕래하는 소비자들이었다.
2) 기업소개
1962년 샘 월턴(Sam Walton)이 아칸소주와 미주리주에 잡화점들을 설립한 것이 시초이다. 월턴은 대도시보다는 쇼핑이 불편한 조그만 도시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할인점 형태로 운영을 하였다. 자동차, 가구에서부터 가정상비약, 어린이 장난감, 원예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면서 설립 후 불과 몇 년 만에 큰 성공을 거두었다.
20세기 말에는 시어스로벅앤드컴퍼니(Sears, Roebuck and Company), 케이마트(Kmart Corporation), J.C. 페니컴퍼니(J. C. Penney Company, Inc.)를 합친 것보다 규모가 큰 세계 제일의 유통업체로 성장하였다.
할인점인 월마트(Wal-Mart), 할인점과 식품점이 결합된 월마트슈퍼센터(Wal-Mart Supercenters) 및 영국의 ASDA, 회원제 양판점인 샘스 클럽(Sam's Club) 등이 있다.
- 참고문헌
-
월마트 슈퍼마켓 하나로 세계유통을 지배하기까지, 로버트 슬레이터, 2003년, 해냄 출판사
월마트 방식, 마이클 버그달, 2005년, WILEY
마케팅원론(제 4판), 채서일
SERI연구보고서, www.seri.org
Fortune지 보고서, http://www.fortune.com/fortune/globaladmired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