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이마트 그 성공과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대형할인매장 산업에서의 이마트의 성공
2. 중국진출
3. 가장 이마트다운 제품을 선보여라 - 이마트의 PL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쇼핑 개념이 변화하고 있다. 슈퍼마켓의 등장을 기점으로 상품은 규격화 되었고 찬거리를 준비하기 위해 멀리 시장까지 나가지 않더라도 편리하게 물품을 구매할 수 있었다. 그리고 얼마 전부터 가격은 저렴하며 모든 생활용품이 한 곳에 집결된 대형 할인 마트가 생겨나 이제까지 생각해보지도 못했던 저렴한 가격으로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또한 대형 할인점 시장이 급속도로 커지면서 우리에게 낯선 갖가지 이름의 대형 할인점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 이에 따라 경쟁이 불가피하게 되면서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이마트 등이 사활을 걸고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지금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이러한 대형 할인점이 처음 생기기 시작한 것은 불과 15여 년 전이다. 1993년 신세계에서는 우리 나라에서 처음으로 창동에 이마트 1호점을 오픈한다. 이곳이 바로 국내 대형할인점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다. 이후 킴스클럽, 롯데마트 등의 국내 할인점 업체와 월마트, 까르푸 등의 외국 업체도 점차 들어오기 시작하지만 이마트를 넘어서지 못하고 월마트와 까르푸는 결국 철수하고 말았다. 이처럼 이마트는 우리나라 유통시장에 들어온 지 단시간 안에 큰 성공을 거두었다. 이마트의 성공으로 인해서 대형할인점 산업은 새로운 성장산업이 되었고 여러 해외자본까지 국내시장에 뛰어들도록 만든 것이다.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큰 자본력과 노하우를 가진 해외 대형할인점들이 오히려 이마트의 전략을 따라 하게 만들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성공 원칙15. 대기업 입사 준비 요령16.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1 업종별 84가지1. 부동산관련 회사2. 법률사무소3. IT 회사 14. IT 회사 25. 기자부분6. 일반사무직-16-1. 일반사무직-26-2. 일반사무직-36-3. 일반사무직-46-4. 일반사무직-56-5. 일반사무직-66-6. 일반사무직-76-7. 일반사무직-87. 화장품 회사8. 영양사9. 안내데스크10. 유통물류회사11. 프로그래머 - 전산관련12. 건설회사 -1(건축 설계)12-1. 건설회사 -2(건설 기사직) 12-2. 건설회사 -312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그 경쟁업체인 롯데, 신세계 백화점 사례를 분석하면서 내 나름대로의 이들 기업들에 대한 평가는 이렇다. 첫 번째로, 전통적으로 규모의 이점을 가지고 있던 롯데백화점의 막강한 점포 수와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특징은 물론 롯데백화점을 백화점 업계의 1위로 올려놓은 가장 성공한 전략인 것처럼 보였으나, 최근 할인마트 인수 전에서 월마트와 까르푸 인수 모두 실패하면서 큰 타격을 입었고, 엄청난 위협이 다가온 것이 사실이다. 규모와 이미

  • [경영사례](주)이레전자산업의 성공 요인 분석
  • 그의 도전정신에 불을 지펴 많은 기술적인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이레전자에서 PDP를 생산 할 수 있게 만들었다. 또한 멀티미디어, 유비쿼터스 시대가 오는 것을 목격한 그는 MP3플레이어 차세대의 보고 듣는 것이 가능한 PMP개발을 서둘렀는데 현재 PMP업계에서 유명한 ‘FOCE’를 개발하게 되었고 DMB기능까지 탑재한 제품을 최근 출시하게 되었다. 4)실패에 좌절하지 않는 불굴정신이렇게 장미빛 미래를 약속 받은 것 같은 이레전자는 항상 성공만 하고 승

  • [경영분석] 이마트 경영전략
  • 그넷, 이마트 등이 사활을 걸고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꾸준히 업계 선두를 달리고 있는 라는 곳에 우리의 관심이 쏠렸다. 역사가 짧은 우리나라 할인 유통 업계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나아가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고 있기 때문이다. 날로 경쟁이 심화되어가고 있지만 이마트는 굳건히 그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이마트가 확고하게 자리 잡을수 있었던 요인으로 고객 마케팅을 주목했다. 그리고 그 외에

  • [경영학] 계획수립의 절차와 유형 그리고 경영전략
  • 미래에 행하여야 할 활동과정에 대한 구체적인 선택이다.2. 계획수립의 방향은 기업목표의 달성에 두고 있다.3. 계획수립은 일관성 있는 최적 대안의 선택활동이므로 기업 목표 달성에 가장 경제적으 로 그 활동을 할 수 있게 하여 준다.4. 계획은 관리과정의 최종단계인 통제의 기준이 됨으로써 경영자가 성과측정, 평가활동 등의 통제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기준을 마련해 준다.1.2 계획수립의 성격1. 목표에 대한 기여성2. 계획 수립의 우선성3. 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