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LR의 장단점 및 대중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 사이트

- http://dizin.co.kr
- www.daum.net
- www.cyworld.nate.com
- www.kyobobook.co.kr




목차
개 요

1. 서론
1.1 DSLR의 정의
1.2 디지털 카메라에 이은 DSLR의 보급


2. DSLR의 장점과 단점
2.1 DSLR의 장점
2.2 DSLR의 단점


3. DSLR의 대중화 양상
3.1 DSLR관련 동호회
3.2 DSLR관련 서적


4. DSLR의 대중화 원인
4.1 사진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증가
4.2 일반인을 위한 DSLR 출시


5.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1.1 DSLR의 정의

DSLR이란 Digital Single Lens Reflex의 약자로 우리말로는 디지털 일안 반사식 사진기로 정리할 수 있다. DSLR이란 디지털 사진을 찍는 일안 반사식 사진기이며, 일안 반사식이란 한 개의 렌즈를 통해서 뷰파인더로 사물을 보내기도 하고, 사진을 찍는 센서에 빛을 보내기도 하는 방식을 말한다. 흔히 사용하는 보급형 디지털 사진기는 이안식(二眼式)으로 보는 것과 찍히는 것이 달라서 센서에 전달되는 이미지를 화면을 통해서 보면서 찍을 수 있다. DSLR은 기존의 SLR을 디지털화 시킨 카메라로 SLR의 경우 필름이 필요하지만 DSLR의 경우 메모리 카드에 사진이 저장된다. DSLR은 SLR의 필름 대신 이미지 회로와 센서를 설치한 것이기 때문에 작동원리는 SLR과 같다.
DSLR, SLR 카메라는 촬영에 사용될 빛을 그대로 뷰파인더로 보내기 때문에, 다른 카메라 방식과 달리 촬영될 영상을 그대로 뷰파인더로 볼 수 있다. 그래서 렌즈를 교환하거나 피사체와 거리가 달라지더라도 뷰파인더의 영상은 항상 촬영될 이미지이며 렌즈의 특징이 그대로 반영된 영상이다. 때문에 훨씬 직관적으로 사진을 조절할 수 있다. 따로 뷰파인더창이 있는 카메라들(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자동카메라, 디카)은 렌즈를 교체해도 뷰파인더가 그에 맞게 변화할 수 없으며, 피사체와 거리가 가까워지면 뷰파인더와 다른 상이 보인다. 화질이나 심도와 같은 렌즈의 특징도 뷰파인더에 반영되지 않는다. 일반 카메라와 DSLR카메라의 가장 큰 차이점은 DSLR의 경우 찍는 그대로 뷰파인더에 보여준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구도, 초점, 심도 등의 사진의 직관적인 연출에 매우 유리하다. 때문에 기존의 SLR카메라와 SLR을 디지털화 시킨 DSLR카메라의 경우 사진 전문가, 작가들이 주로 사용해왔다.
참고문헌

참고 사이트

- http://dizin.co.kr
- www.daum.net
- www.cyworld.nate.com
- www.kyobobook.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캐논 DSLR 제품으로 알아 본 소비자행동 사례
  • DSLR 마케팅 전략1)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2) 캐논의 STP전략(1) Segment / Targeting(2) Positioning3) Canon의 4P전략(1) 제품&가격 전략(2) 유통전략(3) 촉진전략4) 캐논 DSLR 마케팅의 부족한 측면Ⅲ. 결론 & 제언1. 결론 (앞으로의 마케팅 방향제시)2. 제언I. 서론1. 사례주제 선정이유- DSLR 카메라의 대중화와 확장디지털 카메라 시장을 주도해 왔던 컴팩트 카메라가 시장에서 포화 상태에 직면 하였다. 2004년 ~ 2007년 DSLR 출하량의 연평

  • DSLR시장의 성공요인과 문제점분석
  • 장단점을 면밀히 분석해 놓은 리뷰이다. 여기에 달린 답글 들을 보면 일반인들은 하나같이 긍정적인 멘트를 보내고 있으며 어떤 이들은 리뷰에 나오는 그 카메라를 구입해서 사용중이라는 사람들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이처럼 제품의 리뷰가 DSLR 카메라의 판매를 증가시키는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4.DSLR 카메라 성공의 제품적인 측면   4.1 저렴해진 가격 무엇보다도 DSLR 카메라의 대중화는 저렴해진 가격일 것이다. 300D의 가격이 100만

  • [자기소개서의 결정체] 합격 자기소개서모음 + 이력서양식 # 자기소개서양식
  • 분석과 설계에서도 누구와 이야기를 나누어도 통할 수 있는 그런 기술력 있는 공학도가 되고 싶습니다. 학교생활 및 경력사항 대학교 재학 중 항상 대표를 맡았습니다. 나서기를 좋아하는 성격 보다는 항상 주변에 누군가가 모이게 되고, 갈등이 생겼을 시 조율을 잘하는 성격 덕분에 제 스스로가 아니라 주변의 추천으로 인해 많은 시간 동안 학과의 대표로 지내왔습니다. 그 덕분인지 군대에서는 군종병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1년 6개월 동안 병사

  • 2000년대 초 일본 경제회복과 금융위기 이후 경제
  • 및 인원 축소컴퍼니의 독립성을 강화하기 위해 본사기능은 대폭 축소했다. 우선 98년 6월에 집행임원제를 도입하면서 33명의 이사수를 12명으로 줄인 바 있다. 이사회에서 빠져나온 이사들은 집행임원이 되는데, 집행임원은 이사회에 참석하지 않는다. 집행임원들을 이사회로부터 분리시킴으로써 집행임원들이 각 사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이사회의 멤버수를 줄임으로써 이사회 기능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것이 이사회 개혁의 목적이다.본사

  • [소비자행동론]소비 트렌드 하비홀릭(HobbyHolic)과 니콘(Nikon)DSLR
  • 기반으로 그동안 캐논이 사실상 주도해온 중고급형 DSLR 시장을 탈환을 하기 위하여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한국시장에서 입지를 높이는데 주력한다는 것이 현재 방침DSLR카메라의 타켓 : 언론사, 스튜디오 등 전문사진가, 하이아마추어 그룹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의 타겟 : 여성과 중장년층을 대상HobbyHolic이란?DSLR이란?DSLR과 HobbyHolicDSLR카메라의 대중화와 확장니콘(Nikon) 니콘(Nikon)의 환경분석1. STP 분석2. SWOT 분석 시장분석, 경쟁사분석, 자사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