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파파이스 서비스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개 요
1. 파파이스 소개
가. 파파이스
나. TS해마로
다. 연혁소개
2. 시장상황
가. 패스트푸드 산업의 급팽창
나. 패스트푸드 산업의 침체기
3. 대표적 경쟁사 분석
가. 맥도날드
나. KFC
4. 외부요인분석
가. 외부장점
나. 사회적 이슈로 인한 피해
다. 홍보의 실패
라. 가맹점 유치 실패
마. 마케팅 실패
5. 내부환경 분석
가. 품질비용의 측면
나. 품질비용 외적인 측면
6. GAP분석
7. SWOT분석
8. 현재 문제점과 그에 따른 개선방안
가.기본적인 메뉴의 문제
나. 매장안에서의 문제
다.사람들의 인식에 대한 문제
9. 향후 전략방안
10. 결론
본문내용
□ 개 요

품질 비용이 차지하는 비율을 제조업에서의 경우는 대략 35%인데 비하여,서비스업에서는 35~50%의 큰 비율로 측정되어 진다. 그리 고 그 중에 70%정도가 실패비용으로 추정되어 짐에도 불구하고 대 부분의 서비스업체에서는 영업의 상당한 부분을 잘못 운영하고 있다. 청소가 덜 된 호텔방, 설익은 음식, 비행기 여행중 분실물, 잘못깎은 머리, 의사의 오진, 잘못된 세금계산서 등은 전부 서비스업체 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이러한 잘못된 운영과 사회 이슈 및 웰빙 열풍으로 상대적으로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 패스트푸드점들이 많은 고객들에게 외면을 받고 있 다. 이와 함께 패스트푸드 업체들의 시장점유율이 크게 감소하였고 이 에 관심을 갖고 우리나라의 패스트푸드 업체들의 시장점유율의 변화를 조사하던 중 파파이스가 가장 두드러지게 감소한 것을 알게 되 그 문제 점을 분석하고자 파파이스를 선정하여 조사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BBQ 분석
  • 분석Strengths(강점)Weaknesses(약점)완벽한 물류 시스템.소비자와의 접근성 뛰어남.뛰어난 맛.깨끗하고 위생적인 품질.가맹점과의 상호 신뢰. 튼튼한 내실 경영외국 프랜차이즈 경쟁업체들에 비해 비교적 낮은 인지도.중소영세업체(동네치킨)에 비해 고가격임.Opportunities(기회)Threats(위협)닭고기 사업의 성장 가능성닭고기 소비 증대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관여도 높아짐(위기가 될 수도 이고 기회가 될 수도 있는 요인)대형 유명 패스트푸드점의

  • 패밀리 레스토랑 마케팅 전략
  • 산업 중 프랜차이즈 기업의 마케팅 전략1) 브랜드 전략2) 광고전략3) 가격전략4) 가맹점 모집 및 교육전략5) 운영 및 통제 전략6) 경쟁전략7) 유통전략2. Park`s Family의 전략1) 제품 전략2) 카드를 이용한 판촉전략3) 대중 매체를 이용한 Marketing4) 구전광고를 이용한 Marketing5) 기타 업체와의 Tie-in Promotion6) 인터넷을 이용한 판촉 활동7) 새로운 고객 창출 Marketing3. 영업전략1) 고객을 가족처럼 여기는 서비스 2) 고객만족을 위한 경영시스템3) 메뉴운영

  • [패스트푸드]패스트푸드의 개념, 패스트푸드의 범위, 패스트푸드의 선행연구, 패스트푸드의 업체현황, 패스트푸드의 이미지, 패스트푸드의 영양소함량, 패스트푸드의 인식변화, 패스트푸드 관련 시사점 분석
  • , 2007* 정현영,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의 서비스 환경과 대기시간이 고객의 품질인지에 미치는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2011* 정유경 외 2명, 패스트푸드 이용 고객의 위험지각요인이 위험감소행동,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식생활문화학회, 2009* 조규석 외 3명, 대학생의 패스트푸드 소비행태에 관한 연구, 한국생활과학회, 2005* 허은실 외 3명, 패스트푸드 섭취가 청소년의 식행동 및 인성에 미치는 영향,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2007

  • [마케팅] 교촌치킨의 마케팅 성공 분석
  •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2002년 한국 프랜차이즈 우수브랜드 최우수상 수상, 한국서비스 경영진흥원 주최의 서비스 경영대상 수상, 한국기업경영학회 주최의 기업경영대상 등을 차지하며 우리나라 최고의 치킨 프랜차이즈로 인정받고 있다. 교촌치킨은 진입장벽이 낮은 아이템을 특별한 아이템으로 탈바꿈시켜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독특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포화상태에 진입한 치킨산업에서 소비자들의 입맛을 한번에 사로잡은 독특한 간장소

  • [외식산업]버거킹 기업조사 분석
  • 품질, 고가격 정책으로 타 패스트푸드점과의 차별화를 이루고 있다. 타 패스트 푸드점들이 저가의 햄버거를 강조하고 있는 반면에 버거킹은 값은 좀 비싸지만 맛있는 햄버거를 강조한다. 이것은 요즘의 현대인들이 가격보다는 질을 우선시하는 것을 볼 때 아주 좋은 마케팅 전략이라고 생각한다.하지만 버거킹은 다른 패스트 푸드 업체들이 광고를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많이 알려진 반면에 광고를 통한 홍보 효과는 떨어지는 면이 있다. 앞으로는 버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