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두산 종가집 김치의 일본진출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론
1. 종가집 김치 선정동기
1) 왜 종가집 김치인가
2) 왜 일본 시장인가
2. 두산 식품 종가집 김치 소개
1) 탄생과 성장
2) 종가집 CEO
3) 경영 이념과 사원 정신
4) 사업연혁
5) 종가집 CI
6) 대상 구조조정
Ⅱ. 본론
1. 두산 ‘종가집 김치’산업현황
1) 두산 ‘종가집 김치’에 대한 소개
2) 생산제품 소개
3) 두산 ‘종가집 김치’의 타사제품과 차별화된 특징
4) 국내의 김치 산업현황
2.‘종가집 김치’의 해외 진출
1) 일본의 환경분석
(1) 환경분석-산업
(2) 환경분석-경쟁자
(3) 환경분석-고객
2) 일본의 마케팅
(1) 제품
(2) 유통
(3) 재고관리
(4) 글로벌 마케팅
(5) 지역 마케팅
3) 일본의 SWOT분석
4) STP분석
5) 4P 분석
Ⅲ. 두산 김치 산업의 계획 및 비전
본문내용


Ⅰ. 서론
1. 종가집 김치 선정동기
한국의 김치는 세계 각국의 절임류와 차별화된 자연 젖산발효 식품으로서 고추, 마늘, 생강, 젓갈 등의 양념이 들어가 독특한 발효의 맛을 지녔으며, 최근 항암성, 다이어트 효과, 노화 방지 효과 등 김치의 효능이 알려져 한국인의 반찬으로만 여겨지던 김치가 하나의 건강식품으로 재조명되고 있다.

1) 왜 종가집 김치인가.
세계인들에게 한국하면 생각나는 것을 말해보라면 아마 대뜸 ‘김치’라고 말 할 것이다. 김치는 세계화, 산업화 할 수 있는 가장 유력한 우리 나라 상품이며, 한때 일본의 ‘기무치’와 김치의 원조 경쟁으로 논란이 됐었지만, 이제 종가집 김치를 선두로 CODEX인증 마크를 획득하는 등 세계적인 식품으로 발돋움을 하려고 하고 있다. 이러한 때에 국내에서 업계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해외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종가집 김치’의 일본진출 사례로 ‘가장 한국적인 것의 세계화’를 알고자 하였다.
참고문헌
두산 BG 마케팅실 사내 자료 및 면담
http://www.kotis.co.kr(한국무역정보서비스)
http://www.kotra.co.kr(대한무역진흥공사)
http://www.nongmin.co.kr/continue/kimchi1008.htm
http://www.holyfamily.co.kr/story.html
http://www.kita.co.kr (한국무역협회)
http://www.mocie.go.kr (산업자원부)
http://www.afmc.co.kr(농수산물 유통 공사)
http://www.maf.go.kr(농림부)
http://www.maff.go.jp(일본농림수산성)
http://www.japanem.or.kr(일본대사관)
http://www.katic.net(농수산물무역정보)
http://www.baram.todaykwangju.co.kr/text/economic/total/e9102513.htm
http://www.pdi.co.kr/2pdinews/1-19991110/19991109-5htm
http://ww w.paxnet.co.kr/news/datacenter/200005/23/20000523/13852-34.html
http://www.hankyung.com/media/business/209-srl.html
http://www.nongmin.co.kr/continue/kinchi011.htm
http://www.my.dreanwiz.com/bluepek/kimchipia01/main/htm
http://www.kimchipia.com(김치피아)
http://www.holyfamily.co.kr/story.html
http://www.nongmin.co.kr/continue/kinchi1008.htm
http://www.kimchi.dbc.co.kr(두산 종가집김치)
Kimchi Thousand Years-
한국 전통김치의 해외 홍보를 위한 멀티미디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두산식품 종가집김치의 해외진출 경영전략 분석
  • 한국 기업의 국제화 사례- 두산식품 종가집 김치의 경영 전략 분석 -- 목 차 -Ⅰ. 서론 p.51. 종가집 김치 선정동기 p.51) 왜 종가집 김치인가2) 왜 일본 시장인가2. 두산 식품 종가집 김치 소개 p.61) 탄생과 성장2) 종가집 CEO3) 경영 이념과 사원 정신4) 사업연혁5) 종가집 CIⅡ. 본론 -일본 시장 진출 배경 p.91. 거시적 환경 p.91) 일본 개황2) 일본 시장규모 및 특성3) 일본 음식문화와 식생활 문화의 특징2. 미시적 환경 p.201) 생산현황2)유통현황3)소비

  • [글로벌경영전략] 두산 `종가집김치` 해외진출 성공요인분석과 미래
  • 해외 진출 사례 연구 두산 종가집 김치- 목 차 - - 사례 발표 배경1. 발표주제 선정동기 1) 종가집 김치 선정 동기 2) 일본시장 선정동기 2. 발표대상 소개 1) 탄생과 성장2) 종가집 CEO3) 경영 이념과 사원 정신4) 사업연혁 - 사례분석본론 Ⅰ. 일본시장 진출 배경1. 거시적 환경 1) 일본 개요2) 일본시장의 특성3) 일본 음식문화의 특성2. 미시적 환경 1) 생산현황2) 유통현황3) 소비현황 4) 수입현황본론 Ⅱ. 일본의 김치시장 상황1. 공

  • [국제경영] 하나코비(주) 락앤락 ‘Lock&Lock’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진출에 대한 기사를 수시로 보도하였고 하나코비는 주목받는 기업이 되었다.II. 중국시장에 대한 분석1. 중국의 전반적인 시장 환경 개괄중국은 누구나 알다시피 인구가 13억에 달하고 토지 면적이 960만㎢에 달한다. 정말 사람도 많고 토지 면적도 광활한 최고의 시장이다. 중국의 값싼 인건비와 그들의 근면성은 노동집약적인 각국 산업을 끌어들여 전국을 공장화함으로써 중국을 산업대국으로 우뚝 설 수 있게 만들었다. 국제통화기금이 지난 97년 9

  • [경영전략론] 두산종가집김치 경영전략과 성공요인
  • 김치시장을 국내뿐 만 아니라 미국, 영국, 홍콩, 일본 등으로 확장하여 수출하고 있으며, 세계 속의 브랜드로 정착시켜 나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두산 종가집 김치에 대한 대략적인 배경을 살펴보고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을 적용하여 분석해 보고자 한다. 또한 사업부수준의 경쟁전략에서 경쟁우위와 차별화우위에 따른 두산 종가집 김치의 성공전략을 살펴보겠고 마지막으로 해외시장진출전략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봄으로써 전통식품의 상품

  • [국제경영] 두산식품의 해외진출사례
  • Ⅰ. 서론ⅰ) 두산 식품의 김치 사업 현황ⅱ) 두산식품 김치의 일본 시장 진출 배경 및 동기Ⅱ. 본론ⅰ) 두산식품 김치의 일본 시장 진출 방식ⅱ) 일본시장 진출 전략(1) 마케팅전략(2) 유통전략 (3) 인적 자원 관리(4) 김치시장에서의 동종업체와의 전략(5) R&D(6) 세부관리ⅲ) 일본 시장에서 김치의 우위 확보 과정과 전략(1) 일본 음식문화의 특징 -일본인 입맛에 맞는 김치 개발(2) 일본의 미시적 환경 분석(3) 종가집 김치 경쟁 및 대응방안 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