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서론
<< 애니콜(Anycall) 선정 이유 >>
Ⅱ. 본론
1. 기업소개
1) 삼성
2) 삼성전자의 비전
2. 애니콜의 중국진출 동기, 배경
1) 중국진출 동기
2) 중국진출의 배경
3. 중국시장 진출 등에 대한 현황
1) 중국시장분석
2) 중국산업시장 환경분석
3) 중국시장 3C 분석
4) 삼성전자의 중국 IT시장에서의 SWOT분석
5) 4p분석
6) STP 분석
4. 진출전략
1) 현지화전략
2) 진입방식의 전략
3) 마케팅전략
4) 판촉전략
Ⅲ. 결론
<<문제점과 해결방안>>
▶ 참고 ◀
- 본문내용
-
Ⅰ.서론
<< 애니콜(Anycall) 선정 이유 >>
한국은 1980년대 후반부터 디지털 이동통신서비스를 위한 연구를 시작하여 여러 디지털방식 중 CDMA 방식을 국제 디지털 이동통신서비스의 표준으로 채택한 바 있다. 최초 우리나라의 이동전화 시장은 1984년 한국이동통신(현 SK텔레콤)이 셀룰러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1995년 까지는 가입자 증가세가 비교적 완만하게 진행되었다. 그러나 경쟁이 도입되기 시작한 1996년부터 가입비용 및 통화요금이 큰 폭으로 하락하고, 통신이용자들의 이동성과 편의성을 중시하는 경향이 심화되면서 가입자 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게 되었다.
1984년 가입자 수 2,700명으로 출발하여 12년이 경과한 1995년 초에야 비로소 가입자 100만 명 규모를 갖추는데 성공, 1998년에는 IMF한파로 인한 전반적인 통신서비스 시장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가입자가 1,400만 명에 달하는 성과를 올렸다. 1999년 들어 가입자 증가세는 절정에 달해 순증가입자가 900만 명 이상에 이르러 누적가입자가 23,00만 명을 돌파하였고, 2000년 들어서도 식을 줄 모르던 가입자 확대 열기는 2000년 상반기에 2.700만 명을 고비로 수그러들면서 5월부터 누적가입자수가 계속 감소하였다. 이러한 증가세의 둔화는 단말기보조금 폐지로 신규가입자 확보가 추진할 뿐만 아니라 2~3개월 이상의 요금체납자를 직권 해지하는 등 수익성 향상을 위해 사업자가 자체적으로 가입자의 거품해소를 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비롯된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2000년의 가입자 정체현상은 사업자들의 사업패턴 전환에 따른 일시적인 현상이 아닌, 가입자 수가 이미 포화수준에 이른 데 따른 결과라고 보여 지며 이로 인해 향후 국내 이동전화시장 전망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취하는 경향도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나라 이동통신 시장은 눈을 해외로 돌리게 되었다. 즉 국내시장의 소비자 수준이 포화상태에 이르러서 해외시장으로 눈을 돌리게 된 것이다.
- 참고문헌
-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http://www.sec.co.kr/)
LG 경제 연구원 (www.lgeri.com). 글로벌 기업 반격 시작된 중국 휴대폰 시장
국내이동통신기업의 대중국 진출전략. 계명대 대학원. 박상도. 2004
한국 휴대폰이 ‘세계 IT의 아이콘’이 되기까지. 국정브리핑. 2007
삼성과 중국, 거대한 미래에 도전하라. 김유진. 동양문고.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