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과 교과교육학,가정교재연구및지도법] 가정과 수업지도안-식품구성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have a nice day~!
목차
Ⅰ. 기술 가정 교과 목표

Ⅱ. 단원의 개관

Ⅲ. 학생의 실태

Ⅳ. 본시 학습 지도 계획

Ⅶ. 형성평가
본문내용
Ⅰ. 기술․가정 교과 목표
개인과 가정, 산업 생활의 이해와 적응에 필요한 지식과 기능을 습득하여 가정 생활을 충실하게 하고, 정보화 , 세계화 등 미래 사회의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갖도록 한다.
1. 일상 생활과 관련된 일을 경험하여, 생활에 필요한 기초적 능력을 습득한다.
2.기술과 가정 생활에 관련되는 다양한 실천적 경험을 통하여 자신의 적성을 계발하고 진로를 탐색하며, 일과 직업에 대한 건전한 태도를 가진다.
3.일을 창의적으로 계획하고 실천하여 자신의 미래 생활을 합리적으로 설계할 수 있으며, 그에 필요한 준비를 할 수 있다.
Ⅱ. 단원의 개관
1.단원명
Ⅱ. 청소년의 영양과 식사
2. 청소년의 식사
- 식품 구성탑의 다섯 가지 식품군 -
2. 단원의 개요
청소년기는 신체적으로 급성장하는 시기이므로 충분한 영양 섭취와 균형잡힌 식사 관리는 매우 중요한 일이다. 따라서 영양에 관한 기본 지식을 습득하고 음식과 건강과의 관계를 이해하며, 청소년기의 영양 섭취량을 알아서 이를 실생활에 적용하는 식습관과 식생활 태도를 갖는 것이 필요하다. 요즈음은 편식, 절식, 다이어트식 등으로 균형있는 식생활을 하지 못하는 청소년이 많아지고 있는 실정이므로, 올바른 영양 교육이 절실히 필요하다. 특히 영양과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바른 식습관과 태도를 갖도록 하는 지도가 요망된다.
참고문헌
기술 가정 교과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분량 적당하고 괜찮음
  • rlawldbs2***
    (2010.11.08 21:05:06)
회원 추천자료
  • [가정교육] 졸업논문-전통식생활 교육의 현황과 개발-중학생 식생활 교육을 중심으로
  • 및 제언 Ⅴ. 참고문헌 Ⅰ. 서론1. 필요성 및 목적전통음식 문화교육이란 전통음식을 직접 만들어보고, 먹어보는 과정에서 전통음식의 가치를 인식하게 하는 효과적인 교육이다. 전통음식 교육은 초등교육부터 중등교육기관은 물론 평생교육기관에서 우리 음식의 중요성과 앞으로의 방향등이 제시되어야 하며 바른 교육이 실시되어 각 가정에서 그 뿌리를 견고히 내려지도록 해야 한다.전통음식을 활성화시키는 방법은 여러 가지 측면에서 생각해

  • [사범] 확률에 관한 수업 시나리오
  • 법으로 지도되어져야 할 것이다.우리는 위의 학습 목표와 구성계획을 바탕으로 총 7차시 수업을 조직하여 진행하기위한 지도안을 작성하기로 한다.제 1차시 수업과정 및 목표, 계획.확률 이해하기언제 사용할까? 확률개념을 배우기 전에이럴 때 . 우리는 확률이 매우 높다라든지 다소 낮다라고 표현하기도 하고 그것을 수값으로 얼마라고 나타내기도 한다. 대충 가능성

  • [국어과학습지도안] 6. 여러 가지 글(4) 광고문
  • 2004년 여름 국어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학습지도안 국어과 학습지도안6. 여러 가지 글(4) 광고문과 목 :담당교수 :제출날짜 :학번▪이름 목 차Ⅰ. 국어 교과 개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2. 단원 설정의 배경3. 우리 조의 국어 교육관Ⅱ. 단원 개관교재 및 단원명단원개관Ⅲ. 학습분석 학습 과제 분석Ⅳ. 학습자 분석 및 환경분석 학습자 특성 분석 학습자 이해 학습 환경 분석Ⅴ. 교수매체 및 전략교재의 선정, 개조 및 제작

  • [국어과 학습지도안] 6. 여러가지글(4) 광고문
  • 2004년 여름 국어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학습지도안 국어과 학습지도안6. 여러 가지 글(4) 광고문장소: 이화여자대학교 학관 508호일시: 2004년 7월 6일 화요일과 목 :국어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담당교수 :제출날짜 :2004년 7월 6일학번▪이름 목 차Ⅰ. 국어 교과 개관 1. 단원 설정의 이유 2. 단원 설정의 배경3. 우리 조의 국어 교육관Ⅱ. 단원 개관교재 및 단원명단원개관Ⅲ. 학습분석 학습 과제 분석Ⅳ. 학습자 분석 및 환경분석 학습자 특

  • [대학진로지도] 대학진로지도에 대한 고찰
  • 교과선 택 과 목일반 선택 과목심화 선택 과목교과국어국어⑻국어생활⑷화법⑷,독서⑻,작문⑻,문법⑷,문학⑻ 도덕도덕⑵시민 윤리⑷ 윤리와 사상⑷, 전통 윤리⑷사회사회⑽(국사4)인간 사회와 환경⑷한국 지리⑻, 세계 지리⑻, 경제 지리⑹, 한국근․현대사⑻, 세계사⑻, 법과 사회⑹, 정치⑻ , 경제⑹, 사회․문화⑻수학수학⑻실용 수학⑷수학Ⅰ⑻, 수학Ⅱ⑻, 미분과 적분⑷, 확률과 통계⑷, 이산수학⑷과학과학⑹생활과 과학⑷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