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삼성전자와 LG전자의 러시아 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기업선정 동기 3P

Ⅱ. 회사 소개 3P
▶LG
▶삼성

Ⅲ. 러시아 시장 분석 5P
▶시장의 규모와 특징
▶유통구조의 변화
▶변화하는 소비자 구매 패턴과 취향
▶외국 가전업체의 동향

Ⅳ. 러시아 진출 현황 15P
▶LG
▶삼성
▶러시아 시장에서의 한국제품에 대한 평가

Ⅴ. LG와 삼성의 성공요인. 17P

Ⅵ. 향후 전망. 23P

본문내용
Ⅰ. 기업선정 동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자제품 기업인 삼성과 LG의 해외진출 성공사례를 통해서 글로벌시대의 성공적인 해외시장진출을 위한 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특히 러시아 시장에서 두 기업들의 치열한 경쟁을 살펴보고, 이러한 노력으로 인한 성공을 통해 러시아에서의 차별화된 성공전략을 잡아내어 비교 분석하고자 한다. 수업시간에 배운 해외직접투자의 개념이 이 사례를 통해 실증적인 예가 될 것으로 생각하여 더욱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러시아의 경제 위기인 모라토리움으로 러시아 내에 있던 수많은 외국인 기업이 러시아를 모두 떠났을 때 우리나라의 삼성과 LG는 끝까지 러시아 시장에서 발을 때지 않았는데 그로 인해 지금의 삼성과 LG는 어떤 모습이 되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그리고 이러한 어려움을 어떤 전략으로 극복할 수 있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한국인의 입에 김치가 맞듯이, 러시아의 입에 맞춘 맞춤형 전자제품들을 개발하기까지의 과정들을 통해서 성공으로 가는 길을 제시하고자 한다.
같은 시기에 내국의 기업이 같은 시장에서 벌이는 경쟁. 그리고 그 경쟁에서 우뚝 솟은 두 기업이 지금의 많은 중소기업과 새로운 시장에서의 희망이자 청사진이 되길 바란다.
참고문헌
<출처>
http://blog.naver.com/cocogirl81/
연합뉴스
아이뉴스24
세계와 한국 Samsungland.kr
KBS신화창조
주간동아
http://blog.naver.com/lsc7379
조선일보
www.moneytoday.co.kr
연합뉴스
이데일리뉴스
세계일보
http://www.sec.co.kr/ 삼성전자홈페이지
http://www.lge.co.kr/ LG전자홈페이지
디지털타임즈
www.naver.com
바이러시아21
한국경제신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좋습니다.```````````
  • liyax***
    (2011.05.05 12:49:26)
회원 추천자료
  •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
  • 사례 조사1.사회문화① 일본 산요(sanyo)사의 냉장고 미국 판매 전② 중국에 진출한 한국식 숯불구이 식당 “설악산”③ 디즈니의 유럽 진출 실패사례④ 네슬레의 한국시장 진출⑤ 이마트의 중국 현지화 전략⑥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진출 전략⑦ LG전자의 미주시장 진출⑧ 현대자동차- 키즈마케팅2.경제① 스타벅스의 한국시장 진출② 진로소주의 일본시장 진출3.시장규모① 롯데마트의 중국시장 진출② 켈로그의 인도 진출 실패사례③ 갤

  • [다국적기업론] LG정보통신의 베트남 합작투자
  • -다국적 기업론 사례발표-과 목 : 다국적기업론교수님 : 제출일 : 2003. 5. 12제출자 : - 목 차 -§. LG 정보통신 소개 Ⅰ. LG전자, 정보통신, LG기공의 사업소개1. LG전자2. LG정보통신 (LG전자 정보통신 사업부)3. LG기공Ⅱ.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배경1. 국내적 상황2. 입지선정이유3. 국제경영학적 측면에서의 이론적 이유4. LG정보통신의 진출 전략5.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현황6. 베트남 시장의 전망§. 이슈별 분

  • [글로벌경영] 세계 휴대폰산업관련 기업들의 국제경영활동 사례분석
  • 삼성이 13%로 모토로라를 바짝 추격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세계 시장에서 불과 2년 전만 해도 CDMA 시장 위주의 사업으로 10위권에 머무르던 LG전자도 GSM시장에 진출 후 세계 여러 나라에서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으로 찬사를 받으며 2003년 3분기에 소니에릭슨을 제치고 일약 5위권에 진입해 세계 시장에서 ‘떠오르는 별’로서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다.그리고 무시할 수 없는 중국 업체들도 있다. 그동안 품질․디자인․브랜드 인지도가 낮아서

  • [마케팅] 해외축구마케팅과우리나라기업의진출
  • 삼성- 보수적인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최적의 도구.- 후원은 런던을 연고로 하는 첼시라는 팀을 하지만 세계적으로 인기 팀이기 때문에 홍보효과는 전 런던, 전 유럽, 중국 등 나아가 전 세계로 퍼져나감.- 프리미엄 브랜드를 지향하는 삼성 휴대폰 이미지와 조화를 이룰 뿐 아니라 삼성 로 고의 푸른색과도 부합됨. - 삼성의 휴대폰뿐만 아니라 삼성의 전자제품 전체의 이미지 상승.첼시- 삼성을 이용함으로써 삼성이 강세인 아시아, 중남미 지역의

  • [외국진출, 해외진출, 국내진출]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사례, 태평양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가파치 중국진출 사례, 신일피혁 중국진출 사례, USP사 남미진출 사례, LG전자 베트남진출 사례, 외국광고회사 국내진출 사례 분석
  • 국제화 구상6. 공동 브랜드 전략의 도입7. 기호의 중국진출8. 중국진출의 제반여건과 난점Ⅴ. 신일피혁의 중국진출 사례1. 투자진출 배경1) 투자진출 동기2) 입지선정사유3) 투자진출 경위2. 현지사업 추진현황1) 성장과정 및 조업현황2) 조직 및 노무관리3) 생산 및 판매활동3. 현지기반 구축요인 및 전망Ⅵ. USP사의 남미진출 사례1. 개요2. 각 대안별 장단점1) 고가수출 전략2) 현지기업 M & A3) Greenfield Investment4) Licensing3. 결론Ⅶ. LG전자의 베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