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전문 채널이 한국여성의 가치관에 미치는 영향 -`On-Style` 프로그램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서 론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 2 절 연구의 방법

제 2 장 연구의 배경
제 1절 용어의 조작적 정의
제 2절 선 행 연 구

제 3장 연구 결과

제 4 장 결론
제 1절 연구 결과의 요약
제 2절 연구의 제한점 및 제언

Abstract
본문내용
최근 들어 유선 방송과 케이블, 위성방송들이 매우 급부상을 하면서, 시청자들이 다양한 채널과 여러 가지 전문채널들을 시청 할 수 있게 되었다. 더 이상 MBC, SBS, KBS에 의존하지 않게 되었다는 뜻이다.
유선방송과 케이블, 위성방송들이 가져다 준 삶의 변화는 단순히 시청자들이 볼 수 있는 채널의 수만 늘려준 것이 아니라,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여러 가지 채널을 소개함으로써, 사람들의 생활양식이나 사고방식, 의식 등을 통째로 바꿔놓고 있으며, 더불어 한국인들의 가치관의 형성에도 큰 작용을 하고 있다.
이 연구의 목적은 최근 한국사회에 깊게 들어와 있고, 사람들의 생활양식에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여성전문 채널이, 실제로 우리나라 20대 여성들에게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자 함이다. 이 조사는 여성전문채널의 시청 유무와, 여성전문 채널에 대한 호의도, 그리고 여성전문채널에서 방송하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문제] 대학생의 전업주부남편에 대한 인식으로 살펴 본 한국사회의 성역할에 대한 의식조사
  • 여성공학도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우수사례 발굴 교육과학기술부(장관 김도연, 이하 교과부)와 한국학술진흥재단(이사장 허상만, 이하 재단)은 연세대, 성균관대 등 5개 선도대학 사업단이 참여하고 있는「여학생 공학교육 선도대학 지원사업 여학생 공학교육 선도대학 지원사업(Women into Engineering Program, WIE) : 공학을 전공하는 여학생의 능력과 역량을 개발하여 산업계연구기관 등 전공 관련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멀티 플레이어형 여성 전문인력으

  • [매스컴심리학] KBS 부부클리닉 ‘사랑과전쟁’을 통해서 본 주부와 매스미디어
  • 프로그램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보고자한다. 특별히 KBS의 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 이라는 프로그램 안에 나타나는 여성상, 남성상 등을 분석해보고 주시청자인 주부들은 이 프로그램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분석해보고자 한다. 3. 연구방법KBS의 부부클리닉 ‘사랑과 전쟁’의 201화부터 205화까지 에피소드를 통해 그 속에 나타난 여성상과 남성상을 알아보고 설문조사를 통해 이 드라마가 주부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본다.Ⅱ. 본론1. 프로그램

  • TV 드라마에서 나타나는 여성 콤플렉스
  • 가치관, 윤리에 대한 찬․반 전시장이며 토론장이다. 보는 사람들은 흥미 있는 줄거리를 추적하면서 결국은 드라마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생각에 동감하고, 반발하고, 동정하고, 보완하는 기분으로 받아들이며 그런 드라마를 통해 인간을 또는 인생을 인식하고 이해하게 되는 것이다. 드라마는 ‘여성장르’라고 불리 울 정도로 여성들이 가장 많이 시청하는 장르이고, 실제 시청자들에게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며 방송국에서도 비중을 두는 장르이다.

  • [영상문화분석] 골드미스를 통해 살펴본 골드미스 이미지의 생산과 수용
  • 중심적으로 수행되고 있다는 반증이다. 결국, 남성 중심의 사회 구조와 가부장적 가치관이 반영된 텍스트가 서로를 강화해 나가는 순환 구조에 균열을 내는 데에 『골드미스가 간다』는 많은 한계점을 보인다.2. 문제제기‘평균연령 33~38세, 평균연봉은 5182만원이며 전문직에 종사하는 미혼 여성.’ 선우 결혼문화연구소가 발표한 골드미스의 정의이다. 한편, 한국고용정보원은 30~45세 사이의 여성 중 연봉 4000만 원 이상인, 소위 골드미스의 범주에 속

  • [매스커뮤니케이션론]`이누야샤`가 미치는 일본문화 인지효과 사례분석-문화주의적관점
  • 영향력을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와 더불어 우리나라 대중문화에 각별한 힘을 미치고 있는 재패니메이션에 대한 연구는 압도적으로 부족하다. 재패니메이션에 대한 연구도 대부분 과거의 ‘은하철도 999’와 ‘철완 아톰’ 등의 옛날 애니메이션을 위주로 한국 애니메이션과 비교분석 하거나 애니메이션 기법에 대한 연구를 하는 정도가 고작이다. 한국은 아직 일본처럼 애니메이션이 중요한 미디어물로 자리잡지 못한 듯 하다. 부족한 지원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