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유재석의 국민MC로의 변화와 그에 따른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서론
1.1 주제 선정이유 및 연구목적
1.2 연구방법

2.개그맨으로서의 유재석
2.1 개그맨으로의 데뷔
2.2 대표 출연 프로그램
2.3 개그맨으로서 유재석의 인기

3.프로그램 MC로서의 유재석
3.1 1급 MC로의 도약
3.2 대표 출연 프로그램
3.3 프로그램 MC로서 유재석의 인기

4.국민MC로의 성공 요인
4.1 인간적 능력
4.2 오랜 무명시절
4.3 프로그램에서의 기회
4.4 타 MC와의 차이

5.결론
5.1 내용요약
5.2 지속적 인기유지 방향
본문내용

1.서론

1.1 주제 선정이유 및 연구목적
2006년 개그맨 유재석이 MBC에서 방송연예대상을 수상했다. 메뚜기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던 단순한 개그맨에 지나지 않던 그가 언제 부터인가 국민MC, MC유 라는 별명으로 불리기 시작했고 개그맨으로서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참여하기보다 프로그램의 메인 진행을 맡는 MC로서 참여해 돋보이고 있다. 단순히 필자가 예전부터 유재석을 좋아해서 라는 이유도 있지만 무엇보다도 오래도록 무명이었던 그가 어떻게 다른 유능한 MC들을 제치고 국민MC라는 MC최고의 칭호를 얻게 되었고 연예대상까지 수상 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분석 해보기위해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1.2 연구방법
주로 인터넷을 통한 자료의 수집으로 과거 유재석이 출연했던 프로그램과 현재 그가 출연하는 프로그램들을 찾아 시청하고 신문등의 매체에 나온 그와 관련된 기사를 찾아 활용한다.
과거 그의 출연 프로그램 중 그의 이름을 알릴만한 계기가 된 프로그램과 현재 그의 주력프로그램을 찾아 시청한다.
그의 팬 카페와 프로필등을 찾아 그에 관한 정보를 얻어 활용한다.
그렇게 얻은 정보를 토대로 과거 그가 어떠한 절차를 밟아왔으며 현재 어떻게 해서 그러한 인기를 얻게 되었는지 알아보기 위해 그가 개그맨으로서 TV에 출연할 때와 프로그램의 MC를 맡아 프로그램에 출연할 때로 나누고 자료를 정리해 단순한 MC에서 국민MC로의 성공요인을 분석하고 논해 본다.
참고문헌
김일중, "토크쇼 화법(튀지않고도 주목받는)", 중앙북스, 2007
서세원쇼 제작팀, "서세원의 토크박스", 창과창, 2000

참고 사이트
http://people.naver.com/search/people_detail.nhn?id=721&frompage=nx_people : 네이버의 유재석 인물검색 결과
http://blog.daum.net/icleanok-com/5505456 : 유재석이 방송을 통해 했던 고백
http://netv.sbs.co.kr/skin/skin_yahoo.jsp?uccid=10000117921 : 유재석의 과거가 나온 동영상
http://blog.daum.net/wclim92/5930295 : 유재석 관련 글
http://www.damut.com/371 : 유재석 성격관련 글
http://blog.naver.com/spicacious?Redirect=Log&logNo=100033879995 : 유재석 성공비결에 관해 나온 글
http://blog.naver.com/milli00200?Redirect=Log&logNo=40037409440 : 무명시절부터의 유재석의 변천사
http://mbcguide.imbc.com/0109/pdf/0905.pdf : 스타 서바이벌 동거동락에 대해 쓴 자유기고가의 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아요~ 감사합니다
  • sj***
    (2012.10.07 17:23:16)
회원 추천자료
  • 방송언어의 오용실태와 개선방안 텔레비전 예능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오용사례
  • 변화에 따른 표준어 규정제1절 고어 제20항 사어(死語)가 되어 쓰이지 않게 된 단어는 고어로 처리하고, 현재 널리 사용되는 단어를 표준어로 삼는다.※ ‘설겆다를 버린 것은 ‘설겆어라, 설겆으니, 설겆더니와 같은 활용형이 안 쓰여 어간 설겆-을 추출해 낼 길이 없기 때문이었다. 그리하여 명사 ‘설거지를 ‘설겆-에서 파생된 것으로 보지 않고(따라서 표기도 ‘설겆이로 하지 않고) 원래부터의 명사로 처리하고 ‘설거지하다는 이 명사에 ‘

  • [대중문화론] 텔레비전 코미디의 사회적 담론 -MBC 무한도전을 중심으로
  • 유재석 - 유반장2. 박명수 - 악마의 아들, 찮은이 형3. 정준하 - 식신, 뚱뚱보4. 정형돈 - 건방진 뚱보, 어색한 뚱보5. 노홍철 - 돌+아이, 소녀들의 대통령6. 하하 - 무한 꽃미남, 무한 단신Ⅵ. 무한도전의 여러 의미들1. 무한도전에서 나타나는 질의 시비2. 무한도전에 나타나는 지배 이데올로기 분석Ⅶ. 에필로그※ 참고문헌※ 붙임. 인물탐구 - 개그맨 분석(이경규, 유재석, 김구라)Ⅰ. 텔레비전 코미디란?1. 텔레비전 코미디의 개념방송심의 규정 제

  • 스트레스 관리 기업사례(신한은행, 유한킴벌리), 리더십 분석(강호동과 유재석, 히딩크)
  • 분석>Ⅰ. 서 론1. 리더십이란 조직행동연구에 따르면 리더십은 집단목표의 달성을 위해서 조직화된 집단의 구성원들에게 방향을 제시하고 그들의 활동을 조정하는 것을 뜻한다. 그리고 리더십의 연구는 특성론, 행위론, 상황론, 대체론, 인식론, 혁신론 등으로 발전 해왔는데 이들을 분류하면 제 1유형에서 제 6유형으로 나누어진다.우리 4조는 히딩크의 리더십과 유재석, 강호동의 리더십 비교를 통해서 수업시간에 배운 어떤 리더십이 쓰였는지를

  • [프랑스문화의 이해] 한국과 프랑스의 공중파, 예능방송의 성격 비교 및 유재석과 강호동의 프랑스 토크쇼 진출에 대한 고찰
  • 개그맨들이 이어 받았다.등이 연이어 등장해 저녁시간대 시청자들을 브라운관 앞으로 끌어 모았다. 인기 토크쇼는 인기 코너도 낳았다. 는 요리를 접목한 참참참으로 유명했고, 의 토크박스는 현재 최고의 MC 유재석을 배출한 당대 최고의 코너였다. MBC 예능국의 한 PD는 인터넷도 없던 시절 이들 코너는 이슈의 창고였다. 토크박스에서 나온 즐거운 이야기는 다음 날 인구에 회자되며

  • tv 프로그램 `무한도전` 성공요인 및 경쟁전략
  • 그램이다. ‘대한민국 평균 이하 남자들이 모여 천하무적의 힘을 발휘한다’는 의도 하에 최초 기획되었으며, 현재는 유재석, 박명수, 정준하, 정형돈, 노홍철, 하하, 길 일곱 멤버에 의해 진행된다. 그들은 매주 새로운 과제, 프로젝트, 게임에 도전하며 그 과정에서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많은 감동과 웃음을 선사한다.그림 뉴스에 보도된 무한도전무한도전이 매우 영향력 있는 프로그램이라는 데에는 이견이 없을 것이다. 무한도전은 현재 대한민국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