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집단지성`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집단지성`을 읽고
- 본문내용
-
미국에서 출범한 ‘정보 고속도로’ 계획은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오늘날 통신과 컴퓨터 분야에서 진행되는 일련의 합병.인수.동맹.및 그것들을 둘러싼 갖가지 동요, 미래의 고해상도 디지털 TV에 관련된 예고....이 모든 신호들은 흔히 ‘멀티미디어’라고 부르는 것을 향해 대중의 주의를 이끌었다고 이 책은 설명한다.
1980년대 말, 개인용 컴퓨터는 더욱 강력하고 편리해지는 한 편 그 용도가 날로 다양해지며 급격한 속도로 보급되었다. 이 때까지 고립되어 성장해오던 네트워크들이 서로 접속되고, 컴퓨터 통신 사용자들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되기 시작했다. 새로운 통신 기기의 발달은 그것이 가속화되거나 그것을 넘어서는 대규모 변동 속에 기입된다. 이 변동은, 우리는 다시 유목민이 되었다, 라는 말로 요약된다. 다시 유목민이 되었다? 무슨 말인가.
민족, 지역, 기업, 개인의 번영은 지식의 공간을 항해하는 능력에 달려있다. 이것은 그 지식이 기술 과학 통신 가운데 어느 분야에 속하건 간에, 타자와의 ‘윤리적’ 관계에 연관되건 간에 말이다. 인간 집단이 신속한 발의와 상상력과 반응을 행사할 수 있는 지적인 집단으로서, 열린 지각의 주체로서 잘 조직되면 조직될수록, 그것은 오늘의 극도로 경쟁적인 환경 속에서 더 나은 성공을 보장받는다. 지식 시대로의 전이를 3차 산업화와 같은 것으로 본다면, 그것은 문제를 지나치게 단순화시키는 것이리라 말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동서양고전의이해B]유토피아, 토마스모어, 김남우 옮김, 문예출판사, 2011 - 1)선택한 이유,2)가장 인상적인 구절, 3)독후감
- (A+ 교육고전의 이해, 4-1 교육) [교육고전의 이해] 교재에 소개된 플라톤, 저서 중 [국가]를 선택하여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세요.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주제별 서브 `교과교육론`
- 촘스키의 `실패한 교육과 거짓말`을 읽고
- 호미바바의 생애, 업적, 사상적 배경, 탈식민주의, 문화이론, 이론사례, 이론적 한계, 문화의 위치를 읽고 줄거리 요약, 내용 요약, 감상문, 독후감, 느낀점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