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교육,가정교재연구및지도법,가정과교육론] 가정 지도안 - 청소년기의 영양(영양과 건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have a nice day~!
목차
Ⅰ.계획단계
1. 교재
2. 단원명

Ⅱ. 단원의 개관
1. 단원의 배경
2. 단원의 목표
3. 단원의 구조
4. 관련단원

Ⅲ. 본시 학습 지도 계획
1. 단원의 목표
2. 본시 학습 지도 계획

Ⅳ. 발전단계
1. 해보기 문제

Ⅴ. 학습활동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계획 단계

1. 교 재 : 중학교 1학년 기술․가정 교과서 (지학사)
2. 단원명
󰋫 대단원 : Ⅱ. 청소년의 영양과 식사
󰋫 중단원 : 1. 청소년의 영양
󰋫 소단원 : 1) 영양과 건강


Ⅱ. 단원의 개관

1. 단원의 배경
가. 영양소가 적절하게 들어있는 균형잡힌 식사를 함으로써 우리의 신체는 건강해 진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당한 운동, 충분한 휴식 등이 필요하지만, 무엇보다도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중요하다. 따라서, 식사의 중요성, 영양과 건강과의 관계, 영양소의 종류와 기능을 학습함으로써 자신의 건강을 지키고, 나아가 즐거운 생활을 하도록 한다.
나. 청소년기에는 성장과 활동이 왕성해지므로, 올바른 식생활을 통하여 충분한 영양섭취가 이루어지도록 한다.
청소년기는 성장속도가 빠르고 활동도 왕성하므로 일생 중 가장 많은 영양이 필요한 시기이다. 또한 이시기에 형성된 식습관은 평생 건강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므로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고, 건강하게 생활하기 위해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다. 영양가 있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조리방법과 조리시 식품의 변화 등을 이해하고 조리해야 한다.
조리기구 및 기기의 사용법을 익히고 기본적인 조리방법을 이용한 간단한 음식을 만들어 봄으로써 매일의 식생활에서 능률적이고 과학적인 조리를 실천하여 실생활에 적용하는 태도를 갖도록 한다.
참고문헌
기술가정 교과서, 지도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오하이오 주, 오레곤 주
  • 론2) 본론(1) 오레곤 주 교육과정에서 다루는 실천적 문제 (2) 오하이오 주 교육과정에서 다루는 실천적 문제(3) 우리나라 교육과정3) 결론 (시사점)4) 참고 문헌5. 오하이오주 번역한 부분의 주제와 비슷한 부분의 우리나라 교과서 및 지도서 내용, 경기도연구회자료 등과 비교 분석, 시사점 제시 1) 오하이오주 내용 2) 교과서 및 교육과정해설서 내용3) 비교․분석 4) 시사점5) 참고 문헌 1. 오하이오 주 Resource Guide 전체적인 특징오하이오 주 가정과

  • [교육학] 진로목표 성취하기
  • 가정과 교육과정은 큰 맥락에서 process module과 content module 두가지로 나누어져 있다. 즉 process module-학습활동-평가-content module-학습활동-평가의 형식으로 되어 과정모듈은 앞쪽에 배치 반드시 학습 할수 있도록하는 핵심 과정이다.- process module에서는 일과 가족 책무성 관리능력,개인과 가족문제 해결능력,대인관계 능력,책임 있는 시민 및 지도자 역할 능력으로 구성 되어 있다.- content module에서는 지지개념을 포함한 실천적 문제를 포함한 실천적인 문제

  • [가정교육] 졸업논문-식생활교육지원법에 따른 중학교 1학년 개정 교과서 분석과 적용
  • 법에 따른 중학교 1학년 개정교과서 분석과 적용목차Ⅰ. 서론Ⅱ. 선행연구 고찰Ⅲ.본론1. 중학교 교과서 분석1) 중학교 기술가정1 (천재교육. 이승신 외 7인)2) 중학교 기술가정1 (상문연구사. 심정숙 외 7인)3) 교과서의 보충내용 제안2. 식생활 교육 지원법의 교수-학습 상황에의 적용1)식생활 교육 지원법 원문2)식생활 교육지원법 제2장 식생활 교육의 기본방향Ⅲ. 결론Ⅳ. 참고문헌표 목차표1. 2009 개정 교육과정. 중고등학교 기술가정과

  • 사회복지실천기술론3공통)잔여적사회복지실천과 제도적사회복지실천의차이점을 서술하고 하나의 사례-아동학대-들어 두 관점에서 분석하고 문제해결의 실천기술을 두 관점에서 서술하시오0k
  • 및 태도개선 프로그램, 환경개선 프로그램과 가정방문 서비스를 예로 들 수 있다.2) 잔여적 사회복지잔여적 사회복지 실천은 국가적인 차원에서 하는 것보다는 각개인과 유아원등에서 아동학학대를 막기 위한 교육과 프로그램을 실천하여 국가의 경비부담을 최소화 하자는 것이다. 즉, 아동학대에는 경찰과 검찰, 법원, 교육기관, 의료기관, 행정기관과 사회복지기관의 다양하고 광범위한 요구가 상당기간 요구되므로 사회적 비용도 많이 소요된다.

  • 청소년 흡연 레포트
  • 법, 일정 등을 명백히 하고 최종안의 선택을 위한 평가검토가 필요하다. 나. 제2단계 (계획실천 단계) 약물남용 예방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일반청소년, 지역주민, 교사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야 하며, 일반청소년, 교사 및 주민참여를 촉진하기 위해서는 약물남용의 위험성 에 대해 이론적 설득, 실험실 전시, 연설 등이 필요하고 가정방문이나 회합, 전시, 홍보활동 등이 요청된다. 다. 제3단계 (평가 단계) 목표와 성과 혹은 계획과 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