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 유통, 물류, 경영학, 산업공학] 제 2의 비즈니스 혁명을 불러올 꿈의 기술 RFID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통, 물류분야의 신기술로 떠오르고 있는 RFID에 대한
정의 및 현재실태 및 미래예측까지 포함한 레포트 입니다.
10점 만점에 10점 받은 레포트 입니다.
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목차
1. Intro
2. RFID란?
3. RFID의 종류와 특성 분류
4. RFID의 발전과정
5. RFID가 차세대 인식 기술로 주목 받는 이유는 무엇인가?
6. RFID가 제2의 e비즈니스 혁명을 불러올 것으로 전망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7. RFID의 발전방향 및 산업 파급력
8. RFID가 가장 유망 기술로 주목 받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9. 얼마나 많은 상품에 RFID가 부착될 것으로 전망되는가?
10. 적용산업분야 및 적용 사례
11. 관련 업계의 RFID 도입 현황 및 전망은 어떠한가?
12. RFID 도입 확산을 위해 정부와 표준화 기관, IT 솔루션 업체들은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가?
13. 보안 및 사생활 침해 논란
14. RFID 도입에 대해서는 어떤 입장을 취하는 것이 바람직한가
본문내용
RFID, 무선주파수인식(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라는 다소 딱딱하고 기술 냄새가 풍기는 이 용어는 지금 전 세계 기업과 비즈니스맨들이 가장 주목하는 기술이다. RFID는 지난해 말과 올해 초 쏟아져 나온 주요 연구/투자기관과 매체에서 공통적으로 올해의 유망 종목 또는 기술로 지목할 만큼 현장과 기술 양쪽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성급한 일부 RFID 옹호론자들은 RFID 도입을 통해 상품의 전 가치사슬에 걸친 정보 추적과 관리가 가능할 것이며 이로 인한 유통 혁명이 발생할 것이라고 주장하기도 하고 기업들의 IT 예산 축소로 고전하고 있는 솔루션 벤더와 IT 서비스 업체들은 RFID가 IT 시장 침체를 끝낼 구세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하고 있는 듯 하다.
RFID가 산업 현장과 경영자들 그리고 IT 부서의 관심을 집중적으로 받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RFID가 기업 경영과 비즈니스 방식, 유통망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 RFID에 대한 높은 기대는 얼마나 현실성 있는 것이며 현재 RFID 도입은 어떻게 이루어 지고 있는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기술 경영에 대해서
  • 21세기젊은 층히피족여피족지피족생산 공정소품종다량생산(양의 시대)다품종소량생산(다양성의 시대)일품종단량생산(감성의 시대)고객의 가치관중후장대(重厚長大)경박단소(輕薄短小)미유감창(美遊感創)산업형태노동 및 설비집약산업정보 및 지식집약산업감성집약산업컴퓨터문자기호처리지식정보처리감성정보처리공업제품품질중시 형 제품기능중시 형 제품감성중시 형 제품요소기술기반기술구현기술응용기술원가경쟁

  • [유통관리] GS리테일 물류혁신 전략
  • 2) 집적배송과 공동배송 3) 공동배송센터4) 배송빈도(4) 정보관리 1) 온라인네트워크 시스템2) 점포시스템 3) 세밀한 정보와, 조언을 제공 5-2. 롯데백화점 (1) 롯데백화점의 유통 전략 1) MD (Merchandising) 2) 물류시스템3) 입지 전략 Ⅲ. 결론 ※ 참조자료 Ⅰ. 서 론 전세계 기업이 단일 시장에서 경쟁하는 글로벌시대에 ‘제2 산업혁명’이라 불리는 물류혁명이 일어나고 있다. 오늘날 무한경쟁체제 도래와 정보기술(IT)발달 그리고 소비자 권익 보호

  •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Ubiquitous)의 모든것
  • Ubiquitous2004. 05. 21제 1 장 서 론-1제 2 장 Ubiquitous의 개념-2제 3 장 산업의 변천 역사(혁명 기준)-31. 농업혁명-32. 산업혁명-32-1. 기원32-2. 경과42-3. 정치변혁과 자유주의의 실현52-4. 노동자의 생활환경-5

  • 한미약품 기업소개 및 해외진출 방식, 마케팅, 4P, STP, SWOT, PEST 분석, 앞으로의 시장진출
  • 2) 3국가 진출을 위한 제언8. 참고자료1. 기업소개한미약품은 1973년 6월 15일에 설립되어 의약품 합성 기술 자체 개발을 시작으로 개량 및 복합신약, 혁신신약 프로젝트를 통해 지금은 대한민구 1호 글로벌 제약회사로 도약하고 있다.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 극소형 칩에 상품정보를 저장하고 안테나를 달아 무선으로 데이터를 송신하는 장치RFID 기술을 통한 의약품 유통 혁명과 국내 개량신약 최초의 FDA 허가, 글로벌 기업들과의 공동 R&D 등 한미

  • [유통관리] GS리테일 물류관리
  • 유통 전략 351) MD (Merchandising) - 352) 물류시스템 - 363) 입지 전략 37Ⅲ. 결론 - 38※ 참조자료 39Ⅰ. 서 론 전세계 기업이 단일 시장에서 경쟁하는 글로벌시대에 ‘제2 산업혁명’이라 불리는 물류혁명이 일어나고 있다. 오늘날 무한경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