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 인형의 패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서론
- 우리 문화속의 바비 인형
본론
- 바비 인형의 탄생
바비 인형의 출시와 배경
- 바비 인형의 특징
이상적인 신체 비율
얼굴형과 메이크업, 헤어스타일
- 바비 인형의 패션
각 시대별 바비인형의 패션 스타일
- 바비 인형의 세계화
World collection에 나타난 바비인형의 세계화
결론
본문내용

인형은 17세기 이후에 패션돌로 나타나기 시작하여 20세기에 이르러서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발전되어 상업자본주의의 한 형태가 되었다. 그리고 이제는 현대 대중문화의 한 분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바비인형은 1959년에 탄생한 이후 가장 대중화 되어있는 인형으로써 40여년간 전세계에 가장 많이 팔리는 인형으로 알려져 있다. 바비인형은 산업화 시대에 등장하게 되면서 과거와는 달리 대중문화와 매체의 발달로 급격히 전파 속도가 빨라지고 인형은 대량생산으로 이어져 전 세계로 확산되게 되었다. 바비인형은 현재 전세계를 걸쳐 1초당 2개씩 팔리고 있으며, 지금까지 만들어진 바비인형으로 지구 4바퀴를 돌 수 있다고 한다. 최근 영국에서는 바비 인형과 똑같이 도기 위해 10만 달러를 들여 성형 수술한 여성이 있어서 화제를 모았다. 이 여성은 바비 인형을 꼭 닮은 모습으로 새로운 삶을 살고 싶어 했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우리의 이상적인 모습으로 바비를 동경하고 있다. 이러한 여성의 심리가 작용하여 바비인형은 대중문화와 대중 매체에 의해 대량으로 생산․복제․소비되는 문화로서 지금까지의 문화와는 다른 독특한 문화를 만들고 있다. 이러한 바비인형은 반세기 정도를 풍미하게 되며 해 마다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바비인형의 탄생 배경과 특징, 패션등을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키덜트 마케팅에 대한 연구
  • 바비 인형 본사에서도 이러한 마니아들의 위해 고가의 디자이너 컬렉션을 선보이는가 하면 애니버서리 바비(Anniversary Barbie)라고 하여 15주년마다 소수의 바비 인형을 한정 생산한다.여성이라면 어렸을 때 하나쯤 가져보았을 바비 인형은 미인의 기준이었고, 조금 더 커서는 예쁜 얼굴과 예쁜 옷을 입는 바비 인형이 여성의 모습을 대변해 주기도 했다. 그리고 현대의 바비 인형은 여성의 모습보다 더 빠르게 패션에 대비하고 단순히 가지고 노는 완구가

  • [마케팅분석] LG생활건강 `HERCYNA` 헤르시나 떼따떼뜨의 마케팅전략 분석
  • 바비가 입었을 법한 옷을 입고, 바비와 같이 행동하고 바비가 살았던 바로 그 공간에 사는 것을 상상하기도 하는 것이다. 이렇듯 바비 인형은 어린 시절의 추억이자 여성으로서의 삶에 있어서의 하나의 지향점이 되기도 한다. 어린 시절에 대한 동경과 그 영향을 받는 것은 비단 바비 인형을 꿈꾸는 여성뿐만이 아니다. 점점 개성을 드러내고 자신만의 세계를 구축해 나가는 것을 즐기는 현대인들은 여러가지 취미생활이나 패션 등의 문화적 코드로써

  • 아이코닉스의 성공적인 글로벌 경영전략
  • 인형인 바비 인형은 바비에서 출발해 남자친구 켄, 집, 자동차 등 다양한 ‘캐릭터 부속물’을 붙여나가는 전략으로 성공한 사례이다. 늘 새로운 자극물을 붙여나감으로써 지겹지 않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 액세서리 관련 상품의 출시로 매출 증대 효과를 동시에 꾀할 수 있기에 브랜드를 롱런시킬 수 있는 유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겸비한 브랜드 전략이다. 뽀로로도 주변 캐릭터 외에, 지금보다도 훨씬 다양한 부속물(생활용품, 패션, 액세서리 등)

  • [홍보관리] 위기관리 PR 성공사례, 실패사례
  • 바비 인형 80만개 리콜 및 6십 7만 5천 악세사리 포함한 달 새 세 차례, 전 세계에 풀린 장난감 2200만여 개를 거둬들임국내의 경우 자석이 느슨하게 붙어 있는 ‘폴리 패션 리무진’, ‘폴리 뷰티 케이스’, ‘폴리 월드’, ‘내 친구 바비와 테이너’와 납 성분이 나온 ‘무비 포토 세트’ 등 5종으로 총 1만 4천 개의 제품 리콜비용 1억1000만 달러Mattel의 적극적인 위기관리 전략-마텔 최고경영자 로버트 에케트의 직접적인 사과Ex. 에케트가 직접 방송

  • [부모교육]부모교육의 정의,중요성, 부모교육의 기원,이론, 부모교육의 내용, 부모교육의 프로그램, 부모교육의 개선 방향 분석
  • 인형, 퍼즐 등으로 환경을 풍요롭게 꾸민다. 부모들도 이 원칙을 활용할 수 있다. 무언가 재미난 것에 몰두하고 있을 때에는 ‘사고를 치거나’ 부모를 성가시게 할 가능성이 적다.교육에 참가했던 부모 중 몇몇은 뒷마당이나 창고 같은 곳에 특별 영역을 만들어 놓고 그곳을 아이들이 마음대로 파헤치고, 두들기고, 만들고, 그림 그리고, 망가뜨릴 수 있는 장소로 지정해 놓아서 효과를 톡톡히 보았다고 말했다. 무얼 망가뜨리는 일 없이 아이가 하고 싶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