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 광고의 문제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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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홈쇼핑 정의와 특징 및 연구의 필요성

Ⅱ.TV홈쇼핑마케팅전략

Ⅲ.홈쇼핑 광고내용 분석

Ⅳ.홈쇼핑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 및 결론
본문내용
Ⅰ.홈쇼핑 정의와 특징 및 연구의 필요성
홈쇼핑의 원래 집안에서 편하게 즐기는 쇼핑이라는 뜻인데 간단히 말해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서 원하는 물건을 사는 것이 일반적인 구매방법이라면, 홈쇼핑은 직접 방문 하지 않고 가정에서 주문하여 원하는 상품을 구입하는 생산과 소비를 연결시키는 새로운 유통형태를 말한다.
판매자입장에서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는 다이렉트마케팅이며 점포가 필요 없는 무점포 판매방식이라 볼 수 있다. 중간 유통단계를 줄이게 됨으로써 그 만큼의 낮은 소비자가격을 형성할 수 있어 저렴한 구매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오프라인의 지엽적인 판매방식에 비해 수많은 구매자를 온라인, 유선 매체를 통해 접하게 됨으로써 다양한 판매루트를 확보할 수 있는 점도 좋은 점이다.
이렇게 다양한 판매처와 저렴한 판매가로 거래활성화가 빠른 만큼, 제조업체들은 자금회전력이 좋아지게 되고 양질을 상품을 더 많이 생산하게 되어 소비자는 다양한 상품을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반면에 직접 접촉구매가 아닌 만큼 물건에 대한 정확한 품질이나 사이즈 측정이 불가하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이다. 그리고 판매자와 구매자간 공정한 거래 마인드가 형성되지 않을 경우 각종 폐단이 나오게 되는데 허위과장광고 상습적인 판매 구매 불공정행위 등 접촉거래에서는 생각지도 못한 숱한 문제점이 양상 되고 있다.
또한 정상적인 유통가격이나 시장 시스템 자체가 과도한 경쟁으로 인해 무너지는 경우가 많으며, 이로 인한 일명 ‘짝퉁’ 제품의 범람이 심한 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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