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경영컨설팅의 활용분야에 관한 연구-종합경영,재무관리,마케팅과 유통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8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종합경영과 전략에 관한 컨설팅 3
1-1 기업전략 3
1-2 기업 프로세스 9
1-3 기업문화와 경영스타일 11


2. 재무관리에 관한 컨설팅 14
2-1 기업내부에 대한 재무구조 15
2-2 운전자본과 유동성 관리 17
2-3 자본구조와 금융시장 19
2-4 외부환경 변화에 따른 재무 컨설팅 20
2-5 M&A 21
2-6 재무와 운영 24
2-7 회계시스템과 예산통제 26
2-8 국가간의 거래와 해외자금시장의 활용 29


3. 마케팅과 유통관리에 관한 컨설팅 37
3-1 마케팅 컨설팅 37
3-2 마케팅 운영 39
3-3 국제마케팅 42
3-4 물류 43
3-6 홍보 44
본문내용
제1장 종합경영과 전략에 관한 컨설팅


상당히 많은 경영컨설팅 프로젝트들이 조직의 생존, 추구하는 목적, '사명(mission)', 사업정책과 전략, 전반적인 계획수립, 통제 등을 주제로 다루고 있다. 이러한 주제들은 한때 종합경영(general management)이라고 정의되었지만, 최근에는 일반적으로 기업전략(corporate strategy) 또는 전략경영(strategic management)이라는 이름으로 불려지고 있다. 이러한 이슈들에 관심을 갖고 있는 컨설턴트들은 재무와 같이 어떤 특정한 기능적인 영역에서 중재를 하거나 전산화된 생산통제, 종업원 인센티브제도 등과 같은 특정한 테크닉을 다루는 컨설턴트들과 구분하기 위해 전략 컨설턴트 또는 종합경영 컨설턴트라고 불린다.
즉, 부적절한 마케팅 방법의 활용과 같이 초기에는 어떤 특정한 분야에 국한되었던 문제들이 다른 분야에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어, 결국 조직 전체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경영상의 문제로 발전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조직이 이러한 상황에 처하게 되면, 최고경영자조차도 기업을 어떤 방향으로 이끌고 어떠한 목표를 추구해야 하는지에 대한 방향을 잃어버리고 당황해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한 마디로 표현하면 전략적인 방향을 상실해 버린 것이다.
결국 이러한 기업전략에 대한 종합적인 컨설팅이 이루어짐으로써 최고경영자뿐만 아니라 중간 관리자, 생산현장의 근로자들 모두에게 의사소통 전달을 통한 기업전략이 이루어질 수있도록 컨설턴트의 역할이 중요시 된다고 할 수 있다.


1-1 기업전략
지난 30여 년간 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론] 이랜드 vs 세이브존 조직문화 및 구조
  • 종합의류매장을 비롯해 대만, 상해, 심양, 심천 등 중국 건과 태국 및 바레인에도 매장을 설치하였다. 이러한 성장을 바탕으로 이랜드는 1994년부터 본격적인 다각화와 세계화를 추진하였다. 패션산업 이외에도 유통, 건설, 식 음료, 여행, 호텔 등 의식주에 관한 다섯 분야에 신규 사업을 진행하였으며, 전 세계 주요 지역에 지사 및 해외공장, 해외 현지 매장을 운영하였다.그러나 한편, 이 시기에 이미 포화상태가 되어 제로섬경쟁이 되어버린 캐주얼 시

  • [경영정보시스템] SKT CRM 사례분석
  • 기업 간의 경쟁은 얼마나 효과적으로 고객을 유지, 관리하면서 기업에 오래도록 묶어놓을 수 있는가에 관한 경쟁이며, 이는 지속적으로 연구해야할 과제가 되었다. 본고는 SKT의 CRM 운영 사례를 중점으로 오늘날 기업에서 고객관계관리가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지 살펴본 것이다.Ⅱ. 본론1. CRM이란? (1) CRM의 개념CRM이란 기업이 고객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 활용하여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 확대, 개선함으로써 기업의 장기적인 발전을 도모하는 고객

  • 대학별 산업공학
  • 재무관리2전선C언어2전선전기전자개론2전필생산운영관리3전필선형계획법3전필작업측정3전선공업통계학(2)3전선정보통신개론2전선기업진단23전필OR(1)3전필품질경영론3전선생산계획및통제3전선인간공학및실험3전선설비관리3전선CIM3전선창조성공학2전필실험계획법3전선OR(2)3전선품질경영론3전선안전공학2전선신뢰성공학2전선원가공학3전선소프트웨어활용연구34전필산업공학특론3전선IE종합실습

  • 환경회계 레포트
  • 활용하여 다양한 경영의사결정에 활용- 환경원가의 분류- 환경원가의 측정과 관리- 환경원가의 배부기준- 환경원가정보의 활용Ⅱ. 재무회계 1. 환경재무회계란?기업 외부의 이해관계자들인 투자자, 채권자, 규제기관, 소비자, 신용평가기관, 시민단체, 종업원, 지역사회 등에게 환경문제와 관련된 경제적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기업의 환경영향, 활동 및 성과 등에 관한 환경회계정보를 제공해 주는 분야이다.2. 환경비용의 인식과 측정1) 주요

  • [자기소개서]분야별/직종별 백점짜리 자기소개서 80여가지
  • 분야를 지원업종과의 연관성에 초점을 두고 구체적으로 서술해 준다면 기업의 입장에서는 가장 빠르게 업무적합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직접적인 자료가 될 수 있다.대학생활의 경우 그 이전의 학창시절과는 달리 본인에게 많은 자유시간이 주어진 때이므로 수업 외의 시간관리를 한 방식이나 관심 있는 분야에 쏟았던 열정 등을 패기 있게 표현하는 것도 좋다. 관심 분야나 활동 분야는 졸업 후 직업과 직결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구체적이고 심도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