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과장광고의 문제와 그 대응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2.본론
-홈쇼핑 과장, 허위광고의 피해
-홈쇼핑 광고에서 과장, 허위광고가 나타나는 이유
-과장, 허위광고에 맞서기 위한 대응책
3.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낮 시간에 TV를 틀어보면 종종 홈쇼핑 방송을 보게 된다. TV에서는 홈쇼핑 외에도 많은 광고 방송들이 하루에도 수십 번씩 반복 된다. 광고 되는 상품들을 살펴보면 주로 건강식품, 다이어트 약, 키 크는 약, 식품 등 인데, 이런 상품들은 허위 사실을 진실인 것처럼 광고하거나 매우 과장하여 광고하기 쉬운 상품 들이다. 이런 상품들 외에도 홈쇼핑에서 방송되는 상품들은 대체로 과장되게 기능을 알린다거나 있지도 않은 기능을 집어넣는 등 소비자들을 현혹시키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과장, 허위광고에 피해를 입고 있는 소비자들도 많이 발생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런 과장, 허위 광고에 대응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그리고 그 피해 상황은 어떠한가? 그리고 과장, 허위 광고의 정의는 무엇이며 어떤 유형들이 있을까? 지금부터 이런 점들을 중심으로 과장, 허위 광고에 대해 써보겠다.
Ⅱ. 본론: 홈쇼핑에서의 과장, 허위 광고
1. 홈쇼핑 과장, 허위광고의 피해
TV방송에서 광고되는 방송들을 보면 어떤 유형의 광고건 어느 정도 과장, 허위된 정보를 광고에 사용하고 있다. 공중파 방송의 경우에는 광고의 규제가 엄격하기 때문에 그 과장, 허위 정도가 적을 것이다. 그렇지만 비교적 많은 정보를 전달 할 수 있고, 규제가 비교적 약한 홈쇼핑 방송에서는 과장, 허위 광고가 남발할 것은 불을 보듯 뻔한 일이다. 지금부터는 허위, 과장 광고가 남발되고 있는 홈쇼핑을 중심으로 그 피해상황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의 기본가치 제시하고 이 중에서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는 무엇인지 그 이유를 예를 들어 설명
- 성과측정에서 효율성과 효과성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효율성이 사회복지 프로그램 책무성의 중요한 요소로 간주 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체계이론, 생태체계이론, 권력관계이론의 내용 각각 요약, 각 이론들의 지역사회복지에 대한 시사점
- 사회복지(노인복지센터)실습중간평가서 및 종결평가서
- 인간 마음의 구조를 P,A,C 자아로 구분하고 이를 구조에 따라 구분하면 다섯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P,A,C 자아 각각의 특성과 5가지 자아로 분류되는 과정, 그리고 5가지 자아가 나쁜 쪽 또는 좋은 쪽으로 자아의 치우침이 생길 때 어떤 특성을 보이는지 상세히 서술하세요
- 서천석 저, 그림책으로 읽는 아이들 마음 (창비)을 읽고 이 책의 전체적인 내용개요, 본문 중 가장 인상적인 부분과 그 이유, 자신의 경험에 비추어 아이들의 마음이 잘 반영된 책으로 추천하고픈 그림책 한 권(본문에 소개된 책이 아니어도 무방)등을 서술하시오
- 2주차 1교시에 학습한 사회복지전달체계의 개념을 토대로 현재 우리사회 복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용되고 있는 사회복지 서비스 전달체계를 찾아 어떠한 과정을 통해 사회복지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는지를 조사하고, 장단점을 평가하시오.
- 사회복지가치에 대하여 설명하고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 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락히 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