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성공적인 직장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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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성공적인 직장인에 대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성심성의껏 준비한 자료이니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기원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살아남으려면 유연한 태도를 지녀라.
2. 자기 계발은 출세의 지름길
3. 직장 내 성공은 인간관계
4. 최선을 다하는 부하를 얻는 원칙
5. 먼저 상사를 알아야 갈 길을 안다.
6. 대화 기술은 대인관계의 근본
7. 입지를 굳혀 출세로 달려라.
8. 힘을 빌려 성공하는 법을 터득하라.
9. 가장 가까운 사람을 항상 조심하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금과옥조(金科玉條)처럼 신봉해 오던 종신고용제, 연공서열제, 다단계 의사결정제도 등 종래의 인사관행이 무너지고 계약고용제, 조기명예퇴직제, 성과주의 승진․승급제, 창의력 중시, 의사 결정 단계 단축과 같은 경영관리계층의 슬림(slim)화가 속속 도입되는 ‘인사파괴’시대의 직장은 단순한 돈벌이 장소가 아니라 한 인간으로서의 직장인이 인생의 희로애락을 느끼는 생활의 장인 동시에 보람, 긍지, 소속감, 성취감, 행복감 등을 느껴야 근로 의욕이 생겨나는 ‘보람의 일터’이기도 하다.
이처럼 직장의 본질이 바뀌고 있는 상황에서 이제는 직장인도 바뀌어야 한다. 과거의 직장인은 윗사람을 잘 모시고 시키는 일만 잘하면 최고의 직장인으로 인정받았다. 그러나 정보화 사회가 요구하는 신직장인은 ‘예스맨’이 아니라 상사의 지시나 요구가 부당하거나 회사를 위해 옳지 않을 때엔 단호하게 ‘No라고 말할 수 있는 직장인’이다.
지금부터 오늘날 복잡한 인간관계와 치열한 생존 경쟁의 이중고 속에서 직장인들이 살아 남기 위해 필요한 요건들에 관하여 예를 통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성공적인 직장인이 되기 위한 9가지 법칙을 제시하고 각 법칙에 해당하는 예를 한 개씩만 들도록 하겠다.
첫째, 살아남으려면 유연한 태도를 지녀라.
자기감정을 조절하지 못해 일에 영향을 주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그러므로 자기감정을 잘 다스릴 수 있는 훈련을 하여 분노를 일에 대한 정열로 바꾸고, 최대한 마음의 평정을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사람은 정서적으로 우울함에 빠지거나 흥분되는 상태를 자제하기 힘들 때가 있다. 문제는 어떻게 좋지 않은 자기감정을 다스리느냐 하는 것이다. 감정이 일단 폭발하고 나면 그 결과를 수습하기가 매우 힘들다. 그러므로 그 전에 조절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일예로 도스토예프스키는 부인과 말싸움이 벌어지면 혀끝을 입 안 깊숙이 말아 열 번을 굴려서 마음을 안정시켰다고 한다. 이런 식으로 감정을 분산시키다 보면 좋지 않은 기분이 대부분 해소되기 마련이다.
좋지 않은 감정을 조절하기 힘들 때는 우회적인 방법을 시도해볼 만하다. 즉 감정과 정력을 일이나 특정한 사물에 집중하여 불쾌한 일을 떠올릴 여유를 없애버리는 것이다.
감정을 조절하지 못해 일에 영향을 주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다. 그러므로 자기감정을 잘 다스릴 수 있는 훈련을 하여 분노를 일의 정열로 바꾸고, 최대한 마음의 평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1. 신직장인론(1997), 김동기, 비․북스
2. 삼국지로 배우는 직장성공학(2006), 쉬여우, 비즈포인트
3. 간부가 변하지 않으면 회사는 망한다(2000), 우치케 고지, 비․북스
4. 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비밀(2007), 신시아샤피로, 서돌
5. 단 한번뿐인 20대를 위한 직장생활법칙 71(2007), 이경호, 스마트비즈니스
6. 직장생활 이렇게 하면 성공한다(2005), 정찬용, 드림21
7. 직장에서 살아남는 법(2005), 박은몽, 우리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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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건진짜로너무하네요
  • bogo***
    (2010.03.22 17:5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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