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웰빙 과일도시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 사업계획서 요약
2. 산업분석
1) 시장분석
2) 경쟁자분석
3. 사업설명서
1) 메뉴소개
2) 서비스
3) 인테리어
4) 제품구성
5) 주 고객층
6) 입지선정
4. 마케팅계획
1) 가격정책
2) 광고 및 판촉
3) 경쟁전략
5. 조직계획
6. 위험의 평가
-사업의 약점 및 대처방안
7. 재무계획
8. 소감
- 본문내용
-
1. 사업계획서 요약
산업 고도화는 인간에게 물질적 풍요를 가져다 준 반면, 정신적 여유와 안정을 앗아간 면도 적지 않다. 현대 산업사회는 구조적으로 사람들에게 물질적 부를 강요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대부분의 시간을 부를 축적하는 데 소비한다. 따라서 물질적 부에 비해 정신 건강은 가볍게 여기는 경향이 있고, 심한 경우에는 정신적 공황으로 발전하기까지 한다.
웰빙은 이러한 현대 산업사회의 병폐를 인식하고, 육체적 · 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나타난 새로운 삶의 문화 또는 그러한 양식을 말한다.
슬로푸드운동, 느리게 살자는 기치를 내걸고 등장한 슬로비족, 부르주아의 물질적 실리와 보헤미안의 정신적 풍요를 동시에 추구하는 보보스족 등도 웰빙의 한 형태이다.
우리는 흔히 웰빙을 추구하는 사람들을 '웰빙족'이라 부른다. 고기 대신 생선과 유기농산물을 즐기고, 단전호흡·요가·암벽등반 등 마음을 안정시킬 수 있는 운동을 하며, 외식보다는 가정에서 만든 슬로푸드를 즐겨 먹고, 여행·등산·독서 등 취미생활을 즐기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한국에서도 2003년 이후 웰빙이 확산되어 웰빙족을 겨냥한 여러 상업이 유행으로 번지면서 의류·건강·여행․음식 등 각종 상품에 이어 잡지까지 등장하고, 인터넷에도 많은 웰빙 관련 사이트가 나타났다.
자료평가
- 애들장난..
- chalsi***
(2009.03.11 17:14: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