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이벤트론] Hi Seoul 페스티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개 요․․․17 - 2
Ⅱ.서울광장 분석․․․17 - 2
□조선시대 군례대열의식․․․17 - 4
□지구촌 한마당․․․17 - 5 □한류스타 패션 페스티벌․․․17 - 7
□서울 역사 퍼레이드․․․17 - 8
□폐 막 제․․․17 - 9
Ⅲ.청계광장 분석․․․17 - 10
□You-토피아․․․17 - 11
□어린이날 행사․․․17 - 12
□도너스 캠프와 함께 하는 e-스포츠․․․17 - 13
Ⅳ.결론 및 제언․․․17 - 14
본문내용
Ⅰ. 개 요

하이 서울페스티발의 개최 장소 중 시청이라는 site가 지니고 있는 가치는 남다르다. 왜냐하면 이 축제는 올해 이전까지 대부분 시청에서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그래서인지 시청이란 site는 축제의 base camp 또는 mother country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시청의 이미지는 축제 개최 장소로써 장점이 될 수도 있고 단점이 될 수도 있는데, 나와 우리 팀의 팀원들이 내린 결론은 이러한 이미지는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원래 이 축제는 시청 앞에 있던 공간을 시민을 위한 공원으로 만들면서 그곳에서 무언가 뜻 깊은 일을 하는 것으로부터 기원한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시청 쪽으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오고, 행사도 가장 많이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Ⅱ. 서울광장 분석

앞서 언급하였지만, 시청이라는 site가 가지고 있는 장점은 다양하다. 그중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장점들은 다음과 같다.

① 사람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접근성
- 시청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다. 시청주변은 여러 지하철역이 있고 또 버스 노선도 다양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 할 때 쉽게 접근 할 수 있다. 그리고 주변에 명동, 종로 등이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모일 수 있는 배경이 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방행정] 지방자치단체 CI사업의 사례분석
  • 축제가 되도록 외국관광객에 대한 홍보 강화하려고 노력하고 있다.② Hi Seoul 마라톤대회 개최 마라톤에 대한 높은 관심과 참여열기를 반영한 마라톤대회를 새롭게 개장하는 한강변 마라톤코스에서 개최함으로써 브랜드 홍보효과 극대화를 꾀한다. 내외국인 모두 참가하는 시민축제로 관광 상품화하고 있으며, 참가자 모두 Hi Seoul 티셔츠와 머리띠를 착용하고 달리게 함으로써 브랜드 홍보의 효과가 예상된다. ③ 문화스포츠 이벤트에 참여, 현장

  • [문화마케팅전략론] 아시아문화의 중심지 `부산` 마케팅전략
  • 론 부대시설도 선진적 개발 일변도가 아닌, 한국의 멋과 미를 잘 살린 공간으로 만들어 한국적 정감이 있는 공간으로 승화시킨다. 또한 젊은 사람들만의 공간이 아닌, 어른들도 영화와 영화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도 부산영화제가 새로운 문화 향유의 멋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일이 될 것이다.(2) Promotion부산의 가장 취약한 부분은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곳이 아니라는 것이다. 이를 보완하기 위한 방법으로 서울에서 시행하고 있는 Hi Seoul Festival

  • [지역축제] 하이 서울 페스티발 축제의 성과분석,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목 차Ⅰ. 서론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2. 연구의 방법 및 범위Ⅱ. 지역축제에 관한 이론적 고찰1. 지역축제의 개념 및 특성2. 지역축제의 기능과 효과3. 마케팅 관점에서 본 지역축제4. 소비자만족에 관한 이론5. 소비자만족과 소비자의 구매행동6. 관광지 만족에 관한 선행연구와 이론적 고찰Ⅲ. 최근 개최된 Hi Seoul Festival 분석1. Hi Seoul 슬로건의 의미2. Hi Seoul Festival 개최현황3. SWOT과 4P의 관점에서 본 Hi Seoul Festival4. Hi Seoul Festival 만족도5. Hi Seoul

  • [축제] 서울시 문화관광 진흥을 위한 Hi Seoul Festival의 개선방안
  • 서울시 문화관광 진흥을 위한 Hi Seoul Festival의 개선방안 요 약 문본 연구는 서울의 이미지와 정체성을 나타낼 수 있는 다양한 축제들을 분석함을 물론 Hi Seoul Festival의 현황과 문제점을 분석하여 서울시의 문화관광 진흥을 위한 Hi Seoul Festival의 개선방안을 모색해 보는데 그 목적이 있다.서울시는 그동안 정도(定都) 600년을 기념하여 매년 10월에 시행하던 “서울시민의 날” 행사를 5월로 옮겨 시민 모두가 2002년 월드컵 때처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민

  • 성공한 축제와 실패한 축제
  • ■ 배 경1.우리나라 지역별 축제의 현황1)권 역 별∙ 2003년 11월 ~2004년 10월까지 전국 축제 전수 조사 결과 총 771개로 나타남.∙ 경상남도 90개, 충청남도 85개, 경기도 81개, 강원도 72개, 전라북도 64개, 부산광역시 62개, 충청북도 62개, 경상북도 55개, 전라남도 53개, 서울특별시 46개, 제주도 41개, 인천광역시 21개, 울산광역시 14개, 대전광역시 10개, 대구광역시 9개, 광주광역시7개 순으로 나타남.2)지 역•강원도강원도 지역의 축제전수조사 결과 총 72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