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와 광고속의 여성 대 남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대중매체 속에 비춰진 여성과 남성의 이미지

Ⅲ.내가 생각한 대중매체 속의 성차별 이미지 극복방안

Ⅳ.결론

Ⅴ.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대중매체 속에 반영된 여성과 남성의 이미지에 대해 살펴보기 전에 대중매체의 개념을 정리해야 할 듯하다. 대중매체란 불특정 대중에게 공적, 간접적 일방적으로 많은 사회정보와 사상(事象)을 전달하는 신문,TV,라디오, 영화, 잡지 등을 말한다. 그러한 대중매체의 실상을 들여다보고 재해석 해보려는 이유는 무엇인가? 그것은 아마도 워낙 대중매체가 교묘하므로 안테나를 높이 세우고 자신의 생각과 경험을 총동원해 그 문제를 보려고 애쓰지 않는 한 이면의 모습을 읽어내기 힘들뿐만 아니라, 그 이면의 모습에는 왜곡된 각종 정보가 비판의 여지도 없이 흡수되고 있고, 특히, 정치적인 힘이나 위치에 있지 않는 여성 관련 내용은 그 문제가 심각한 수위에 있기 때문이다. 오늘날 자본주의는 인간의 노동은 물론 사회생활의 모든 부분을 상품가치로 전환하였으며, 인간의 성까지도 상품화시켰다. 인격적인 부분이어야 할 성이 상업적 전략에 의하여 하나의 상품으로서 판매되는 것이다. 또한 성은 인간의 가장 감각적인 부분을 자극하여 소비를 촉진시키려는 상품광고의 상업주의와 결합하여 소비전략의 도구로서 이용되고 있다. 성이 인간적인 속성을 상실한 채 사물화 되고 객체화 되는 것이다. 특히 우리사회는 성에 대한 은폐와 상품화라는 상반된 특징을 동시에 갖고 있다.
참고문헌
※ 여성과 사회 (창작과 비평사)
※ 현대사회의 성, 사랑(강남대 출판부)
※ 세상의 절반, 여성 이야기(우리교육 출판부)
※ 페미니즘 시각에서 바라 본 T.V 광고 ,손기철, 1993 자료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논설문 한국 사회의 불안과 결혼관 - 과연 속물적 여성의 탄생은 자의
  • 대해서는 아무도 생각하지 않는다. 저 출산율의 비난 대상자는 단연 가임기 여성이 일등감이고, 외적인 조건을 따지는 여자에게는 가자미눈을 한다. 지금부터 왜 여자들이 속물적이 되었는지, 아무도 그런 점은 생각하지 않는다. 21세기의 여성은 왜 결혼에 외적인 조건을 병적으로 따질 수밖에 없게 되었는지 생각해 본다. 왜 우리나라 사회는 저 출산율이 기록적일까? 또 한 결혼정보회사 등으로 젊은 여성들이 달려가는 이유는 무엇일까? 드라마속의

  • [여성학] 공공장소-거리와 쾌락의 공간
  • 공공장소 : 거리와 쾌락의 공간Ⅰ. 서 론공공장소는 모든 개인이 시민으로서 평등하고 동등한 권리를 가지고 있는 장소입니다. 그러나 19세기 산업 혁명 이후 공공장소는 남성들의 전유물이 되었고 여성들은 가정과 일터에서 여성적이고 단순한 업무를 강요받음으로써 게토화 되고 젠더화 되었습니다. 또한, 공공장소에 대한 권리에 대해 책임을 덜 지거나 가치가 떨어지는 사람들은 향유할 수 없는 것으로 분류되었습니다. 즉, 시민권은 매우 배타적

  • [광고매체전략] 감자면 tv매체전략
  • 대중매체이지만 요일, 시청시간, 프로그램별로 세분화가 가능하므로 목표 고객이 TV를 시청하는 날짜와 시간, 프로그램과 지역 등을 선택해 광고를 보낼 수 있다. 예를 들면 프로야구 중계 프로그램의 주요 시청자는 남성이기 때문에 여성용 화장품보다는 스포츠 음료나 맥주, 면도기 등의 광고에 적합하다. 어린이 대상의 만화영화 프로그램, 주부대상의 요리 프로그램, 청소년 대상의 청소년 드라마 등도 이에 해당된다.(3) 효율성과 상대적으로 저렴

  • [광고매체 전략] TV광고를 이용한 삼양 감자라면의 매체전략
  • 대중매체이지만 요일, 시청시간, 프로그램별로 세분화가 가능하므로 목표 고객이 TV를 시청하는 날짜와 시간, 프로그램과 지역 등을 선택해 광고를 보낼 수 있다. 예를 들면 프로야구 중계 프로그램의 주요 시청자는 남성이기 때문에 여성용 화장품보다는 스포츠 음료나 맥주, 면도기 등의 광고에 적합하다. 어린이 대상의 만화영화 프로그램, 주부대상의 요리 프로그램, 청소년 대상의 청소년 드라마 등도 이에 해당된다.(3) 효율성과 상대적으로 저렴

  • [광고매체전략] TV광고를이용한 삼양감자라면의 매체전략
  • 대중매체이지만 요일, 시청시간, 프로그램별로 세분화가 가능하므로 목표 고객이 TV를 시청하는 날짜와 시간, 프로그램과 지역 등을 선택해 광고를 보낼 수 있다. 예를 들면 프로야구 중계 프로그램의 주요 시청자는 남성이기 때문에 여성용 화장품보다는 스포츠 음료나 맥주, 면도기 등의 광고에 적합하다. 어린이 대상의 만화영화 프로그램, 주부대상의 요리 프로그램, 청소년 대상의 청소년 드라마 등도 이에 해당된다.(3) 효율성과 상대적으로 저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