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카피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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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요
1. 조사계기
2. 광고카피의 정의 및 목적
3. 헤드카피의 문장형식
4. 광고카피의 예
5. 언어유희의 광고카피
6. 조사를 마치며
본문내용
1. 조사계기
티비를 보게 되면서 수많은 광고를 보게 된다. 짧은 시간에 시청자에게 어필하기 위해서는 카피가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광고의 성패를 좌우한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사회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 잡은 광고카피에 관심을 갖고 조사하게 되었다.


2. 광고카피의 정의 및 목적

1)광고카피정의
광고용어로서 카피는 광고원고를 가리키는데, ① 광고 본문을 가리키는 경우, ② 캐치프레이즈와 서브타이틀 등을 포함하는 경우, ③ 일러스트레이션 ·레이아웃 ·로고타입(상표) 등을 포괄한 일체의 광고원고 등으로 해석되며 혼용되고 있다. 현대의 광고는 카피라이터와 디자이너의 공동작업, 즉 카피와 디자인의 결합에 의한다. 카피라이터는 카피를 쓰는 사람을 말하며, 넓은 뜻으로는 CM(커머셜 메시지)의 작성자까지도 포함한다. 그러나 방송원고는 스크립트라고 하며, 작가를 스크립트라이터(또는 스크립터)라고 하여 구별하고 있다. 광고용어로서의 카피는 대략 세 가지 의미를 담고 있다. 첫째, 좁은 의미의 카피는 광고의 본문(Body Copy)을 의미한다. 둘째, 본문말고도 광고에서 읽혀질 수 있는 모든 요소, 즉 헤드라인, 서브헤드라인, 소제목 등을 말한다. 셋째, 넓은 의미의 카피는 광고 작품을 구성하는 일체의 것을 말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카피라고 할 때는 첫 번째와 두 번째를 합한 뜻을 가리킨다. 일반적으로 인쇄광고의 경우카피를 어떠한 매체를 통해서든 나타나는 모든 활자화된 메시지라고 하고, TV의 경우TV 광고에서 영상과 함께 나타나는 언어라고 말한다. 카피란 좁은 개념으로 보면 광고물에 있어 아이디어나 크리에이티브의 핵심이 되는 메시지를 문자나 멘트로 표시한 것을 의미한다.
참고문헌

<출처>
http://advertising.co.kr
http://adim21.com
http://blog.naver.com/sidsidgna?Redirect=Log&logNo=100024192038
http://.adfeeling.com/
http://blog.naver.com/jurispace?Redirect=Log&logNo=1100027826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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