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지니스]월마트(Walmart)의 온라인시장진출 경영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Wal-mart 는 어떤 기업인가?
•Wal-mart 의 경영이념
• 설립 배경 및 과정
• 경영전략
• Wal-Mart의 저가격 및 저비용 운영 주요 실현방안
• Wal-mart의 성공요인
ꋮ SCM이란?
ꋮP&G
ꋮPOS 시스템이란?
•Wal-mart의 POS 시스템
•마케팅 전략
• Wal-mart.com 의 경쟁 상대 Amazon.com 분석
• Wal-mart.com 과 Amazon.com 의 경쟁
• Wal-mart.com의 미래-성공?실패!!

※별첨 자료※ -한국월마트
1). 기업소개
2). wal-mart 한국시장 진출 현황
Ⅱ.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Ⅲ. 대안제시
-SWEET SYSTEM의 적용
1). 점포 확장 및 위치 선점 (Space)
2). 주말 영업 시간 차별화(Weekend)
3). 지역 친화도 강화-복합 문화 공간화 등(Enjoyable)
4). 전자 상거래 구축(E-commerce)
5). 택배 서비스(Time)
6). 중산층 겨낭한 이미지 제고
Ⅲ. 대안에 대한 평가
대안제시
ꋮ결론
본문내용
◆Wal-mart 는 어떤 기업인가?

• 1965년 샘월튼에 의해서 애리조나주 뉴포트에서 창립된 월마트 성공의 원동력은경영이념, 경영전략, 그리고 정보기술의 효과적인 결합에 기인한다. 소매업계의 후발주자로서 유통업의 대명제라고 할 수 있는 저마진의 현실화를 실현하기 위해 경영전략과 정보기술을 적절히 연계하여 지속적인 성장을 누릴 수 있었고, 1990년대 마침내 미국 최대의 소매업체이던 Kmart, Sears 등을 따돌리고 세계 최대의 소매업체가 되었다. 이후에도 20%대의 고성장을 계속한 월마트는 1994년말 825억 달러의 마출을 올려 경쟁업체인 Kmart의 350억 달러와 비교해 2배 이상의 차이를 보였다


◦월마트의 매출액 및 매출액의 성장률추이◦

•Wal-mart 의 경영이념
"우리 회사는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존재한다. 저렴한 가격과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인생을 풍요롭게 만든다. 이밖의 모든 것은 부차적이다." 이는 소매업 성공의 본질이 '다시 오는 고객'에 있고 성공의 핵심요인은 저가격과 고품질의 서비스에 있다는 확고한 인식에 기반을 두고 있는 것이다. 이같은 경영이념은 고객이 제일이라는 인식을 전체 조직구성원에게 확고히 심어주었고, 이들의 에너지를 저가격과 고품질의 서비스를 실현시키는 활동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었다.
이러한 경영이념에 근거하여 월마트는 Everyday Low Price 전략과 고객밀착전략을 구사하였다. Everyday Low Price 전략은 저 코스트전략과 저 마진율전략으로 실현되었다. 매출액 대비 영업비
참고문헌
www.wal-mart.com
www.amazon.com
매일경제신문
한국경제신문
ET뉴스
www.seri.org
이코노미스트
대우경제연구소
한겨례신문
죽은 CRM 살아있는 CR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555
  • kbt6***
    (2005.11.23 08:49:17)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락앤락(LOCK&LOCK) 사례
  • 시장이 성장하는 것과 새로 출시되는‘이지락(E․Zlock)’의 예상소비 자수가 많아지게 된 것도 기회로 꼽을 수 있다.인도네시아와 중국의 심양, 독일 등지에서 가진 전시회를 계기로 각국에 진출하여 홈쇼핑 등을 이용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그리고 은나노 신제품 출시를 통하여 해외의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을 하고 있고, 터키와 멕시코에 2008년까지 제 3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다. http://www.hanacobi.co.kr/about0801.asp 하나코비 홈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경영자 데이비드 포트럭의 주도로 찰스슈왑社는 기존 직원과 사무실 그리고 동일한 사업목적을 가진 온라인 계열사 이슈왑(e-Schwab)을 설립했다. 이를 통해 온라인 주식거래의 노하우를 축적한 찰스슈왑社는 97년 말 모든 거래 수수료를 절반 이하로 내리고 고객 계좌도 이슈왑으로 통합하는 혁명적인 조치를 내린다. 결과적으로 찰스슈왑社는 온라인 증권시장에서 42%의 점유율을 차지하며 인터넷 기업으로의 변신에 성공하였다. ● 비즈니스 생태계(Bus

  • [경영정보시스템] MIS의 분석 및 정보시스템 도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경영계층의 유형 및 기능 2. 계층별 활용정보의 특성 3. 정보시스템 조직의 역할4. 정보시스템 조직의 기능5. 정보시스템 조직의 인력 및 조직관리Ⅶ. 경영정보시스템 성공요인Ⅷ. 정보시스템 도입 성공사례1. 美 DB업체 - 오라클2. GM - e비즈니스 사업부3. Walmart - 정보기술의 전략적 활용 4. 현대건설 - ERP시스템5. 데이콤 - 지식경영시스템(KMS)6. 삼성카드사 - DB마케팅Ⅸ. 정보시스템 도입 실패사례1. ERP(전사적 자원관리) 도입 실패사례Foxmeyer사보

  • 월마트의 인사전략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및 경영전략 총체적 조사분석
  • Report( 월마트의 인사전략 및 경영전략 총체적 조사분석 )차 례Ⅰ. 들어가며 Ⅱ. 기업선정 및 조사방법 1. 기본방향2. 기업선정3. 기업선정의 의의4. 조사방법5. 일정계획Ⅲ. 월마트는 어떤 기업인가? 1. 수치로 본 월마트의 위상2. 월마트의 연혁Ⅳ. 월마트의 기업문화 Ⅴ. 월마트의 인사제도 1. 인재 채용방식2. 인재 육성방식3. 교육 프로그램4. 보상 제도5. 복리 후생6. 노사 관계7. 인사고과 제도8. 여성인력의 강화9. 장애인 고용Ⅵ. 월마트

  • [쇼핑몰분석] 국내 쇼핑몰 분석
  • 월마트, JCpenny 등의 외국 업체를 바탕으로 쇼핑몰 회사의 제품 상품의 내용, 형태 면, 그리고 고객 서비스(고객 관리)를 중심으로 분석을 해보고 국내 업체들이 갖고 있는 문제점을 분석한 뒤 나만의 쇼핑몰 전략을 제시하겠다.국내 주요 인터넷 쇼핑몰의 비교( 인터파크, 롯데백화점, 한솔)아래 도표는 세 쇼핑몰의 특징을 비교, 분석한 도표이며 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앞으로 다룰 것이다. 구축사례인터파크롯데백화점한솔결제방법온라인상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