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방법 및 통계분석의 중요성과 활용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본론
1.관광조사방법론의 의의
2.관광 조사의 접근방법
3.관광조사의 현황
4.관광조사의 과제

3.결론
관광조사방법의 전망
본문내용
1. 서론


관광산업에서 이윤추구라는 최종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무엇보다 시장=소비자에 대한 정확한 파악이 꼭 필요한 때이다.
이를 정확히 알기 위해 관광 조사 방법론을 사용한다. 이러한 관광조사방법의 주체는 개인 혹은 영리 비영리 조직이라고 할 수 있으며, 관광조사의 목적은 조사 주체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종합해보면 관광조사방법은 관광객체의 부가가치생산을 통한 관광주체와 관광매체를 위한 가치 창출 과정이라 할 수 있다.
즉 이는 기존 법칙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개발하는 과정인 것이다.

본론을 통해서 관광조사방법론의 중요성과 활용도를 논하도록 하겠다.
2. 본론

(1) 관광조사방법론의 의의

관광조사는 1)관광현상에서 부가가치창출을 위해 2)필요한 정보를 3)과학적으로 획득, 분석, 해석하는 4)객관적이고, 공식적인 과정이다.

참고문헌
관광조사방법론/2003박봉규,박중한,임채관 /대명
이훈영교수의 통계학/2004이훈영/청람
이훈영교수의 마케팅조사론/2005 이훈영/ 청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결핵실 실습 레포트
  • 관리가 필요함.목 차(1) 결핵에 대하여 간략하게 조사하시오.(2)결핵관리사업의 중요성 및 의의를 기술하시오.결 핵 현 황  (4) 결핵사업 업무계획(5)결핵실에 비치되어 있는 기구 및 약품, 기록서식(6)우리나라 결핵관리사업의 현황 및 문제점을 문헌을 참고하여 기술하시오.1) 현황A. 보건소 등록환자B. 민간병.의원 신고접수 환자2) 문제점 (7) 결핵실 내소자들의 주호소나 질문을 기록하고 적절한 지도내용을 문헌을 찾아 정리하시오.

  • 통계 오용의 실태
  • Ⅰ. 서론Ⅱ. 통계란 무엇인가1. 통계의 정의 및 중요성2. 통계의 활용도3. 유용한 통계 분석법 및 올바른 통계 구분법(1) 유용한 통계 분석법1) 설문지 조사2) 통계 그래픽스(2) 올바른 통계 구분법Ⅲ. 통계 오용의 실태(1) 통계 오용의 대표적 유형(2) 팀별 논문과 PPT내의 통계 오용사례 및 수정방안Ⅳ. 결론Ⅴ. 참고문헌입맛 따라 춤추는 통계Ⅰ. 서론TV나 신문 그리고 학위논문에 이르기까지 우리는 그래프와 설문조사 등 통계가 매우 다양하게 쓰

  • 데이터과학입문1-데이터 분석에 기계학습과 같은 알고리즘 접근방법이 도입된 이유 빅데이터 시대의 도래 데이터과학자의 역할을 논하시오0k
  • 활용도는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통계학과 관련된 것으로 과거에는 인간의 수작업으로 통계가 진행되었지만 지금은 슈퍼컴퓨터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여 인간이 분석하는 것보다 훨씬 정밀하고 객관적이라고 할 수 있다.이 장에서는 데이터과학입문1-1. 데이터 분석에 기계학습과 같은 알고리즘 접근방법이 도입된 이유를 기술하시오. (3점) 이러한 기계학습과 같은 알고리즘 접근방법의 특징을 모수적 모형 접근방법과 비교하여 약술

  • 척도 4개를 이용하여 각 척도별 해당되는 설문항목을 만드시오
  • 조사 방법에는 연구자가 설정한 문제점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정도를 조사하여 자료를 수집하고 이에 대한 적절한 분석 및 결과를 해석하는 일련의 체계적인 과정이 필요함에 있어서 척도는 매우 중요한 조사 도구로 해석된다. 따라서 이 같은 척도는 분석의 목적을 명확하게 설정하고 이에 필요한 분석기법을 고려하여 설문지를 설계해야만 결과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조사분석법인 것 같다. 참고문헌 이렇게 쉬운 통계학 혼마루 료 저

  • [졸업][여성 고객 이동통신 마케팅]20·30대 여성고객을 겨냥한 이동전화 서비스마케팅
  • 및 연구의 목적 연구 방법 및 논문 구성Ⅱ. 고객 만족 전략의 이론적 고찰고객 만족의 정의 고객 만족의 중요성 고객 만족의 배경Ⅲ. 이동전화 서비스의 개요우리 나라 이동전화 서비스의 역사 우리 나라 이동전화 서비스 가입 실태 이동전화 서비스 업체 간 비교Ⅳ. 실증분석설문지 작성 및 표본 선정 조사결과 및 분석Ⅴ. 전략제시기 본 전 략 활 용 방 안Ⅵ. 결 론제 2 장 고객만족의 이론적 고찰 1. 고객만족의 정의 고객만족이란 상품이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