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 광고의 문제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홈쇼핑 정의와 특징 및 연구의 필요성
Ⅱ.TV홈쇼핑마케팅전략
Ⅲ.홈쇼핑 광고내용 분석
Ⅳ.홈쇼핑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 및 결론
- 본문내용
-
Ⅰ.홈쇼핑 정의와 특징 및 연구의 필요성
홈쇼핑의 원래 집안에서 편하게 즐기는 쇼핑이라는 뜻인데 간단히 말해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서 원하는 물건을 사는 것이 일반적인 구매방법이라면, 홈쇼핑은 직접 방문 하지 않고 가정에서 주문하여 원하는 상품을 구입하는 생산과 소비를 연결시키는 새로운 유통형태를 말한다.
판매자입장에서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는 다이렉트마케팅이며 점포가 필요 없는 무점포 판매방식이라 볼 수 있다. 중간 유통단계를 줄이게 됨으로써 그 만큼의 낮은 소비자가격을 형성할 수 있어 저렴한 구매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오프라인의 지엽적인 판매방식에 비해 수많은 구매자를 온라인, 유선 매체를 통해 접하게 됨으로써 다양한 판매루트를 확보할 수 있는 점도 좋은 점이다.
이렇게 다양한 판매처와 저렴한 판매가로 거래활성화가 빠른 만큼, 제조업체들은 자금회전력이 좋아지게 되고 양질을 상품을 더 많이 생산하게 되어 소비자는 다양한 상품을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반면에 직접 접촉구매가 아닌 만큼 물건에 대한 정확한 품질이나 사이즈 측정이 불가하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이다. 그리고 판매자와 구매자간 공정한 거래 마인드가 형성되지 않을 경우 각종 폐단이 나오게 되는데 허위과장광고 상습적인 판매 구매 불공정행위 등 접촉거래에서는 생각지도 못한 숱한 문제점이 양상 되고 있다.
또한 정상적인 유통가격이나 시장 시스템 자체가 과도한 경쟁으로 인해 무너지는 경우가 많으며, 이로 인한 일명 ‘짝퉁’ 제품의 범람이 심한 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 [사회복지] 국제결혼 이주여성- 여성결혼이민자-의 국내생활 적응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
- [사회문제론] 환경문제와 사회복지
- 사회복지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하여 플랙스(Flexner)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에 대해 찾아보시고 오늘날 사회복지전문직의 속성은 무엇이 포함되어야
- 지적장애를 일으키는 유전적 원인 중 염색체 이상인 경우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후군의 특성을 정리하고 이들을 위한 교육지원 방안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