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신드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1 용어정리
1-2 연구목적

2. '해리포터'의 소개
2-1 해리포터의 주요인물
2-2 해리포터 줄거리

3. 해리포터에 왜 사람들은 열광하는 것인가
3-1 해리포터 매력
3-2 해리포터에 열광하는 사람들의 경향
3-3 다른 판타지 소설과의 비교

4. 해리포터 신드롬의 파장
4-1 해리포터의 영화화
4-2 헤리포터의 게임화

5. 결론
5-1 내용요약
5-2 해리포터 신드롬의 미래
본문내용
1.서론

1-1 용어정리

해리포터 신드롬이란 영국 작가 존 K.롤링(Joan K. Rowling)의 아동소설 해리포터 시리즈와 이를 소재로 한 영화, 부수적 관련 상품 등에서 일고 있는 세계적인 열풍을 일컫는다.

1-2 연구목적

해리포터 신드롬이 발생된 원인은 무엇이며 왜 사람들이 신드롬을 불러일으킬 만큼 열광하는지에 대해 알아본다.


2. '해리포터'의 소개

2-1 해리포터의 주요인물

해리포터는 주인공으로 검은 머리에 청록색 눈동자를 가지고 있는 소년이다. 그는 어릴 적 부모를 잃고 더즐리가족에게 구박을 받으며 자랐다. 그러던 어느 날 마법학교 마법사 양성학교
호그와트에서 편지가 오고 자신의 부모가 마법사였다는 사실과 어둠의 마법사 볼드모트에 의해 돌아가셨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해리는 이모와 이모의 반대를 이겨내고 호그와트 사냥터지기 해그리드의 도움으로 마법학교에 입학하게 된다. 한편 호그와트에서는 그가 어둠의 마법사 볼드모트로부터 살아남은 아이라는 것으로 굉장한 주목을 받게 된다.
론 위즐리는 순수 혈통인 위즐리 집안으로 위즐리 집안대대로 물려 내려오는 빨간 머리를 하고 있다. 해리의 친한 친구이며, 위로 5명의 형과 한명의 여동생 두고 있다. 아버지 아서 위즐리는 마법부에서 일하고 있다.
헤르미온느 그레인저는 해리와 론의 친한 친구로, 언제나 전교 일등을 도맡아 하는 마법 천재. 그녀는 매우 똑똑하고 마법에 대해 잘 알아 언제나 해리와 론에게 도움을 준다. 그녀의 부모님은 두 분 다 치과 의사로 그녀는 완전한 머글 태생이다.
참고문헌
해리포터 원작 / 존 K.롤링(Joan K. Rowling)

참고사이트
http://ruliweb.empas.com / 게임전문사이트 / 해리포터 게임에 대한 부분 참고.
http://www.mrharrypotter.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키덜트 마케팅` 에 대한 모든것 철저한 분석
  • 포터 열풍이 전세계에 몰아치고 있다. 소설이라는 장르를 넘어 다양한 분야에서 전세계적으로 헤리포터의 영향력은 가히 신드롬 수준이다. 신문, 잡지, 방송 등 매체들은 모두 해로포터 특집을 싣지 않은 것이 없고 쇼윈도에는 해리포터 관련 문화상품들이 즐비하다.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는 해리포터. 그런데 해리포터에 열광하는 사람들은 아이들 뿐만이 아니다. 단순히 아이들을 위해 극장에 쫘아가던 수준을 넘어서 이제는 어른들이 자발적으로

  • 키덜트문화 레포트
  • 키덜트 문화키덜트란?어른스러운 아이나 어린이 같은 어른을 칭한다고 하기 보다는 어린이와 어른의 속성을 가진 문화생활을 하는 사람들. 혹은 자신의 어린 시절에 애착을 갖고 있으며 각종 문화생활을 통해 그 시절을 반복체험 하려고 애쓰는 어른들을 뜻한다. 어린이를 뜻하는 Kid +어른을 뜻하는 Adult 의 합성어.키덜트의 등장그러나 키덜트문화 신드롬을 본격적으로 확산시킨 장본인은 조앤 롤링의판타지 소설 이다.‘키덜트 문화

  • [마케팅전략] 버즈 마케팅의 분석과 성공전략 이해
  • 해리포터, 폴크스바겐의 딱정벌레차, 할리 데이비슨 모터사이클 등을 들 수 있다.버즈 마케팅이 유행하는 이유는 비용이 적게 들고, 반응이 즉각적이며,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최근에 당신은 새로운 VTR을 샀다. 그런데 이 기계가 도무지 말을 듣지 않는다. 작은 글씨로 가득 차 있는 사용 설명서를 보고 몇 번이나 연결을 시도해 보지만 결국은 여러 선들로 둘러싸여 손을 들고 만다.그 날 저녁에 친구와 저

  • [마케팅] 버즈(Buzz)마케팅《입에서 입으로 번지게 하라》
  • 해리포터, 폴크스카겐의 딱정벌레차, 할리 데이비슨 모터사이클 등을 들 수 있다. 버즈 마케팅이 유행하는 이유는 비용이 적게 들고, 반응이 즉각적이며, 소비자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친구 따라 강남 간다최근에 당신은 새로운 VTR을 샀다. 그런데 이 기계가 도무지 말을 듣지 않는다. 작은 글씨로 가득차 있는 사용 설명서를 보고 몇 번이나 연결을 시도해 보지만 결국은 여러 선들로 둘러싸여 손을 들고 만다. 그날 저녁에 친구와

  • [소설과영화] 댄브라운의 다빈치코드의 소설과 영화 비교 분석
  • 신드롬이 되었다. 《다 빈치 코드》는 미국에서 약 7백만 부 판매되었고, 아마존에 독자서평은 3천 개를 육박하였다. 이러한 《다 빈치 코드》의 소문은 걷잡을 수 없이 퍼져나가 독일, 영국, 이탈리아, 일본 등 40여 개국에서 판권을 계약했고, 10여 개국에서 출간하여 모두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USA Today》지는 《다 빈치 코드》가 유일하게 《해리포터》 시리즈의 판매량을 앞질렀다고 보도했다. 뿐만 아니라 모든 베스트셀러 소설은 단지 그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