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유한킴벌리 중국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회사 소개
1) 회사개요
2) 연혁
3) 생산제품
4) 경영방침
5) 하기스

Ⅱ. 본론
1. 유한킴벌리 현황
2. 유한킴벌리의 중국진출
1) 진출 배경
2) 중국의 시장환경
3) 하기스의 중국시장 진출 과정

3. 마케팅 믹스 전략
4. SWOT분석
5. 성공요인 정리
6. 시장동종업계의 경쟁사 분석

Ⅲ. 결론
1. 하우치 그 후
1) 유한 킴벌리의 약점
2)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Ⅰ.서론

1. 선정 동기(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는 1970년 3월 30일 유한양행과 킴벌리 클라크의 합작으로 창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합작기업이며, 대표적인 생활용품 회사이다. 우리나라가 아직 남성 위주 사회였던 1971년 1월, 여성들의 생리를 다루는 여성생리대「코텍스」를 우리나라에 처음 선보였고 그 이후에도 각종 혁명적인 위생용품을 우리나라 최초로 선보였는데, 미용티슈「크리넥스」, 화장지「뽀삐」, 아기 기저귀「하기스」, 생리대「화이트」, 성인용 기저귀「디펜드」, 주방용「크리넥스 타올」등이 있다. 모두 우리나라 국민의 생활속에 깊숙히 자리잡은 위생용품들로서, 창립 32년만에 76년된 유한양행과 함께 국민의 사랑을 듬뿍 받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특히, 1984년부터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숲 운동을 해오며, 자연과 환경을 사랑하는 국민들과 아주 친숙해졌으며, 현재 참여하고 있는 8개 사업 전 분야에서 객만족도 1위를 유지하며, 매년 15% 안팎으로 성장하고 있다. 올해, 예상 매출액은 8,200억원, 예상 순 이익율은 10%, 그리고 차입금이 전혀 없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건강한 기업의 하나이다.
그 중에서 본조는 아기 기저귀 하기스의 중국 진출 사례를 다루려 한다. 그 이유는 유한킴벌리의 하기스가 중국에서 성공한 전략이 글로벌기업으로 나아가려는 다른 기업들의 모범이 되기 때문이다. 또한 유한킴벌리의 기저귀 하기스의 중국 진출 과정, 경쟁제품인 P&G의 펨퍼스, 유니참, 그 외 중국산 기저귀들과의 경쟁구도를 살펴보려 한다. 나아가 유한킴벌리의 윤리경영에 대해 알아보고 앞으로 유한킴벌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모색해 보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 유한 킴벌리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 유한 킴벌리의 글로벌 마케팅전략목 차1. 서론 2. 킴벌리 클라크 2.1 역사와 연혁2.2 생산제품2.3 킴벌리 클라크의 사업구조2.4 기업 목표2.5 해외 진출 2.6 킴벌리 클라크의 경영 전략3. 유한킴벌리 3.1 유한킴벌리 소개3.2 유한킴벌리 연혁3.3 주요 생산제품3.4 유한킴벌리의 핵심기술3.5 유한 킴벌리의 업계 위치 및 최근 5년간 실적3.6 기업평판 유한킴벌리의 경영철학4. 유한킴벌리의 성공요인4.1. 한국형 경영방식4.2 제품개발의 노력과 철저한 현

  • [국제경영] 유한킴벌리의 하기스 중국진출 성공전략
  • 중국 내 하기스 판매액 2.하기스 중국 수출 실적 3.앞으로 하기스가 나아갈 방향  결론 서론기업이 해외로의 진출하게 되는 원인으로는 협소한 국내시장을 가장 큰 이유로 들 수 있다. 국내 종이기저귀 분야의 최고 브랜드인 유한킴벌리의 하기스는 최근 국내에 불어 닥친 유례없는 저출산과 P&G라는 사회변화 현상에 의한 요소와 거대 다국적 기업의 국내 진출이라는 경쟁자 등장 요소에 의하여 국내 시장에서의 고배를 마셔야 했다. 그러나 위기는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인사관리 사례조사-`유한킴벌리`의 인사제도 분석 및 보완점(A+리포트)
  • - 목 차 -Part.I 서 론Part.II 유한킴벌리 회사 소개1. 유한 킴벌리란?2. 경영 철학 및 기업 문화3. 복지제도 및 인재개발Part.III Y-K모델: 사람이 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자산인 회사1. 유한킴벌리의 근무패턴2. 유한킴벌리의 4조 교대제3. 4조 2교대제를 실시함으로 인해 생기는 평생교육제도4. 4조교대제와 평생교육제도의 효과Part.IV Y-K 모델 도입 사례1. 자회사인 킴벌리클라크 중국본사에 유한킴벌리 모델 도입 사례1) 킴벌리 클라크 중국본사진출2) 유

  • P G P G 연혁 P G 주요제품 P G 분포도 P G 경영이념 P G 경영 P G 해외진출 사례
  • 진출 사례 및 전략 1. P&G의 SWOT 분석2. 마케팅전략분석(4P)3. P&G의 러시아 진출사례 4. P&G의 일본 진출사례Ⅲ. P&G의 한국진출사례1. 기업소개 - 한국P&G현황2. P&G의 전략 분석(1)경영의 현지화(2)다른 분야로 사업다각화 시도하지 않고 주력상품에 집중(3)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4)소비자 니즈 파악3. 마케팅 전략 사례4. 유통전략(1)한국 P&G의 SLOG프로그램(2)EDI와 WOM 5. 경쟁사 분석(1)유니레버(2)유한 킴벌리Ⅳ. 사회공헌 및 향후전략1. 국제활동2.

  • 기업들의 사회적 책임 해외 CSR 사례 구글 사례 유한킴벌리 CSR 사례 CJ제일제당 CSR 사례 CSR 비교
  • 환경보호와 재난에 대한 기업들의 사회적 책임INDEX1해외 CSR 사례1-1) 구글1-2) 그라민1-3) Procter & Gamble2국내 CSR 사례2-1) 한국 오츠카 제약2-2) 유한킴벌리2-3) CJ제일제당3국내와 해외의 CSR 비교3-1) 국내와 해외의 CSR 발전과정과 특징3-2) 국내와 해외의 CSR 현황3-3) 국내와 해외의 CSR 비교 및 국내 CSR 문제점4국내 CSR 시스템 구축4-1) 제도적 장치 마련4-2) 기업 간의 합작4-3) 환경경영 시스템 구축5결론5-1) 기대효과(1) 기업의 이미지 개선(2) 고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