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경주 참여와 유치의 필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자동차 경주의 개요
1.1 자동차 경주란?
1.2 자동차 경주의 분류
1.2.1 ON ROAD
-Touring Car
-Formula
1.2.2 OFF ROAD
-Rally
1.2.3 KART
1.2.4 DRAG
2. 자동차 경주 참여와 유치에 대한 필요성
2.1 자동차 경주 참여와 유치의 필요성
2.2 자동차 경주 유치를 하게 되면 나타나는 효과
2.2.1 경제적 효과
2.2.2 사회적 효과
2.2.3 효과의 예
3. 자동차 경주의 현실
3.1 우리나라의 현실
3.2 외국의 현실
3.2.1 일본
3.2.2 미국
3.2.3 프랑스
3.3 관련 보도 자료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나라가 발전하고 개개인의 생활이 윤택해짐에 따라 사람들은 점점 취미생활을 많이 하게 된다. 그 중에서도 스포츠에 눈을 많이 돌리게 되는데 그 스포츠 중 자동차 경주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한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진행되어지는 자동차 경주 중 아직 메이저급의 자동차 경주는 없다. 아직 자동차 경주 분야는 이제 갓 10년을 넘긴 걸음마 수준에 불가하다. 하지만 창원에서 Formula 3도 유치한 적이 있고 사람들도 슬슬 자동차 경주에 관심을 많이 보이기 시작한다. 그 중에서 세계 최정상급 자동차 경주의 참여와 유치대한 필요성을 살펴보자.


Ⅱ.본론

1. 자동차 경주의 개요

1.1 자동차 경주란?

일정한 규칙에 따라 2대 이상의 자동차를 동일한 코스에서 달리게 하여 자동차의 속도· 내구성과 사람의 운전기술·정신력·인내력 등을 겨루는 경기다.

1.2 자동차 경주의 분류

1.2.1 ON ROAD

-Touring Car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jhenoh?Redirect=Log&logNo=80022386522

http://blog.naver.com/yupcha?Redirect=Log&logNo=120024690692

http://kin.naver.com/db/detail.php?d1id=10&dir_id=1016&eid=2owi+FfWm/gBWyrF/6rpqIL70sclfLTw

http://careview.chosun.com/servlet/base.car.ViewArticle?art_id=20060220000029

http://kin.naver.com/db/detail.php?d1id=10&dir_id=1016&eid=Plw9Yp+BDfkNKZWMALejQEPJZ1Vcj0pY

http://kin.naver.com/db/detail.php?d1id=10&dir_id=1016&eid=t/WcJ02JdwnBv6LZNtAeEciyowrmYhk2


http://www.globalwindow.org/wps/portal/glw/kcxml/04_Sj9SPykssy0xPLMnMz0vM0Y_QjzKLd4w3MgkCSYGYwab6kWhCPiEIoSB9b31fj_zcVP0A_YLc0IhyR0dFAHFkzKk!/delta/base64xml/L3dJdyEvd0ZNQUFzQUMvNElVRS82X0FfMTY3?workdist=read&id=1202514&table_div=commodity

http://www.fia.com/sport/Championships/F1/F1_Season_Guide/2006.html

http://www.fia.com/sport/Championships/WRC/WRC_Season_Guide/2006.html

http://100.naver.com/100.nhn?docid=56875

http://kin.naver.com/db/detail.php?d1id=9&dir_id=906&eid=aqKN9OogqoqZkA7+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유치를 위한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패키지 상품의 개발을 해야 할 것이다. 비록 외국인 입장객의 수치가 증가하고는 있지만, 홍콩 디즈니랜드 등의 건설과 다른 테마파크 등의 견제, 규모의 확장을 위해서도 외국인의 유치는 시급한 문제임이 틀림없다. 그러므로 시설의 확충과 함께, 지금까지의 내수시장만을 위한 전략보다는 국제화시대에 걸맞게 광고전략 등의 마케팅과 홍보가 반드시 필요하다. *에버랜드는 틈새시장에서의 주고객의 포지셔닝을

  • [삼성르노 자동차에 대한 기업경영분석] 삼성르노 자동차에 대한 기업경영분석
  • 참여를 비롯한 제휴협력 관계를 구축했고 9월 루마니아 자동차업체인 다시아 인수에 이어 2000년 9월 삼성자동차 자산을 인수하여 르노삼성자동차를 출범함으로써 글로벌 사업체계를 구축했다. 이러한 성장과 자신감을 기반으로 르노자동차는 2010년 경영목표를 ‘세계 400만 대 생산체제, 시장점유율 5~10%확보’롤 정하고 세계 자동차업계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2. 삼성자동차삼성자동차는 그룹 내 관계사를 중심으

  • 테마파크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삼성에버랜드
  • 필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여섯 번째로 안전화를 들 수 있다. 이를 위해 녹색경영 전담인력을 구성하여 각 사업부별 환경, 안전 전담 부서를 설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실천참여를 위한 의식개혁운동으로서 환경, 안전헌장을 선포하고 사업부별 ISO 14001인증을 취득하였다. 환경안전 관리 규정도 재정립하고 각종 안전점검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데 예를 들면 언제라도 고객의 안전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는 시설 및 기기를 스톱시킬 수 있는 안전

  • 지역사회에서 일어난 지역사회문제와 지역사회개발 운동 - 경주 방폐장 유치가 지역사회 발전에 미치는 효과
  • 경주시민들은 국책사업 유치를 지역발전의 계기로 삼고자 한 경주시민들의 성숙한 선택의 승리를 이끌어 냈습니다. 앞으로 급변하는 사회에서 경쟁력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성숙하고 지역의 발전을 위해 어떻게 노력해야 하는지를 보여주었으며 이러한 시설들이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들과 조화를 이루면서 지역사회의 다양한 발전방향을 알 수 있게 되어 상당히 뜻 깊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이러한 성숙된 시민인식을 가지고 지역사회의

  • 스위스, 미국과 한국의 직접민주주의 제도인 주민투표, 주민소환, 주민발의에 대해 논의
  • 경주군산포항영덕 방폐장 유치 주민투표는 네 지역 중, 찬성률이 가장 높은 지역을 방폐장 건설 부지로 선정하겠다는 계획이었다.즉, 경주군산포항영덕에서 진행된 주민투표는 찬성하는 주민이 많다 하더라도 각 지역에 방폐장을 건설하는 것이 아니라, 네 지역 중에서 찬성률이 가장 높은 지역을 후보로 결정하겠다는 계획이었다. 이는 엄밀히 얘기하면 직접참여제도로서 주민투표의 취지에 맞지 않는 발상이었다. 결과적으로 경주가 찬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