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의 실존 가능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동기

-용이 있다고 믿는 이유

-용의 종류와 습성

-용의 예상 서식지

-용이 사라진 이유

-조사 필요성

-맺음말

-주

-참고자료

본문내용
동기:
나는 지금은 전자전기 공학부에 왔지만 사실 난 생명공학자가 되고 싶었다.
생명공학자가 되서 공룡의 DNA를 이용해 용을 만드는 것, 이상하게 들리겠지만 그것이 나의 꿈이였다. 물론 대학에 오면서 꿈도 사라졌지만 말이다.
그러던 중 이번 대학국어작문 주제에 대하여 고민하다가 갑자기 용에 대한 생각이 머리를 스쳤다. 용은 사실 실제로 존재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였다. 과거 미스테리 홈페이지를 돌아다니며 봤던 자료들이 머리에서 천천히 정리되자 더 조사해 보고싶은 마음이 생겼다.
그래서 나는 이번을 계기로 과거의 꿈도 회상하며 자료를 수집하고 정리해서 용의 실존 가능성에 대한 논문을 쓰기로 했다.

용이 있다고 믿는 이유:
(1)용은 공룡의 진화 형 일수도 있다
- 우리는 그동안 공룡이 백악기 말 대 재앙으로 멸종했고 포유류만 남게 됐다는 가설을 믿어왔다. 나는 그 가설에 대해 의문을 가지게 됐는데, 악어와 조류의 존재 때문이다. 공룡멸종의 가장 인정받는 학설은 ”운석 충돌설“₁이다. 운석의 충돌로 인한 폭발로 인해 발생한 대량의 먼지가 햇빛을 차단하였고 지구는 지상의 온도가 떨어져 핵겨울과 같은 상태가 되어,식물들은 광합성을 못해 죽어버렸고 결국 공룡도 죽게 됐다는 이론인데 내가 생각하기로는 이 이론에 큰 문제가 있다 공룡도 죽었다면 같은 변온동물이고 덩치도 상당한 악어는 왜 죽지 않았냐는 것이다. 또한 동면이 불가능하다고 알려진 조류는 어떻게 생존할 수 있었을까?
참고문헌
-김명주,『용 서양의 괴물과 동양의 반짝이는 신』,분홍개구리,2004
-위앤커, 전인초 외 역, 「중국신화전설1」,민음사,1999
-참고 홈페이지
kin.naver.com/db/detail.php?d1id=13&dir_id=130401&eid=KezUOHrhhcLQRLiCwFmE7Rxx8K4sbZ9o
괴물딴지(사진자료)
kjv.kimc.net/technote/read.cgi?board=SCIENCEofCREATION&y_number=14&nnew=1
blog.naver.com/jgd9375?Redirect=Log&logNo=20006903515
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105&article_id=0000002481§ion_id=104&menu_id=104
cafe.naver.com/vcs21.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6
kin.naver.com/open100/db_detail.php?d1id=6&dir_id=602&docid=117881
kin.naver.com/open100/r_entry.php?rid=27499#12
blog.naver.com/119uss?Redirect=Log&logNo=600126319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랑스 영화]누벨바그의 실존주의 감독 작품
  • 용하고, 가치있는 이동수단이었음을 고려한다면 자전거의 의미는 이들의 삶에서 보다 큰 자리를 차지하고 있음을 파악할 수 있다. 그들에게 자전거는 모든 것을 의미하였다. 2년을 실직자로서 기다려온 주인공에게 고정된 수입과 생활보조비로 화목한 가정을 꾸려나갈 수 있는 희망이 제시되었다. 그 핵심에 자전거가 있었던 것이다. 따라서 이들에게 자전거는 단순한 물체 이상인, 희망 그 자체를 상징했다. 첫 출근 날 새벽에 아들 부르노가 집안에서

  • 실존주의와 교육
  • 용규정(was, what)-실존이란 라틴어 Essentia와 대립된 Existentia에서 온 것. ↳사물의 형식규정(wie, how)->이를 키에르케고르가 특수한 철학적 의미를 부여하여, 고대 존재론의 실존이 사물 일반 의 현실태를 뜻한 데 비해, 실존주의의 실존은 오직 인간 존재에 限 한 인간의 현존 (Dasein)을 의미. 그는 실존생성의 세 단계를 제시 *미적 실존: 현실성 혹은 가능성에 매몰된 단계. 현재 어떤 상태에 있는지가 중요한 상태*윤리적 실존: 선택하는 단계. 선택과 결정

  • [교육] 20세기 세계의 교육사
  • 용어 처음 사용Hume, Kant, ConteWittgenstein+- 철학의 대상: 사상의 논리적 명| 료화| 철학적인 작업은 본질적으로 인| 용문과의 작업+- 철학은 벙벙하기 쉬운 사상들의한계설정을 분명하게 하는데 있다배경아테네→ 18C 자연주의Platon→ 19C +- Kant+- Pestalozzi20C初 경험주의 계통※ 실존주의 단점i) 개인본위 → 환경과의 관계를 소홀히 함ii) 교육에 있어서 비연속적 원리 주장(과거, 역사, 전통 무시)비연속적 형식의 가능성교육을 영혼과 영혼의 부

  • [교육철학] 민중교육론과 인간주의 교육관에 대한 현대 교육의 적용 검토
  • 가능성에만 기대면 안 되고 학생들과 함께 동반자적 입장에서 비판적 사고와 상호 인간화를 추구해야 한다. 또, 민중의 창조성에 대한 큰 신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4. 의식화 교육파울로 프레이리는 새로운 민중 문화기구인 문화서클을 문맹퇴치 교육 분야에 적용했다. 농촌지방에서 이주해온 사람들이 참가자였으며 이들은 운명론적 체념과 무력감을 지녔다. 문맹퇴치 교육은 인간의 존재를 세계 속에 규정하며, 세계와 관계(관계는 교육의 참가자

  • 생활지도와 상담
  • 실존주의자들의 용어를 빌리면, 충실하다(authentic)고 말할 수 있고, Jourard의 용어를 빌리면 투명하다.고 말할 수 있다(장상호 역, 1992, p. 110) 이렇게 하면 내담자는 상담자가 위선적이지 않고 항상 순수하게 나를 대한 다고 생각하고 상담자를 신뢰하게 된다.(2)예화학교 도서실이나 교실에서 밤늦게까지 남아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을 보면 그저 고맙고 대견스럽게 여겨진다. 도서실을 이용하는 학생들 중에서, 종료시간 전에 귀가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