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G생활건강 글로벌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서론
1.회사소개
⑴회사개요 및 사업분야
⑵LG생활건강의 연혁
⑶기업로고 및 어원
⑷기업이념 및 비전
⑸국내 및 해외사업 규모
2.현황
⑴영업실적
⑵시장점유율
⑶주가정보
⑷제품별 매출액 구성비

Ⅱ.본론
1.LG생활건강 해외진출 배경
2.LG생활건강의 베트남 진출과 전략
⑴진출배경
⑵진출과정
⑶베트남 시장의 특성
⑷베트남 화장품시장의 분석
⑸베트남진출 성과와 전략
⑹베트남시장의 전망

3.LG생활건강 중국진출과 전략, 가능성
⑴진출배경
⑵진출과정
⑶중국 시장의 특성
⑷중국 화장품시장의 분석
⑸중국진출 현황과 전략성과
⑹중국시장의 전망과 앞으로의 방안

Ⅲ.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창립일1947.1대표이사차석용주채권은행우리트윈설립일2001.4기업형태(규모)상장기업(대기업)신용등급CP(A1)상장일2001.4.27계열LG보통주1,562만주결산기12월총종업원수3,000명우선주210만주 주요사업생활용품,화장품,E-business본사주소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LG트윈타워
②사업분야
✔화장품 분야
오휘, 후, 이자녹스, 라끄베르, 히스토리 오브 후,헤르시나 여성용 화장품과 링클 디클라인(국내 최초 기능성 화장품 승인) 등 고기능성 화장품, 남성용 화장품, 향수
1984년 드봉 브랜드로 출발한 화장품사업은 매년 40% 이상의 높은 신장률을 보이며 빠르게 성장하여 현재는 국내 최고의 화장품 메이커로 부상했다. 특히, 1993년에는 국내 최초로 CGMP(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 규정) 적격업체로 승인 받으면서 세계 유명 화장품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의 화장품을 생산함으로써, LG화장품이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게 되었다.
또한, 뷰티센터, 고객상담실 등을 개설, 운영하여 소비자들이 가장 만족스럽게 생각하는 고객만족 1위 장업사로 선정되어 국내 장업계에 새로운 고객만족경영의 시대를 이끌었다.오휘, 후, 이자녹스, 라끄베르, 헤르시나 등 여성용 화장품과 링클 디클라인(국내 최초의 기능성 화장품 승인) 등 고기능성 화장품, 남성용 화장품, 향수 등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는 제품을 생산하는 한편,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LG화장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유통 경로를 개척하여 혁신적인 고객 밀착 경영을 하고 있다. 특히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등 아시아지역과 미국, 유럽, 호주, 러시아 등 서구지역에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을 실시하여 세계 각국의 현지인들에게 한국의 미를 전달하는 역할을 다하고 있다.
✔생활용품 분야
크게 6가지 분야제품
ㄱ.치약/칫솔 등의 구강용품 ex)페리오,죽염치약
ㄴ.비누/스킨케어/바디크렌저 등의 피부용품 ex)세이,죽염비누,오이비누
ㄷ.샴푸/린스/헤어케어 등의 모발용품 ex) 엘라스틴, 더블리치, 큐레어
ㄹ.세탁세제/섬유린스 등의 세탁용품 ex)수퍼타이,한스푼,테크
ㅁ.기저귀/물티슈 등의 지류용품- ex)토티앙, 마망
참고문헌
☀참고문헌:네이버지식검색,생명공학정책연구센터,대한화장품공업협회,경제신문,한국신문.
www.lgcare.co.kr, 더 데일리 코스메틱(2007.4.16일자), 의수협, 한국 온라인신문 협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로레알 전략경영
  • LG생활건강은 로레알의 사례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VI. 참고 및 참고자료박철순, 국제경영 Readings and Cases조동성,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제3판)』, 경문사, 1999.강태구, 『글로벌기업경영론』,무역경영사, 2000.한국 화장품 연감 98년판강희승, 화장품 산업 report, 2002. 9. 4., 서울증권로레알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loreal.co.kr/로레알 홈페이지, http://www.loreal.com/다수국 산업(Multinational Industry)이란 국가간의 높은 문화적 이질성 또는 정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생활화 한다3. Fuji-xerox p.18~20(1) 환경경영(2) 품질경영4. KFC p.20~215. Sony p.22~24(1) sony사의 경영지침6. LG상사

  • [국제경영]LG 생활건강 베트남진출 사례
  • 전망화장품업계에서는 불모지와도 같았던 베트남에 진출대규모 시설투자와 자본이 필요한 해외직접투자 방식을 선택‘드봉’ 으로 베트남 화장품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1위를 달성㈜LG생활건강의 베트남 진출은 단순히 베트남 시장의 석권만이 아닌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베트남의 시장 진출 성공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시장 확대와 개척을 통해 국제화 시대에 맞는 글로벌 경영 필요이상으로 발표를 마칩니다~~!!^^감사합니다^^

  • [국제경영] LG생활건강의 베트남진출전략
  • LG화장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유통경로를 개척하여 혁신적인 고객 밀착 경영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등 아시아지역과 미국, 유럽, 호주, 러시아 등 서구지역에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다. (2) 생활용품 사업LG생활건강의 또 하나의 핵심 사업인 생활용품사업은 일반 가정에서 다양하게 쓰이고 있는 구강용품, 피부용품, 모발용품, 세탁용품, 주거용품, 지류용품 등을 생산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의 생

  • [국제경영](주)LG생활건강 베트남 단기성공요인분석
  • LG 생활 건강 소개1996년 01월 경영체제를 사업문화 단위로 변경 1997년 08월 베트남 생활용품시장 진출10월 중국 북경에 치약 J/L공장 준공1998년 05월 항균분체 제조기술, 미C&T사 ‘우수원료 기술상’ 수상06월 일 유통업체 ‘LG회’ 결성11월 조명재 사장, 대한민국 특허기술대전 국무총리상 수상12월 제1회 산업협력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1999년 03월 베트남, 화장품 J/V설립07월 신기업비전 ‘시그마21’선포10월 인터넷 쇼핑몰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