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광동제약 `옥수수 수염차` 시장 1위 도약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 장 개 요
자 사 분 석
경 쟁 사 분 석
S.W.O.T 분석
유통 전략
프로모션 전략
시 사 점
본문내용
1. 시 장 분 석

전체 음료시장 작년대비 1천억원 감소
반면 차 음료시장 전년 대비 100% 성장

* 전체 음료시장성장 하락세
* 차 음료시장은 빠른 성장세를 보임
* 업계-신제품출시-시장급성장



☞2007년 음료시장 지난해 수준유지

☞음료업체- 신제품 출시 예고
기존상품의 인지도 상승에 노력

☞최근의 소비트렌드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것


소비트렌드

달지않고

쓰지않으며

싱겁지 않은 음료를 선호



광동 옥수수 수염차

2006년 출시

출시 6개월 만에 1000만병돌파
올해 매출 330억 원 돌파 예정

KBS드라마 황진이의 타이틀
CF로 황진이 차로 불림

이뇨작용을 도와 부기 제거에 효과

녹차에 거부감이 있는 소비자층 만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앞부분은 베꼈고 정작 중요한 내용은 하질 못했네요.
    무슨 배짱으로 그 가격에 올리셨는지...
  • fres***
    (2007.09.02 16:03:27)
회원 추천자료
  • [신제품 개발] 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 남양유업 17차 개발과정 6단계 및 비교분석
  • 제약 소개(1) 광동의 역사(2) 광동제약 중앙연구소 2. 옥수수수염차 소개(1) 옥수수수염차(2) 맛(3) 효능(4) 제조과정3 .남양유업 소개(1) 기업소개(2) 기업역사(3) 기업이념(4) 기업비전(5) 사업장4. 17차 소개(1) 17차의 성공 Ⅱ. 본 론옥수수수염차 개발과정 6단계1. 아이디어 창출 및 선별2. 제품 컨셉 / 제품개념3. 사업성 분석4. 시제품개발5. 옥수수수염차의 시험 마케팅6. 옥수수수염차의 상업화※ 옥수수수염차 SWOT 분석※ 4P 전략17차 개발과

  • [마케팅] 옴니허브 마케팅 사례
  • 시장에서의 많은 경쟁업체*유사한 제품들이 출시(광동 옥수수 수염차)strengthweakness*차 음료 시장 점유율 1위*제품의 차별화*v라인의 창출*국내최초로 생산라인에 무균충전시스템을 적용*옥수수수염차는 소변을 잘 나오게 하 는 이뇨 작용과 혈압을 떨어뜨리는 작 용 및 담즙 분비를 촉진*작고 날씬한 얼굴을 선호하는 등 미용 과 건강에 많은 관심을 가진 소비자들 로부터 뜨거운 반응*기업인지도에 힘입어 제품인지도의 상 승효과*유통상의 취

  • 비타500의 드링크 업계 1위 재탈환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시
  •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합니다.2. 기업 및 제품소개 1) 기 업 소 개 ① 경영 이념광동제약은 한방과학화를 창업이념으로 삼고 44년 동안 독창적인 의약품 개발과 우수한 기술 도입을 통해 국민보건과 삶의 질 향상에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방감기약 광동탕과 동의보감 처방의 우황청심원은 수십 년간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마시는 비타민C 비타500은 드링크 시장의 새로운 신화를 창조하였고, 광동 옥수수수염차가 다시 국민

  • 동아제약 박카스와 광동제약 비타500 비교분석0k
  • 제약회사인 광동 제약에서 판매하고 있는 만큼 제약 회사의 건강이라는 이미지를 잘 활용한 제품이다. 브랜드 네임에서 봐도 알 수 있듯이 비타민이라는 문구가 바로 생각날 수 있는 제품속성 위주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을 잘 활용 했다고 할 수 있다. 2) 내부환경(1) 리더쉽 분석광동제약 최수부 회장의 아들인 최성원 부사장이 마케팅 본부장을 겸임하면서 강력한 리더십과 조직력으로 비타500을 총지휘한 것이 한몫을 했다. 의사결정 속도가 빨

  • [신제품개발론] 광동제약의 비타500과 동아제약의 박카스 비교 분석
  • 전략 - 마시는 비타민c- 비타500의 탄생 배경과 독창적인 마케팅 컨셉광동제약이 드링크 시장에 도전한 역사는 오래되었다. 1975년 ‘광동쌍화탕’을 의약품 드링크로 출시해서 큰 성공을 거뒀으며, 1990년 초 식품 드링크 ‘운지천’ 개발에 성공한 바 있다. 2000년 들어 확산되는 웰빙 트렌드와 비타민c에 대한 소비자 이해도가 높아지면서 소비자 취향이 바뀌고 있다는 점을 파악한 광동은 새로운 드링크 개발에 나섰다. 틈새시장 공략을 위해 공동의 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