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렉의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1 3D 애니메이션 ‘슈렉’의 흥행
1.2 슈렉의 등장인물 및 기본 줄거리 소개

2. 슈렉 성공의 기술적 요소
2.1 CG – 컴퓨터그래픽
2.2 카메라 기법
2.3 조명

3. 슈렉 성공의 내용적 요소
3.1 독특한 이야기 구성 및 패러디들
3.2 매력적인 캐릭터
3.3 현실적인 교훈

4. 이색적인 마케팅
4.1 슈렉 버스
4.2 다양한 제휴 마케팅
4.3 경품 마케팅

5. 할리우드 스타들의 목소리

6.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3D 애니메이션 ‘슈렉’의 흥행
괴상하게 생긴 초록색 괴물이 극장가를 휩쓸고 있다. 3D 애니메이션 ‘슈렉’을 말하는 것이다. ‘슈렉’은 다른 애니메이션 주인공들처럼 멋있거나 예쁘지 않다. 녹색 피부에 뚱뚱한 몸집을 가진 괴물이다. 그런데 이러한 ‘슈렉’이 엄청난 관객을 동원해 애니메이션 사상 가장 높은 흥행 성적을 거뒀다. ‘슈렉’은 2001년 개봉한 1편부터 현재(2007. 06. 21) 3편까지 나왔는데, 올해 6월에 개봉한 ‘슈렉3’는 개봉 11일만에 관객 200만 명을 동원하여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독주하고 있다. ‘슈렉’이 이렇게까지 흥행에 성공한 것은 다른 애니메이션들과 차별화된 ‘슈렉’만의 무언가가 있었기에 가능했을 것이다. ‘슈렉’의 간단한 줄거리부터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슈렉’의 등장인물 및 줄거리 소개
‘슈렉’에는 주인공인 초록색 괴물 슈렉, 성 안에 갇혀 있던 피오나 공주, 말 많은 당나귀 동키와 그 외 많은 독특한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이야기를 이끌어 간다. 애니메이션 ‘슈렉’은 피노키오, 백설공주, 신데렐라 등 동화 속 주인공들이 괴팍한 파콰드 영주에게 쫓겨나 성 밖의 늪에서 살고 있던 주인공 괴물 슈렉의 집으로 피난을 온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시끄러운 이들과 함께 살 수 없다고 생각한 슈렉은 끊임없이 말하는 말 많은 당나귀 동키와 함께 파콰드 영주와 담판을 지으러 떠난다.
참고문헌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query=%BD%B4%B7%BA+%C1%D9%B0%C5%B8%AE&sm=tab_hty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마케팅]영화 `친구` 성공적인 마케팅전략
  •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고 평가받고 있다. 마지막으로 동수 역의 장동건은 팀에 가장 나중에 합류한 배우로서 이미 귀공자같은 외모로 많은 여성팬들을 확보하고 있는 TV연기자 출신의 배우이다. 후문에 의하면, 그의 외모에 가려 동수의 캐릭터가 제대로 살아나지 않음을 염려하여 그의 캐스팅에 상당히 우려를 표명했다고 전해지는데, 장동건은 전격적 연기변신을 통해 이 모든 우려를 불식시키고 진정한 연기자로 평가받게 된다.♧ 출연배우 소개

  • [경영전략]제일제당을 넘어 세계의 CJ로 마케팅전략
  • 성공요인CEO의 경영 철학○ 윈-윈 전략만이 살길이다.철저하게 협력경영을 지향하여 자신이 갖고 있지 못한 핵심역량을가진 다른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국제합작을 통해 상호공동의 이익을창출해 낼 수 있었다.○ 뚜렷한 목적뚜렷한 비전제시를 통해 초기에 닥쳤던 많은 어려움들을 이겨낼 수 있었다.○ 철저한 상황 판단리스크 관리 전문가 출신답게 환경변화에 잘 적응해 나가며 적절히 위기상황을 극복해 나가는 리더쉽을 발휘했다.틈새공

  • [국제문화산업] 세계의 영화산업
  • 성공을 거두었다. 예)코러스, 택시4한편 국가 지원에 힘입어 유럽에서 제작된 많은 영화가 세분화된 시장을 대상으로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유럽 연합의 공동 제작과 배급에 대한 자금 지원, 그리고 매표 수입에 따른 보조금 지급은 영화 제작자들로 하여금 더욱 폭넓은 관객을 대상으로 영화를 만들게 하였다. (2)볼리우드1)볼리우드란?볼리우드(Bollywood)는 인도 뭄바이의 옛 영어지명인 봄베이(Bombay)와 할리우드(Hollywood)의 합성어로, 인도 뭄바

  • 픽사(PIXAR) 성공요인 및 전략
  • 매체산업론P I X A RANIMATION STUDIOSⅠ. 기업 소개 및 역사Ⅱ. 성공요인 및 전략*서사 전략*경영 전략Ⅲ. 한계 및 대안Ⅳ. 전망P I X A RANIMATION STUDIOSⅠ. 기업 소개 및 역사P I X A RANIMATION STUDIOSⅠ. 기업 소개 및 역사P I X A RANIMATION STUDIOSⅠ. 기업 소개 및 역사Edwin CatmullJohn LasseterSteve JobsP I X A RANIMATION STUDIOSⅠ. 기업 소개 및 역사▲ Luxo Jr.1986John LasseterTIN TOY1988John Lasseter ▼P I X A RANIMATION STUDIOSⅠ. 기업 소개 및 역사TOY STORY1995John Lasseter월트 디

  • 아이코닉스 기업분석과 뽀로로 성공전략분석및 당면과제및 향후방향분석
  • 성공을 통해 차별화하여 극복1. 특화된 인증 스티커 제작하여 상품에 부착 : 정품이라는 것을 강조 (디즈니의 경우 은색스티커에 인증)2. 캐릭터를 브랜드와의 합작을 통해 새롭게 업그레이드 시켜야함IV. 아이코닉스 성공 전략 분석1 프랑스 진출 성공 요인1) 네이밍 전략‘뽀롱뽀롱 뽀로로’의 원래 기획 단계의 이름은 ‘뽀로뽀로’ 였다. 하지만 프랑스 진출을 앞두고 프랑스어로 어감이 좋지 않은 ‘뽀로뽀로’를 대신해 ‘뽀로로’라고 이름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