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시장에서의 리메이크 바람과 그 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2.1 리메이크의 정의
2.2 리메이크의 등장
2.3 리메이크 음반 발매현황
2.4 리메이크 바람의 요인
-소비자 측면
-음반 제작사 측면
-창작자 측면
2.5 기존 리메이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2004년 이후 현재까지 대중음악 시장에 리메이크 붐이 일고 있다. 나얼, 김범수, 이수영, 박효신 등이 잇달아 ‘리메이크 음반’을 발표했다. ‘히트곡 재창조냐, 안일한 음반 제작이냐’는 논쟁의 와중에도 리메이크 앨범인 이수영 5.5집 「더 클래식」은 40만장 가까이 팔려 2004년 전체 음반 판매량 2위를 기록했다. 이에 이어서 2005년 상반기에는 나얼의 「back to the soul flight」가 1위를 차지했다. 이런 성공의 여파로 2005년 대중음악의 대표적인 문화 키워드는 ‘향수’라 할 만큼 리메이크 음반 발매가 대대적으로 이루어졌다. 이후 2006년에 이르러서는 이러한 기획음반 이외에 정규 앨범에도 한 두 곡씩 선배 가수들의 리메이크 곡을 넣는 것이 유행처럼 되어버렸다.
이러한 경향은 잊혀진 옛 곡에 대한 새로운 해석이라든지 선배들에 대한 깊은 존경의 표시라는 긍정적인 측면으로 평가되기도 했지만, 뮤지션의 한계에 이른 창작력을 숨기기 위한 수단에 불과하다는 의견 또한 많았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처럼 상반된 평가를 받는 리메이크 곡이 현재 우리에게 의미가 있는 것은 먼저 위에서 살피듯 그것이 ‘열풍’이라 할 만큼 거세게 그리고 갑작스레 음반시장을 뒤흔들고 있기 때문이다. 이 소논문에서는 리메이크가 현재 음반시장에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원인을 알아보고 음반시장에서 리메이크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볼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