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제품의 해외진출에 있어 브랜드 파워에 부재와 낮은 인지 도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호의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는 글로벌
브랜드를 육성 필요.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알려진 “로만손”에 대해 알아보고 이
기업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잡은 성공한 원인을 해외시장 개척
사례를 통해 소개하고자 함.
기 업 소 개
1988년에 설립된 손목시계 전문 생산업체 창업
중동 및 미주 지역에 수출을 시작해 2001년 2000만 달러 수출 탑을 수상
12년 동안 “로만손” 이라는 독자 브랜드로 한국의 시계를 세계 속에 심어옴.
9.11테러사건 등 중동 시장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시장 다변화 노력
러시아, CIS국가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 수출 확대
해외 비지니스 파트너의 대표적 사례특성현지정부의 규제, 문화의 유사성, 고속 온라인 보급, 콘솔게임 부재대응라이선스 → 퍼블리싱 (현지법인x)전망중국 자체 게임의 등장 ↔ 중국 자체 역량의 부재① 시장 특성 현지정부의 규제 등의 진입장벽과 현지합작 파트너와의 트러블, 불법서버 등의 문제보유.중국 온라인게임산업은 한국 온라인게임의 진출과 더불어 급속도로 발전하였고 중국 정부가 주목하는 주요한 사업. 중국시장의 특징 들로는
엔터테크의 해외진출사례목 차• 엔터기술 회사소개• 해외진출 사례1. 일본시장2. 미국시장3. 기타해외시장• 성공요인분석회사 연혁연 혁경영이념매출상황해외지사의 분포도해외진출사례 - 일본시장• 초기 진출형태- 높은 가격으로 인한 초기 중국시장 진출 실패- 가라오케의 문화의 활성화 → 일본시장진출모색- 경쟁상품의 존재 → 진입장벽 형성→ 장난감 개념의 기존 상품과는 달리 정식 대중가요 탑재한 제품 출시• 시장 진출
국제화(해외진출) 사례1. (주) HJC의 고유 브랜드를 국제 마케팅 2. 유풍실업의 성공 사례Ⅴ. 지식 서비스 수출 사례1. NC Soft2. 나모 인터렉티브3. 한신 코퍼레이션Ⅰ. 국제화의 개념과 국제화 형태1.국제화의 개념(1) 국제화에 대한 학자 정의①존슨과 비터자임(Johnson and Wiedersheim)- 국제화란 기업이 점진적 의사결정을 거쳐 성장해가는 과정②존슨과 발네(Johnson and Vahlne)- 기업이 점진적인 학습과정(Learning Process)을 통해서 국제경영활동을 확대해 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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