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두산동아 중학교 1학년 교과서+자습서+지도서 정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나와 가족의 이해
1. 청소년의 특성
2. 성과 이성교제
3. 나와 가족관계
Ⅱ. 청소년의 영양과 식사
1. 청소년의 영양
2. 청소년의 식사
3. 조리의 기초와 실제
본문내용
Ⅰ. 나와 가족의 이해
1. 청소년의 특성
(1) 신체적 발달
1) 성장 급등 : 청소년기의 키와 몸무게의 급격한 증가
▷ 제 1의 성장 급등 : 출생 후 첫 1년 동안의 성장
▷ 제 2의 성장 급등 : 청소년기의 성장 급등
① 성장 급등의 원인
▷ 청소년기 뇌하수체의 성장 호르몬의 활성화
② 성장 급등 시기
▷ 여자 11세경 , 남자 13세경
▷ 여자의 성장이 빠른 이유 : 여자가 좀더 성숙한 골격 구조과 신경구조를 가지고 태어 나며 이같은 발달이 아동기를 거치면서 점차 증가하기 때문

2) 2차 성징 : 생식 기관 이외의 신체 각 부분에서 나타나는 남녀의 특징
▷ 1차 성징: 태어날 때 생식기에 의해 이미 결정된 남녀의 신체 형태의 특징
참고문헌
두산동아 1학년 교과서
두산동아 1학년 지도서
두산동아 1학년 자습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과정] 제6차교육과정
  • 교과서 중에서 특기할 것은 교육과정의 부분 개정에 의해 정규 교과로 들어온 영어 교과서의 등장이다. 중고등학교의 교과서 검정은 중학교는 약 2년간의 개발 및 출원 기간과 1년간의 심사 및 수정, 인쇄기간을 거쳐, 중학교는 1995년부터 고등학교는 1996년부터 일괄 적용케 했다.제6차 교육과정은 고등학교의 전문 교과를 현실적인 직업준비, 기초기능의 강화, 중복, 유사 교과목의 정리 등의 명분으로 계열간 또는 계열내에서 대폭 통폐합함으로써

  • [교육론] 중등 문법 교육론(중학교 국어 교과서의 문법 내용 분석)
  • 교과서 지문>중1-1 2.읽기와 쓰기 (1)마음으로 쓰는 편지 p.59아저씨께 아저씨, 저는 현재 ○○ 중학교에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저는 별로 말이 없고, 또 모든 일에 소극적인 편입니다. 운동도 잘 못 하고 공부도 그렇고. 뭐 하나 제대로 하는 것이 없는 한심한 아이라고 할 수 있지요. 이런 제가 한 여학생을 좋아하고 있습니다. 참 웃기는 일이겠지요? 더구나 그 여학생은 공부도 잘 하고, 운동도 잘 합니다.저는 등교하는 길에 가끔씩 그 여학생을

  • 제 6차 교육과정
  • 교과서 중에서 특기할 것은 교육과정의 부분 개정에 의해 정규 교과로 들어온 영어 교과서의 등장이다. 중고등학교의 교과서 검정은 중학교는 약 2년간의 개발 및 출원 기간과 1년간의 심사 및 수정, 인쇄기간을 거쳐, 중학교는 1995년부터 고등학교는 1996년부터 일괄 적용케 했다.제6차 교육과정은 고등학교의 전문 교과를 현실적인 직업준비, 기초기능의 강화, 중복, 유사 교과목의 정리 등의 명분으로 계열간 또는 계열내에서 대폭 통폐합함으로써

  • 국어과 교재 연구
  • 교과서이다. 한국전쟁이 끝나고 1차 교육과정이 제정됨에 따라 이에 맞춰 교과서 편찬작업이 시작되었다. 그리하여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는 1955년에 1․2․3학년 전․후 학기용이, 1956년에는 4․5․6학년 전․후 학기용이 편찬되었으며, 1958년에는 교사용 지도서도 간행되었다. 또한 1957년 말에 상용한자 1300자가 정해져, 그 중 744자를 초등학교『국어』교과서에 괄호로 묶어 제시하였다. 중학교와 고등학교도『국어』교과서가 편찬되었는데, 중학교는

  • [미술교과] 7차 교육과정 미술과 교과 분석 및 문제점 개선 방안
  • 운영자인 교사의 인식에 과거의 정서와 인성교육의 입장에서 문화교육으로 시대와 사회에 필요한 구체적 능력, 시각문제해결력을 길러주는 종합화된 미술교육으로서의 인식 전환을 전제하고 교사나 교육과정 개발진에서 합의하여 이루어내야 할 과제이다.※참고자료제7차 미술과 교육과정의문제제기와 개선방안 탐색,조형교육 제23권 2004,이성도,김혜숙미술과 교과 (대한교과서, 두성동아, 일진사, 시흥사)교사용지도서 (대한 교과서, 시흥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