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광고 중의 하나인 배너 광고의 종류와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요]
Ⅰ. 서론



Ⅱ. 본론

1. 배너광고의 정의
2. 배너광고의 종류와 각각의 특성
3. 배너광고의 장점
4. 배너광고의 문제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90년대 이후로, 한국의 컴퓨터 시장은 빠른 속도로 성장해 왔다. 이런 환경적인 도움에 힘입어 인터넷의 발달 또한 급속도로 커져갔다. 이렇게 빠른 속도로 우리 생활 안에 깊숙이 들어온 인터넷은 이제 인터넷 문화라는 어엿한 대중문화의 하나로 자리 잡게 되었다. 이런 시점에서 인터넷 문화를 깊이 있게 연구해 보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였다. 그래서 인터넷 광고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인터넷 광고는 ‘웹 광고’와 ‘메일링 시스템’을 이용한 ‘이메일광고’, 그리고 ‘유즈넷 뉴스 그룹’을 이용하여 광고성 메시지를 제공하는 ‘뉴스광고’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또 웹 광고에는 웹 사이트에 게재되는 직사각형의 띠 모양으로 된 ‘배너(Banner)광고’와 푸시 기술(Push Technology)을 이용한 자막광고 형태의 ‘푸시 광고’, 전자 메일을 이용한 이메일 광고, 동영상을 이용한 동영상 광고, 그리고 PC통신 회사나 인터넷 서비스 제공 회사(IPC)들의 초기 화면에 나오는 크기가 확장된 ‘전면광고’ 등이 있다. 최근에 등장한 인터넷 광고는 단순히 보여주는 것보다는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으로 광고가 개발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광고의 형태와 유형들은 초기 배너 광고에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팝업(Pop-up)광고에 이르기 까지 다양하다. 그 중 가장 보편적이고, 널리 쓰이고 있는 배너 광고에 대해 심층적으로 알아보기로 하였다.
참고문헌
이은미 외 8인(2003) “디지털 수용자”, 커뮤티케이션북스
정보통․최환진 공저(1999) “인터넷 광고-이론과 전략”, 나남
박성호(2002) “인터넷 미디어의 이해와 활용”, 커뮤티케이션북스
조은희(2002) “온라인 광고의 법적 과제”, 한국법제 연구원
오재인(2003) “인터넷과 마케팅”, 박영사
이상직(2002) “e-Business”, 학문사
한국광고학회 http://www.koads.or.kr
광고정보센터 http://www.advertising.co.kr/library/monograph/domestic.jsp
한국전자거래진흥원 http://www.kiec.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게임광고
  • - 게 임 광 고 목 차 -< 서 론 >< 본 론 >Ⅰ. 게임의 특성1. 게임의 정의1) 아케이드 게임(Arcade Game)2) 비디오콘솔게임(video game console)3) PC 게임(Personal computer game 퍼스널 컴퓨터 게임)4) 온라인 게임(On-line Game)2. 게임의 종류3. 온라인 게임이 주목 받는 이유Ⅱ. 광고매체로서 게임콘텐츠1. 광고매체로서 게임콘텐츠2. 광고매체로서의 온라인 게임 3. 오프라인게임 광고 vs 온라인 게임 광고Ⅲ. 게임 광고의 현황1. 국내 게임 광고의 흐름1) 태동기(2007년)

  • [인터넷 마케팅] 싸이월드의 현재 사업과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및 성장방안
  • 하나로 통합하여 전체 시스템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으며 개인 메시지를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수시로 확인할 수 있고 인터넷을 통해 관리할 수 있다. UMS는 사용자들이 모든 형태의 메시지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는 개인 업무 향상 도구로 메시지 통합 환경이 사용자의 위치, 통신 장비, 네트워크 등의 종류에 관계없이 이루어져 있어 컴퓨터, 자동차, 가정, 호텔, 공중전화에서도 모든 형태의 메시지를 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주요기능으로

  • [광고기획서] 컵누들 광고 기획서
  • 광고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이다. 예를 들면 바쁘게 출근하는 길에 무의식적으로 버스에 붙어있는 광고판을 보고, 신문을 넘기면서도 옆면의 전면광고를 훑어보게 된다. 그리고 밀리는 차 안에서 듣고 있는 교통방송에도 광고가 나오고, 메일을 확인하는 중에도 끊임없이 배너광고가 지나간다. 이와 같이 본인의 의사와 관계없이 현대인들은 광고의 홍수 속에 살고 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소비자에게 강하게 어필할 수 있는 상품의 특성

  • [e비즈니스]세계최대 온라인 경매전문사이트 e-Bay 기업분석(A+리포트)
  • 인터넷에 적합한 모델고객중심적 광고전략커뮤너티의 확대품목과 거래량의 확대위협․M&A가 아닌 연대 방식 의 경쟁업체의 도전․해킹의 발달공격적인 M&A세계화 및 세분화안정적인 거래를 위한 프로그램의 도입 / 확대1. SWOT 분석1) 강 점(1) 최초로 진출eBay는 다른 기업들보다 먼저 경매분야에 진출했고, 많은 회원들을 확보했으며, 쇼핑사이트로서의 제품의 구색도 갖추었다. eBay의 규모는 이제 eBay의 가장 강력한 강점중의 하나가 되고 있다.

  • 스폰서십 스포츠 마케팅 PPL
  • 중요하지 않은 것은 아니다. 장기적인 측면에서 그리고 기업의 PR측면에 있어 이 두 분야는 블루오션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삼성의 경우 볼쇼이 발레단을 꾸준히 지원하여 러시아에서 매우 좋은 이미지를 구축했다. 광고를 한 것도 좋은 제품을 출시한 것도 아니지만 스폰서십을 통해서도 많은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것이다. 하루에도 텔레비전이나 인터넷에서 떠도는 수많은 광고보다 하나의 성공적인 스폰서십이 기업 그리고 기업과 스폰서십을 맺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