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연극론] 스타니슬라프스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머리말
2.본문
1)생애와업적
3.맺음말
- 본문내용
-
1.머리말
본명은 Alekseev이며, 모스크바에서 출생하였다. 유복한 공장주 집안에 태어나, 3세 때 이미 가정연극에 출연하였다. 1877∼87년, 형제자매를 중심으로 결성한 아마추어 가정극단 '알렉세예프 서클' 무대에서 연출가로서의 경험을 쌓았다. 모스크바에 예술문학협회(1888∼98)를 설립, 톨스토이의 《문명의 과실》(초연)과 도스토옙스키의 중편 《스테판치코보 마을》의 각색 상연에서 연출가로서 인정을 받았다. 당시 유행하던 판에 박힌 연극을 배격하고, 진정으로 예술적이고 혁신적인 연극을 생산하기 위해 1898년 극작가이며 연출가인 네미로비치단첸코와 공동으로 모스크바예술극장을 창립, 평생 지도를 맡았다. 《갈매기》(1898)를 시초로, 일련의 체호프극을 연출·출연해서 성공을 거두었다.
사실적인 수법으로 무대를 시적 상징으로까지 높인 독자적인 '스타니슬랍스키 시스템'을 확립, 1902년 고리키의 《소시민》 《밑바닥》에서 사회적 테마를 표방하였다. 관심의 진폭이 커서 한때 상징주의에 공명하기도 하고, 영국의 전위 연출가 크레이그에 심취하기도 하였다. 러시아혁명 직후에는 낡은 부르주아 연극이라는 비난도 받았으나 1930년대에 재평가되어 연극에서 사회주의 리얼리즘의 왕좌를 차지하였다. 만년에는 저서 《배우수업:Rabota aktera nad soboi》(3권 1938∼48:2권 이후는 사후 간행)과 연극연구소 등을 통하여 후진을 양성하였다. 자서전 《예술에서의 나의 생애》(1926)가 있다.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학개론] 모방론, 표현론, 형식론에 관한 고찰
- 예술론(모방론+표현론+형식론+제도론이론정리 및 관련그림설명)
- [네일아트] 네일아트의 유래, 종류 및 전망
- [무대분장] 무대분장의 개념, 특징 및 방법
- [배드민턴] 배드민턴 A+ 완벽정리(배드민턴의 역사와 특징 및 배드민턴 기술과 배드민턴 효과)
- 악기 리코더 구조,종류, 악기 리코더 각국명칭, 악기 리코더 연간지도계획, 악기 리코더 자세, 악기 리코더 텅잉,운지법, 악기 리코더 지도방법
-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의 미술관
- 미용학개론_ 헤어 커트 전 디자인의 정의 헤어 커트 디자인의 원리 헤어 커트 디자인의 요소를 분석하고 디자이너로 헤어숍에서 응용한 사례를 정리해 봅시다
- 미용실 마케팅의 필요성, 문제점 및 성공전략
- 체육교과교육론 - 개인의미추구 모형 - 체육수업방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