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학] 고려청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준비한 자료 입니다.
과제물 점수 만점 보장합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청자의 발달
2) 청자의 생산지와 장인
3) 청자의 아름다움
4) 청자의 종류

3 결론
본문내용
고려청자의 아름다운은 흔히 형태. 색, 문양 등 세 가지 측면에서 얘기되곤 한다. 먼저 매병에서와 같이 흐르는 듯한 선의 유려함, 비취옥과 같은 비색, 그리고 자연에서 소재를 얻은 문양이 그것이다. 고려청자는 당시 고려인은 물론 중국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고려시대의 문인 이규보는 “아름다운 녹색 자기는 열에서 하나를 얻을 만큼 어려우며 이는 하늘의 조화를 빌린 것”이라 하였다. 또한 북송시대의 유명한 학자 태평노인은 중국 정요 백자와 고려의 비색청자를 천하제일이라 하였다. 중국 청자의 황금기를 누렸던 북송시대에 고려청자를 최고로 여겼다는 사실은 매우 주목할 만하다.
참고문헌
정충진/ 도자기와의 관심/ 도서출판리수/ 2001
송재선/ 우리나라 도자기와 가마터/ 동문선/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고려할 때만이 가능하다는 전제에서 출발한다. 즉, 인간은 어떠한 언어 환경에서도 생득적으로 인간만이 유일하게 갖고 태어난 생체계획(bioprogram)이라는 언어습득 장치에 의해 언어를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결과 전 세계에 산재한 피진과 크레올어 사이에 유사성이 존재한다는 것이며, 이는 곧 인간언어의 보편론을 주장한 것에 다름 아니다. 보편적 언어학습설은 보편론자설(universalist theory) 혹은 보편설(universal theory)등으로도 불리

  • 문화적 관광자 원관 광자 원론
  • 청자를 대상으로 협소한 화면에서 감동을 극대화하여야 한다.둘째, TV드라마는 동시성을 가지고 있다. 화면 속의 장면이 마치 현실적으로 현재 일어나고 있는 듯한 현장감을 갖게 한다. 셋째, 화면에 나타나는 내용들이 일상적인 것들을중심으로 하고 있어 시청자는 친근감을 갖게 된다.2. 공연예술과 관광1) 공연예술의 의의무대에서 공연되는 모든 형태의 예술을 공연예술이라 한다. 무대와 같이 공개된 자리에서 연주,상연,가창되는 음악,무용,

  • 국립중앙박물관_교육프로그램
  • 고려청자를 박물관에서 만나다!수도권의 박물관이 없는 지역 초등학생 대상박물관 멘토 교사와 함께 하는 고려청자의 이해예비교사 박물관 학교서울교대생박물관 전시유물로 읽는 초등학교 교과서서울교대 연계 ‘박물관교육’ 현장 학습 박물관 미래의 큐레이터 프로젝트개인고1, 21718, 박물관에서 선사문화를 그래픽하다교과서 속 문화재를 통한 한국 선사문화 탐구 박물관 역사 캠프초중고등학생박물관 안팎에서 만나는 문화재 이

  • 공무원 국어 기출문제(국가직7급,국가직9급,국회8급,경찰공무원,군무원)
  • 고려가요 5) 시조 3. 다음 중 심상이 전이(轉移)된 표현이 아닌 것은? 1) 향기로운 님의 말소리에 귀먹고 2) 흔들리는 종소리의 동그라미 속에서 3) 창문에 아롱지는 청자빛 빗소리 4) 꽃처럼 붉은 울음을 밤새 울었다. 5) 머리맡에 찬물을 솨아 퍼붓고는 4. 다음 한자를 부수 색인을 이용하여 찾고자 한다. 부수와 획수가 바르지 못한것은? 1) 苦-口-6 2) 統-실사-5 3) 風-風-0 4) 題-頁-9 5) 客-움집면-6 5. 일제의 탄압에 의해 갇혀 있을 수 밖에 없는 인물을 통

  • [철학]한국철학사
  • 고려시대에 편찬된 사서로서 전하지 않는 것을 참고로 부가하면 위의 [표]와 같다. 【예술】 고려예술은 귀족적불교적 색채를 띤 미술이 성행했으나, 석탑석등불상 등 조각분야는 퇴 화되고, 귀족들의 생활기구를 중심으로 한 자기나전칠기불구(佛具) 등이 발달하였다. 예술품 중 상감 청자(象嵌靑瓷)는 세계적 공예품으로 민족예술의 정수이다. 자기의 발달을 보면 11세기 예종인종 때에 이르러 송자(宋瓷)의 영향을 벗어나 장식이 없는 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