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시작하며 1P

2. 월드컵의 시작과 역사 1P
⑴피파와 월드컵
⑵월드컵의 트로피
①우승트로피인 쥴리메컵
②피파컵
⑶월드컵의 사건들
①자살골 넣은 선수 총격
②2주간의 축구전쟁
③마라도나와 포클랜드 전쟁
④베른의 전투

3. 월드컵 경기응에 나타난 부정적인 요소들 5P
①시청앞 광장
②응원티
③응원가
④꼭지점 댄스

4. 너무나 매력적인 월드컵 마케팅 7P
(1)공식파트너 기업
(2)매복적인 마케팅 기업
(3)서포터형
(4)스타형
(5)체험형
(6)반짝형
(7)장기적안목의 필요성

5. 맺음말 10P
본문내용
1. 시작하며

2002년 기적을 만들어낸 지 4년 만에 다시 월드컵 시즌이 돌아왔다. 4년전 우리나라는 누구도 예상 못한 4강까지 올라가는 이변을 일으켰다. 올해 18회 독일 월드컵을 맞이하여 방송에서는 얼마 전부터 특집방송 및 월드컵 경기를 틀어대느라 바쁘다. 각 방송사의 프로그램과 광고의 배경음악으로 응원가가 쉬지 않고 거의 하루 종일 전파를 타고 신문, 주간지등 모든 미디어들은 월드컵 내용을 1면 기사로 다루기를 서슴지 않는다. 좀 과장하자면 월드컵내용을 다루지 않는 매체는 요즘 찾아보기 힘들다. 이미 사람들은 빨간 옷을 입고 응원가를 부른지가 한참 되었고 인기 좀 있다 하는 방송관계자와 연예인들은 모두 독일로 날아간 형편이다. 과연 월드컵은 진정한 스포츠 잔치인지, 아니면 현대사회의 극대화된 상업적 이익을 추구하는 상술로서의 전략의 하나인지 의심스러워진다.
지난 2002년 월드컵의 우수한 성적으로 인해 우리나라의 월드컵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올해 치러진 경기에서는 벌써 1승 1무의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우리나라의 축구 선수들의 실력도 세계적 수준으로 발돋움하였고, 그로 인하여 세계에서 바라보는 우리나라의 위상도 많이 높아졌으며, 국민이라면 모두가 우리의 축구팀이 이기기를 응원하고 심지어는 다같이 한자리에 모여 ‘대~한민국’을 외치며 애국심을 확인해보며, 응원에 몰입하는 행위가 사회 구성원들간의 원만한 인간관계 유지에 한 몫을 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스포츠엔터테인먼트 OSEN - 사진 및 월드컵자료
ms.cau.ac.kr/&7Ekinjei/interest6 - 월드컵 자료
주간지 , 한겨레21(611호), 한겨레신문사 - 축구전문가가 본 월드컵
http://www.ohmynews.com/articleview/article_view.asp?at_code=340912 -식중독 뉴스참고
blog.naver.com/smilesunkr?Redirect=Log&logNo=120024140370 -월드컵 마케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세대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월드컵, 대선을 지나며 세대론이 들끓고 그들의 사회, 문화적 배경이 무엇인가를 찾는 일에 골몰하고 있다. 이러한 세대론에 대한 비판적 접근이 필요한 시점이다. 세대론의 개념과 그 전개 양상에 대해서 살펴보자.Ⅱ. 신세대론에 대한 고찰 -.신세대의 의미와 등장 배경, 시기별 특성1. ‘신세대’의 의미․ 대략 십대 후반에서 이십대 후반까지 젊은 세대를 지칭하는 용어․ 새로운 언어, 감수성, 욕망과 이미지를 갈구하고 실천하는 당돌하지만 자

  • 관광교통론 - 서울 시티 버스의 관광적 가치
  • 대한 이론적 고찰1. 버스란 무엇인가?버스(Bus)라는 말의 어원은 승합마차를 뜻하는 ‘옴니버스(omnnibus)’에서 유래된 말로 차량에 탑승 할 수 있는 인원이 11명 이상일 경우 이 차량을 ‘버스(Bus)’ 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합승자동차를 의미한다. 2. 버스의 역사 롤링리스트, mypiglet.rollinglist.com세계 최초의 버스는 1825년 영국의 귀족 ‘골드워즈(Goldsworth)경에 의해 제작된 것이 최초로, 18인승의 증기엔진을 이용한 차량이었다.우리나라의 최초의 버스는

  • [디자인] 2006 독일 월드컵 브랜드별 유니폼 디자인
  • 월드컵의 본선 출전국들의 유니폼을 살펴보고 그에 표현된 디자인에 대한 고찰을 통해 스포츠웨어에서의 디자인에 대하여 부분적으로나마 이해해보고 이와 더불어 월드컵을 좀 더 즐겁게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앞으로 더 많은 사례를 살펴보며 유니폼의 디자인을 살펴보고 각 국가와의 이미지와 어울리는지도 생각해보자.Ⅱ. 브랜드별 대표팀 유니폼 디자인1. Nike사의 유니폼▶ 대한민국 유니폼눈에 잘 띄는 핫 레드

  • [서양문화] 스포츠와 제국주의
  • 월드컵, 그리고 각국의 각종 스포츠 리그에까지도 경제적 논리는 펼쳐진다. 앞부분에서 언급하였던, -스포츠와 제국주의가 어떠한 논리구조로 연결되는가에 대한 논의- 내용을 토대로 하여, 이제부터 경제적 논리가 어떻게 펼쳐지고 있는지 사례를 중심으로 바라보도록 하겠다. 이제는 신체, 정신적 건강을 통한 문화적 지배가 아니다. 돈과 권력이 지배한다. (1) 강대국과 다국적 대기업의 권력에 의한 경제적 이익추구로 물든 세계인들의 축제올림픽

  • 스포츠와 민족주의
  • 대한 심심치않게 제기되고 있다. 그와 함께 이제는 돌이킬 수 없는 대세가 되어버린 세계화와 정보화가 바로 그러한 경향을 추동하는 동력으로 지목되곤 한다. 그러나 과연 근대세계의 기본 단위인 민족국가의 바깥은 무엇이며 그것은 어떻게 표상 될 수 있을까? 그에 대한 답은 세계화와 문명의 충돌뿐인가? 이제 곧 21세기의 문턱을 넘어서야 할 우리들에게 탈 민족주의는 피할 수 없는 과제로 다가오고 있음이 분명해 보인다.우리가 월드컵에서 보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