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L광고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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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PPL이란?

2. PPL 사례

3. PPL에 대한 생각
본문내용
1. PPL이란?
PPL(Product Placement)이란 특정한 상품을 영화 속의 소도구로 이용해 일종의 광고효과를 노리는 것을 말한다. 즉, 영화나 드라마 속의 소품으로 등장하는 상품을 말한다. 좀 더 큰 의미로 보면 브랜드 이름이 보이는 상품뿐만 아니라, 협찬업체의 이미지나 명칭, 특정 장소 등을 노출시켜 무의식중에 관객들에게 홍보하는 일종의 광고마케팅 전략이다. 영화 속에 자사의 제품을 노출시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며, 아울러 호의적인 이미지를 형성하는 것이 PPL의 목적이다.


2. PPL 사례

1) 드라마

① 루루공주
SBS 드라마 '루루공주'는 매우 많은 상품이 PPL로 등장한 사례이다. 특히 김정은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웅진코웨이'로부터 거액의 제작비를 지원받아 회사에 대한 PPL을 적극적으로 했다.
제목부터 웅진코웨이의 '룰루비데'를 연상케 하는 '루루공주'이며, 극중의 회사이름인 '코데이'도 웅진코웨이를 연상시킨다. 극중에 등장인물이 룰루비데의 장점을 장시간 설명하는 장면도 있고, 웅진코웨이가 국내 최대 기업으로 묘사되고 있다.
그 외에도 강아지인형 등 많은 상품들이 PPL로 등장했다. 이 때문에 간접광고가 너무 지나친 것이 아니냐는 비판이 있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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