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광고 중의 하나인 배너 광고의 종류와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요]
Ⅰ. 서론
Ⅱ. 본론
1. 배너광고의 정의
2. 배너광고의 종류와 각각의 특성
3. 배너광고의 장점
4. 배너광고의 문제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90년대 이후로, 한국의 컴퓨터 시장은 빠른 속도로 성장해 왔다. 이런 환경적인 도움에 힘입어 인터넷의 발달 또한 급속도로 커져갔다. 이렇게 빠른 속도로 우리 생활 안에 깊숙이 들어온 인터넷은 이제 인터넷 문화라는 어엿한 대중문화의 하나로 자리 잡게 되었다. 이런 시점에서 인터넷 문화를 깊이 있게 연구해 보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였다. 그래서 인터넷 광고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인터넷 광고는 ‘웹 광고’와 ‘메일링 시스템’을 이용한 ‘이메일광고’, 그리고 ‘유즈넷 뉴스 그룹’을 이용하여 광고성 메시지를 제공하는 ‘뉴스광고’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 또 웹 광고에는 웹 사이트에 게재되는 직사각형의 띠 모양으로 된 ‘배너(Banner)광고’와 푸시 기술(Push Technology)을 이용한 자막광고 형태의 ‘푸시 광고’, 전자 메일을 이용한 이메일 광고, 동영상을 이용한 동영상 광고, 그리고 PC통신 회사나 인터넷 서비스 제공 회사(IPC)들의 초기 화면에 나오는 크기가 확장된 ‘전면광고’ 등이 있다. 최근에 등장한 인터넷 광고는 단순히 보여주는 것보다는 광고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으로 광고가 개발되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광고의 형태와 유형들은 초기 배너 광고에서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팝업(Pop-up)광고에 이르기 까지 다양하다. 그 중 가장 보편적이고, 널리 쓰이고 있는 배너 광고에 대해 심층적으로 알아보기로 하였다.
- 참고문헌
-
이은미 외 8인(2003) “디지털 수용자”, 커뮤티케이션북스
정보통․최환진 공저(1999) “인터넷 광고-이론과 전략”, 나남
박성호(2002) “인터넷 미디어의 이해와 활용”, 커뮤티케이션북스
조은희(2002) “온라인 광고의 법적 과제”, 한국법제 연구원
오재인(2003) “인터넷과 마케팅”, 박영사
이상직(2002) “e-Business”, 학문사
한국광고학회 http://www.koads.or.kr
광고정보센터 http://www.advertising.co.kr/library/monograph/domestic.jsp
한국전자거래진흥원 http://www.kiec.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에 의한 양육, 친인척에 의한 양육, 어린이집과 같은 보육시설에서의 보육, 양육시설에서의 양육이 지니는 각각이 지니는 장단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 [긴급복지지원제도] 긴급복지지원제도에 대해서 설명하고 제도의 긍정적인 측면과 개선사항
- 중증질환 재난적 의료비 사업지원에 대해 설명하고 긴급복지지원과의 관계에 대해 기술하시오
- 기독교 대안학교-사사학교의 특징과 장단점 고찰
- 대중문화의 정의와 특징 및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조사분석
- 홉스테드(Geert Hofstede)의 문화 차원 모델을 요약하여 기술하고 이에 따른 한국인의 사회 문화적 정체성에 대하여 제시해주세요
- 자기자본가치의 극대화개념을 정리하고 양극화시대와 언택트시대에 맞는 주주가치와 이해관계자가치에 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인지심리학] 목격자 진술의 정확성 -거짓 기억에 관하여
- 거짓 기억 증후군(False Memory Syndrome)
- 자원봉사활동의 특성에는 돈을 받지 않고 자발적으로 참여한다는 무보수성과 자발성의 특성이 있지만 많은 학교에서 연 30시간 정도의 자원봉사를 의무화하고 있다 이에 대한 찬성과 반대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