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오뚜기 마요네즈 러시아 진출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기업소개

2. 본론
1)진출계기
2)진출과정
3)진출과정에서의 성과 및 문제점

3. 결론
1)진출 과정의 문제점에 대한 방안
2)국제화 전략

본문내용
1.1 기업소개
오뚜기 - 강인한 정신과 친밀감으로 Appeal
정신: dynamic . Native . activity than a word


2.1 진출계기
준비된 기업, 우연한 기회를 잡다

1990년 초 러시아 문호개방
▶러시아 보따리 상인 부산에 대거 유입

오뚜기 마요네즈 부산지역 매출 50%증가

보따리 상인에 의해 퍼진 오뚜기 명성
▶ 본격적인 러시아 진출 계획을 세움

.
.
.
3.2 국제화 전략

경제적, 정치적, 무역장벽 등 회피

모방제품들과의 차별화 필요성


골드 마요네즈의 특징 이용

샐러드산업. 패스트푸드 시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환경론] 러시아
  • 러시아 경제를 악화시켰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옐친 정부의 전면적이고 급진적인 민영화 정책이었다. 이는 자본주의 시장체제로 전환하기 위한 기본 조건이었으나, 이 과정에서 신흥 재벌이 형성되는 등 상당한 부작용이 뒤따랐다.(3) 체제전환의 과도기1995년 중반 이후 환율과 물가가 안정되면서 1997년부터 안정화 징후가 나타났지만, 장기간의 경제침체와 사회적 불안정이 지속되는 가운데 국제 유가가 급락하면서 1998년 모라토리엄의 위기에 처

  • [재무관리]농심과 오뚜기에 관한 기업분석
  • 오뚜기로 상호변경 1997.05 뉴질랜드공장 준공 1998.11 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2000~2009 - 21세기 식품우량기업해외 공장 준공 , 해외법인 설립 등 글로벌 식품 우량기업 으로의 발전.사회공헌 사업 , 환경사업 등으로 지속가능한 발전 실천. 2001.08 대풍공장 준공 2001.10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후원 1,000명 새 생명 탄생기념 행사 실시 2002.02 오뚜기 중앙연구소 KOLAS(국제공인시험기관) 인증 2002.12 한국능률협회 주관, 식품안전경영대상 수상 2005.05 북미법인

  • 오뚜기 오뚜기주요제품 오뚜기시장점유율 오뚜기경쟁자 오뚜기기업형태 오뚜기사업현황 오뚜기해외시장 오뚜기기업분석
  • 국제화1인 가구 증가-> 가공식품의 소비 및 외식 비중 증가진입시기선점 전략앞선 해외 시장 진입확고한 지위 선점혁신이나 차별화가 용이하지 않은 제품특징에 초점을 맞춘 네이밍 (ex.3분요리)영국 테스코 매장 – 파이낸셜 뉴스진입시장진입시장 선택현지에서의 경쟁력저저고고현지시장의 전략적 중요성/성장성베트남시장뉴질랜드시장중국시장미국시장긴급보수유지지원진입방식수출직접투자신설투자러시아, 몽골 외여러

  • 국제경영 HJC 사례 EPRG모형 포스코 사례 HJC의 국제경영전략 포스코의 국제시장 해외시장 진출방식
  • 경영 각 부분에 걸친 현지국과의 조화를 통해 사업하는 것이 바람하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대응방안의 구분 분석틀에서 방어적, 간접적 대응방안이라 볼 수 있다.2-3. 태평양 화장품, 러시아에 마요네즈 진출① 세리 연구보고서 태평양은 프랑스 법인을 1997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화장품 중 고급향수 는 현지 시장 브랜드 5위권에 진입하였다. 롤리타 렘피카

  • [글로벌기업사례](주)대상과 아지노모도의 국제경영전략
  • 국제경영 : 다국적 기업의 아시아 경영, 문영사이장로, 2000년, 한국기업의 국제경영 : 현지화 전략을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출판부김중배, 1999년, (글로벌시대의)국제경영학 : 이론과 사례, 형설출판사장세진, 1999년. 한국 기업의 글로벌 경영 사례집 , 박영사변명식, 1999년, 글로벌 시대의 기업문화와 해외투자 전략권종숙, 2000년, 쓴맛 단맛 감칠맛이 영업안에 있더라, 한비미디어김병순, 1999년, 한국기업의 국제경영전략사례, 서울경제경영*참고 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