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벤츠 Mercedes-Benz 한국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Mercedes Benz
-연혁
-한국 진출 배경
-진출시 위기 사례
-위기 극복 전략

Mercedes Benz Korea
-현주소
-비전제시
본문내용
앞으로 나아가야 할 비전 제시

고품질 비용우위 전략으로 기존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는 구축하면서 신제품 출시에서 가격 경쟁력을 갖춰 소비자 수요층을 확대
한국문화와 한국인의 심리를 잘 파악한 고객만족 경영과 현지화 전략
장르의 세분화를 통해 보다 다양한 수요 확보
벤츠만의 지속적인 사후관리 시스템의 유지
참고문헌
http://cafe.naver.com/upark21c.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811
http://www.mercedes-benz.co.kr/  
[경영전략]MERCEDES BENZ 브랜드 분석과 전략 - 논문
네이버 이미지 - 사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환경] 글로벌 스탠다드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
  • 국제기업은 단순한 ‘진출’의 차원을 넘어서 ‘정착’을 추구해야 할 것이다. 현지에 뿌리를 견고히 내림으로써 성장 기반을 확고히 하고 나아가 지구촌 곳곳의 거점 지역을 네트워크로 엮어 글로벌화를 완성하는 것만이 기업의 존속 여부를 결정하게 될 것이다.본문에서 삼성 테스코를 비롯하여 글로컬 스탠더드 경영의 성공사례를 알아보고 반대로 지역 정착에 실패한 기업을 살펴보면서 국제환경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한 경영 전략을 모색해

  • TOYOTA의 광고 마케팅 전략 분석
  • 벤츠와 그리고 바로 미국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고 한국에 첫 걸음을 내밀었던 토요타의 렉서스가 그 중심에 있었다.▶ 렉서스의 국내 진출은 2000년 3월 설립된 한국 토요타 자동차를 통해 실현되었다. 이제까지 ‘수입 다변화 금지’로 인해 일본 자동차에 대한 수입이 금지되었지만, 2000년 일본 자동차에 대한 규제가 풀림으로 토요타의 한국진출이 실현되었다. 이듬해 1월 렉서스 시리즈 4개 차종을 국내에서 출시해 사업을 본격화하였고, 국내 출

  • [국제경영]GM & 대우의 전략적 제휴
  • 국제화 기업② 메르세데스 벤츠,BMW와 함께 독일 민족계 자동차 3사를 이루고 있다.③ 자동차에만 전념하는 기업으로 사업 다각화를 하지 않고 있다.④ 92~96년 세계 각지에 820억 마르크를 투입하여 생산능력을 400만대 수준으로 증가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었음. 현재 매이커별 생산 순위는 1.GM , 2.Ford, 3.VW, 4.Toyota, 5.Chrysler 등의 순이다.Ⅴ. GM & 대우의 전략적 제휴(실패사례)1. CASE 해석1984년 6월, GM과 한국의 대우그룹은 남한에 기반을 두고 있는 50대 50

  • [기업분석]BMW 경영전략
  • 젊은 경영자들은 미국 전역에 걸쳐 할리 소유자 그룹(Harley Owners Group-HOG)을 결성하고 숱한 집회를 후원했다. 이들 공동체 내에서 말로 전파되는 홍보에 의해 할리 데이비슨은 힘을 되찾게 되었다. 2001년 12월 13일, 한국경제신문가격높음낮음제품라인의 범위좁음넓음PorcheFerraiLamboghiniMercedes BenzBMW, Volvo, JaguarAcura, LexusInfinity, Cadillac,LincolnHyundaiDaewooGM, Ford, ChryslerToyota, Honda,Nissan, Volkswagen 세계 자동차 산업의 전략군 지도 (Strategic Group Map)

  • [인사관리] 취업을 위한 대기업들의 인재상 분석
  • 진출과 국내구단의 용병수입에 국한된 폭 좁은 활동을 하고 있지만 국제적인 빅 이벤트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 월드컵을 치르면서 한국축구위상이 높아지면 그만큼 한국인 출신 에이전트들의 활동영역도 확대되지 않겠느냐는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고 있다.국내 에이전트들이 플레이어 마케팅에 국한된 폭 좁은 활동을 하 고 있지만 외국의 저명한 에이전트들의 활동공간은 퍽이나 넓기만하다. 국내 에이전트들이 주업으로 삼고 있는 플레이어 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