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마케팅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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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1.서론
1)행동마케팅 연구의 목적
2)행동마케팅의 이론적 배경
2.본론
1)행동마케팅의 정의
2)행동마케팅의 세가지 유형
(1)육체적 체험과 연관된 마케팅 기법
(2)라이프 스타일
(3)상호작용
3)행동마케팅 사례분석
(1)질레트 마하3(행동적체험과 연관된기법)
(2)우유 콧수염 캠페인(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초점)
(3)마사 스튜어트 리빙(라이프스타일과 상호작용관점)
3.결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1.서론
1)행동마케팅 연구의 목적
오늘날 시장환경에 새로움이라는 돌풍이 휘몰아치고 있다. 이런 상황 아래 놓인 기업들에게는 브랜드와 브랜드를 둘러싼 소비자에게 주는 전체적인 이미지 또는 문화가 더욱 중요한 가치가 되었다.
오프라인 기업들이 가지고 있었던 기존의 정보체계위에 온라인 환경의 새로운 신경망인 정보라인이 깔리면서, 소비자들이 자신들의 상품을 기억해내며 구매에까지 이어지는 과정이 기존의 시장환경과는 그차원을 달리하며 한층 더 복잡해졌다. 따라서 어떻게 더확실하게 기업의 존재가치를 알리고, 어떻게 더 적절하게 브랜드의 가치를 심어놓는가가 기업들의 절대절명의 과제가 되었다.
이제 상품의 기술은 유사해 졌고, 고객 서비스의 대응 품질 또한 유사해졌다. 아무리 와해성 기술로 앞서 나가려 해도 소비자손에 넘어가는 인식의 품질에서 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소비자는 기업들의 피나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전혀 반응하지 않을 것이고, 또 그 기술을 바탕 으로한 서비스는 곧 흔들리게 될 것이다.
바로 이러한 상황에 처해있기에 우리기업과 우리브랜드에 대한 로열티 만들기가 그 어느때 보다 중요해졌다. 그 로열티 만들기가 바로 “체험 마케팅”인 것이다.
직,간접적으로 접한 체험 만큼 오늘날 소비자들에게 확실하게 기억되는 브랜드는 없다. 물론 직접 모든 것을 다체험하게 할 수는 없지만, 체험을 떠올려 기억하게 하고, 이해시켜 구매 행동에 까지 이르도록 영향을 줄수는 있는 것이다.
이에 우리는 과거 전통적 마케팅 전략에서 탈피한 체험마케팅중 하나인 행동마케팅을 연구 분석 이해하여 관광서비스업이 인지해야할 행동마케팅을 분석해 보고자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참고서적
체험마케팅 . 번 슈미트(세종서적2002)
마케팅 어드벤처 . 김민주(미래의창2005)
체험마케팅과 플래그십 스토어의 기대효과(라이터스편집부)
고객가치를 경영하라 . 이유재(21세기북스2007)

참고논문
문화관광에서의 체험마케팅 활용방안 - 양정영, 손선미 한국여행학회, 여행학연구, 단일호, 2002
문화콘텐츠 산업의 상품화에 감각적 체험 마케팅활용에 관한 연구 -문은아, 한국비쥬얼디자인학회, 시각디자인 학술지 (한국 디자인 포름)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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